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주식투자 단타방법7 - 30분봉 활용Tip.

반응형

주식투자 단타를 위해서 많은 부분을 고려하고 계실텐데요. 단타를 통해 몇일만에 수익을 달성하기를 원하시나요? 제가 올리고 있는 차트분석이나 조건검색식이 1개월정도 보유할 것을 기대히기때문에 정확히 얘기하면 스윙입니다.

일반 주식투자자들이나 전업개미들중에는 대부분이 스캘핑이나 단타족일것입니다. 예전에 한번 말씀드렸지만 다시 정의를 말씀드리자면, 스캘핑(하루에 수십 수백번 거래), 단타(당일 또는 2~3일내 1~3회 거래), 스윙(1개월 내 목표거래), 장투(1개월에서 몇년~거래)입니다.

30분봉 단타매매 Tip.30분봉 단타매매 Tip.



결과적으로 ​​실제 하루를 집중해서 대응하지 않는이상 단타족이나 스캘핑족이나 단타족이 될수없죠. 우리는 스윙족입니다.

 투자방법 관련 포스팅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1탄 30분봉에 주목하라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2탄 손절가격 정하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3탄 프로그램매수를 노려라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4탄 급등종목의 14시를 주목하라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5강 스캘핑 매매기법이란?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6탄 스캘핑 매매방법 연구(상승흐름시)



30분봉을 활용하라
단타매매 Tip. 방출

하지만 하루내에 빠르게 수익을 원하는 분들도 있기때문에 이번에는 예전 30분봉 매매방법과 동일하게 일종의 팁을 하나 방출해 보겠습니다.

30분봉이나 일봉이나, 주봉이나, 월봉이나..아니면 더 작은단위인 10분봉이나 5분봉이나 지지선과 저항선을 활용할 줄만 알면 하루에 2~3프로 못해도 5프로까지도 가능합니다.(전 직장인이라 거의 못하지만..ㅎㅎ)

3.28일 급등한 종목 중에 몇가지 주식종목을 예로 설명드릴테니 눈에 익히시고 한번 실험해보세요 ^^


예시1. 디에스티로봇

첫번째 종목은 디에스티로봇입니다. 30분봉만 보시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분봉이죠. 동그라미를 5군데 표시했는데요. 거래량쪽 3군데.. 주가흐름쪽 2군데 입니다.

디에스티로봇 30분봉차트디에스티로봇 30분봉차트



거래량 폭등지점의 주가를 연결하라.
일명 거래폭등주가구간

눈치빠른분은 알아채셨어야하는데..일단 거래량의 첫번째 표시는 거래량이 폭증한 시점입니다. 그리고 거래량이 2번째로 급증한시점을 보시죠.. 이 두지점에 맞닿아있는 지점이 중간 지지저항선이 됩니다.

현재 차트그림에서 주가 1,280원정도 되는 위치네요. 그렇게 디에스티로봇의 주가는 하방으로 뚫고 내려가다 반등하는 시점이 생깁니다. 여기기 지지라인입니다.


매수포인트
거래폭등주가구간 돌파지점

자! 보시죠!! 3번째 거래량이 증가하는 시점이 1번, 2번 거래량 급증시점의 주가와 동일한 지점이 된것이 보이시나요? 이 지점을 뚫고 올라오면 바로 매수포인트가 되는 것입니다.

이후에 디에스티로봇은 다음날 오전에 12%까지 초급등을 보여줍니다.


예시2. 퓨전데이타

복습차원에서 한종목 더볼까요. 거래량 급등 지점 곳과 주가 지지저항 중간선 2곳을 표시했습니다.

퓨전데이타 30분봉차트퓨전데이타 30분봉차트



역시나 1차 거래이후에 하락세를 가다가 2차거래가 증가하는 지점이 3차거래 급등할때 주가형성 구간과 유사지점인게 보이시죠?

해당 중간 거래급등지점을 뚫어버리고 나서 퓨전데이터는 26%까지 직행하며 초초급등을 하였습니다.

유사한 흐름의 차트로 인터불스와 씨케이에이치 두종목 차트도 올려드리니 눈에 익히시면서 한번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씨케이에이치 30분봉 차트씨케이에이치 30분봉 차트

인터불스 30분봉 차트인터불스 30분봉 차트



모든 종목이 이렇지는 않아..

​​모든종목이 이런것은 아닌거 아시죠? 제 블로그를 들어오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모든 포스팅은 제 개인적인 주관과 경험에 의한 내용이며, 지금껏 투자하면서 상대적으로 확률이 높았던 케이스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공부하자!!!공부하자!!!



저도 하루종일 쳐다보면서 이렇게 할수 있으면 좋겠지만..아빠로써 돈벌고 집에와서 집안일하고 애기도 봐야하니..ㅎㅎ

주식투자로 단타매매를 고려중이시라면 정말 스윙, 장투보다 차트를 수없이 보면서 경험을 쌓으시는게 중요할듯 하네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