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드디어 mStock과 연동되다. 감동이네

반응형

오랜만에 개인적으로 주말에 쉬는시간이 생겨서 집에서 HTS를 들어가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미래에셋대우 m.Stock에 드디어 조건검색식이 연동이되게끔 만들어졌습니다.

mStock 조건검색식 HTS와 연동mStock 조건검색식 HTS와 연동



아놔 이걸 제가 왜 여태 모르고 있었을까요. 관심종목을 담아놓고 보기가 편하다는 이유로 매번 증권통을 메인어플로 사용하면서 생각을 못하고 있었네요

미래에셋대우 앱의 가장큰 단점해소
조건검색식의 모바일 연동


사실은 미래에셋대우를 쓰면서도 가장 불편했던것이 바로 조건검색식이 모바일과 연동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은 키움증권의 영웅문을 사용하시는데요.

제가 미래에셋대우의 HTS를 고수하면서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조건검색식에 있습니다.

m,Stock 로고m,Stock 로고



제가 첫시작을 그렇게 시작한것도 있지만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중간에 주식을 잠시 쉬고 다시 시작하면서 조건검색식을 만들기 시작했었는데요

키움증권, 동부화재, 삼성증권, 현대증권 등 거의 모든 회사의 조건검색식을 사용해봤지만.. 미래에셋대우의 HTS를 따라갈수 있는 조건검색식 설정은 없어보였습니다.

미래에셋대우의 조건검색식은 타 증권사 대비 조건선택의 폭이 넓음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타사의 HTS와 비교분석하는 포스팅을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의 HTS의 조건검색식은 보다 사용자가 유두리 있게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

미래에셋대우 HTS의 조건검색식 등록화면(0544)미래에셋대우 HTS의 조건검색식 등록화면(0544)



예를 들자면 최근 3봉내 3연속 증가거래가 2회이상 발생할수 있게 한다던지.. 하는 것입니다.

타사는 3봉전 3연속 증가거래 등 몇봉전에 몇번이라는 거의 고정적인 조건검색식을 만들어야했기때문에 이래저래 만들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건검색식을 사용하고 계시고 전문투자자분들도 많이 사용을 하고 계실텐데요.

어쨌거나 ​조건검색식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볼때 미래에셋대우 HTS가 갑입니다.

하지만 가장큰 단점이 바로 모바일과 연동이 되지 않아서 무조건 HTS로만 작업을 해야한다는 것이였는데요

저같은 직장인은 주식창 띄워놓기도 그렇고, 회의도 있고 바쁜일이 있다보면 그냥 지나치기가 쉬운데... 가끔 화장실 갈때나 담배를 태울때 확인할 수 있다면 너무 좋죠

모바일 > 투자정보 > MY전략 에서 조건검색식을 확인할 수 있다모바일 > 투자정보 > MY전략 에서 조건검색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가능해졌습니다. 지난달에 업데이트를 하고 부터인것같은데요.

내가 만든 조건검색식 종합종목검색(0844화면)에서 조건관리를 클릭해서 서버 보내기로 제 조건을 넘기면 바로 m.Stock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모바일(m.Stock)에서 내 조건검색식을 실시간으로 돌려볼 수 있다.

ㅠㅠ감동이네요...아래는 제가 만들어 놓은 조건검색식을 m.Stock으로 불러와서 실행을 시킨 화면입니다. 100%짜리 패턴인데요.. 100%란 존재하기 어려우니 99.9%라고 하겠습니다. ㅎㅎ

조건검색식의 전략검증까지 수행할 수 있다조건검색식의 전략검증까지 수행할 수 있다



이렇게 잘만들어진 패턴도 타이밍을 놓치면 말짱 도루묵이였는데요... 이런게 발견되면 바로바로 사야하는데..

계속 개인적인 일정상 놓치고마니 너무 아쉬웠습니다.그런데 이제 정말 투자할맛이 나겠네요

(제 조건검색식에 종목이 발견되었을때 메시지 카톡등으로 알려주는 기능까지 있으면 정말 금상첨화겠네요.. 더나가서 자동매매설정기능까지? ㅎㅎ)

또하나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초고수의 선택이네요. ㅎㅎ 이게 사실일지 아닐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유심히 볼까합니다.

다양한 전문가와 고수들의 선택과 나의 투자를 비교해볼수 있다.

초고수의 선택은 전월수익률 상위 1%의 고객이 매수매도한 종목들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ㅎㅎ 재미 있지 않나요?

초고수들이 선택한 주식종목은?초고수들이 선택한 주식종목은?



본인이 투자한 종목들과 비교를 해보면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왜 해당 종목들을 선택해서 매수매도를 하였는지도 연구를 해둔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증권사 가이드와 상위투자자들과 나의 투자를 비교해볼수 있는 my투자패턴 등등 투자자들이 활용할만한 종목과 매매중심의 정보들이 잘 채워진것같습니다.

m.Club에 생긴 새로운 기능들m.Club에 생긴 새로운 기능들



다른 증권사로 갈아타려고 마음먹을까말까 하고있었는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면 너무 땡큐죠

다른 어떤 기능보다도 저는 조건검색식을 모바일에 연동해준것만으로 정말 행복해서 어찌할줄 모르겠습니다.

Thanks 미래에셋대우
Please 티스토리


그렇게나 많이 고객센터에다가 스마트 세상인데 이런것도 안해주냐고 따졌는데요. ㅎㅎㅎ

조만간 티스토리도 그런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티스토리 에디터 거지같아서 못쓰겠어요. ㅠㅠ

본받아라 티스토리야.. 머하니?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