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이씨에스 주가 급등 - 고점돌파매매 조건검색식 만드는 방법

반응형

이씨에스에 옵져버로 5주를 매수하고 다음날 상황을 지켜보고자 했는데 상한가를 가버리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는 바람에 매매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간혹가다가 이렇게 감각적으로 관심종목을 선택을 하고, 매매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렇게 상한가를 가버리는 주식종목이 생긴다면 아쉬움도 아쉬움이지만 제가 느꼈던 감각적인 부분을 어떻게 조건검색식으로 만들어서 활용할까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조건검색식을 만들기 위해서 1~2시간을 투자를 한 것 같습니다. 일단 이씨에스에 걸어놓은 조건검색식의 중요한 기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현재가 기준) 100봉기준 최고가 대비 현재가가 -40%~0봉에 형성
- (1차변동) 과거 70봉전(20봉기간동안) 최고가와 최저가 변동율이 40%~200%
- (2차변동) 최근 10봉전(20봉기간동안) 최고가와 최저가 변동율이 20%~200%
- (추세) 20봉이동평균 10봉간 연속상승

위 조건을 풀어서 설명해보자면 1차급등이후 조정을 받다가 2차급등이 발생하면서 전고점 돌파를 시도하는 종목을 고르는 조건검색식(이하 고점돌파매매 조건검색식)입니다.

사실 저는 미래애셋대우 HTS를 활용하기 때문에 키움증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위의 조건검색을 넣는 기준값이 없을수가 있습니다. 과거에도 제가 설명을 드린적이 있지만 저는 미래에셋대우의 조건검색식 만드는 조건들이 더욱 명쾌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조건검색식은 종목발굴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며, 확률을 높여주는 방법입니다. 다만 100% 성공보장은 아니기 때문에 일정부분 주관적인 선별이 필요합니다. (투자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조건검색식 설명 영상 >

미래애셋대우 조건검식식 관련 포스팅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드디어 mStock과 연동되다. 감동이네
미래에셋대우 초고수의 선택 종목 연구 시작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만들기 - 시작편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만들기 1탄 - 급등주발견하고 패턴찾기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만들기 2탄 - 외국인/기관 따라하기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만들기3. 드로잉차트검색 활용하기
미래에셋대우 볼린져밴드 조건검색식 발견 종목 4종 - 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