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저평가 가치주/성장주 - 우수AMS "좋은 기업은 언젠가 주가가 급등한다"

반응형

저는 2년간 주식투자를 공부하고 블로그를 통해서 기록관리를 하고, 나름의 투자방법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주식매매기법을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주식투자에는 스캘핑/단타/스윙/장투/가치투자/성장주투자 등등 유형을 구분하자면 정말 수많은 방법론들이 존재를 합니다. 

보통 유명한 투자자들 워렌버핏이나 국내에서 유명한 존리등의 투자는 가치투자/성장주투자에 가깝고, 나머지는 사실 차트를 활용한 요행에 의한 투자라고 보여집니다. 제가 서두를 이렇게 시작하는 이유는 저평가된 가치주/성장주를 발굴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기록물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가치투자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 - 우수AMS 사례
진정한 가치투자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 - 우수AMS 사례

목  차

     

    좋은 기업은 언젠가 주가가 급등한다!! (우수AMS 사례)

    2년간 기록관리를 하면서 여러종목들을 분석을 해보았고 나름대로의 연구를 했었는데, 그중에서 정말 공을 들여서 분석했었던 우수AMS라는 주식종목에 대해서 정말 좋은 기업이다. 정말 좋다라고 입이 마르고 닳토록 포스팅을 작성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양하게 많은 종목들을 차트, 그리고 대략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포스팅을 올렸던 것과 달리 집중적으로 해당 기업하나만 파고들어가서 정리를 해놓았었던 기업이며, 우수한 재무제표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당시에 생각보다 주가가 많이 하락해 있어서 이 종목 참 괜찮은 종목이다. 참 좋은기업이다라고 분석을 했습니다. 

     

    '19년 4월 저평가 된 가치주/성장주를 발굴하다!!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 재무제표 아주 훌륭해요. 별 다섯개

    요즘 부쩍 자동차 관련된 주식종목들이 눈에 많이 띄네요. 전기차 수소차도 소개를 해드렸지만 자동차 판매 이외에 자동차 부품관련된 업체들도 같이 봐두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jjisso.tistory.com

    위 포스팅이 바로 19년4월에 작성을 했었던 기록물입니다. 당시에 전기차수소차관련 섹터에 속해 있으며, 기업의 재무제표가 정말 이상적으로 너무 좋고 현금흐름표/손익계산서 뭐하나 흠잡을 곳이 별로 없어보이는 기업이다라고 작성을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수AMS는 꾸준하게 매출이 2천억원이상 나오면서 꾸준하게 영업이익도 흑자를 기록을 하였고, 자산이 지속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으며, 자본금도 증가하고 자본잉여금까지 많아지고 있는 아주 좋은 건실한 주식종목이며, 당시에 기준으로보면 이렇게 좋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저평가된 주가로 인해서 앞으로의 가치와 성장이 더욱 기대가 된다라고 평가하였습니다. 

    심지어 현금흐름표까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영업활동으로 돈을 벌고 지속적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상황의 모습이 보여지는 기업으로 흠잡을데가 없었고, 이상하리만치 주가는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었습니다.

     

    우수AMS, 미래시장을 예측한 투자의 결실

    그리고 20년 코로나,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전기차(테슬라) 이슈등과 결부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호재들이 겹겹이 진행이 되었고, 정부의 지원까지 받게된 우수AMS는 전기차 사업재편에 박차를 가하게 되면서 더욱 미래가치가 조명을 받기 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정부 지원받는 우수AMS, 전기차 사업재편 박차 - 팍스넷뉴스

    산자부 기활법 사업재편계획 대상업체 선정…각종 규제 특례 및 개발지원 수혜

    paxnetnews.com

    기본적으로 산업과 시장환경이 정말 잘 맞아떨어진 케이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듯 기업분석이 면밀하게 끝난 저평가 종목은 주가가 얼마가 되었건 분기에 한번이건, 얼마 하락시에 일정금액을 넣건 꾸준하게 매수를 해서 사모았어야하는 것이 정답인 투자가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이런 것이 진정한 가치투자가 되는 것이지요. 

     

    1년반(18개월) 경과, 주가 240% 급등

    우수AMS 주봉 주가 흐름 - 좋은 기업은 언젠가 주가가 급등할 수 밖에 없다.
    우수AMS 주봉 주가 흐름 - 좋은 기업은 언젠가 주가가 급등할 수 밖에 없다.

    이렇듯 우수AMS는 '19.4월 당시에 약 4천원이던 주가가 '20.10월(약 1년6개월 경과) 시점에서 10,000만원의 주가를 기록하면서 무려 2.4배(240%)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당시 폭락을 했었던 주가 약 2,000원을 기준으로 한다면 5배가 상승한 초급등의 기록입니다. 

    이렇듯 저평가된 가치주(좋은 기업인데 낮은 주가가 형성된 기업)의 주가는 언젠가 그 빛을 보게 되어져 있으며, 우수AMS의 사례가 그것을 증명해주는 케이스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우수AMS의 기업가치(주가)

    우수AMS와 같은 좋은기업, 그리고 저평가된 가치주가 성장주로 변모를 하게된다면 앞으로의 주가는 더욱더 기대가 되어지는 대목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저평가된 가치주에서 성장주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 표현일 것 같습니다. 

    지금 10,000만원의 주가로 이전 주가대비해서 상당히 급격하게 많이 오른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 많이 오른 주가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가총액은 2,800억원정도 수준밖에되지 않고 있습니다. 

    역대급 신고가, 그리고 그 끝을 알 수 없는 주가 - 미래가 기대되는 우수AMS

    조금 눈여겨보면서 지켜봐야할 대목은 전기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테마만 형성이 되어져있을 뿐이며, 실질적으로 시장에 아직 수많은 공급이 이루어진 것이 아닌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성장주/실적주로써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보이며,

    별도로 평가를 해보고 가치를 계산해봐야겠지만, 당시에 2천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30~50억원 수준으로 꾸준하게 나오면서 시가총액이 1,200억원정도 밖에 되지 않았을 정도로 상당히 저평가가 되어져 있었습니다.

    '19년말이 영업이익이 30억이였고, 지금의 시가총액이 3,000억원정도가 되었다는 점을 볼 때 Multiple이 100배가 되었다는 것인데, PER을 기준으로 보면 270배였었던 것을 보면, 어림잡아도 시가총액 5천억원(현재의 2배)까지도 2~3년이내에 만들어질만한 저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우수AMS #저평가가치주 #저평가성장주 #재무제표분석 #주식투자방법 #기업가치평가 #좋은기업고르는방법 #주가급등상한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