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미래에셋대우 볼린져밴드 조건검색식 발견 종목 4종 - 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

반응형

미래에셋대우에 제가 조건검색식을 만들다가 멈춰진 것들이 많은데요. 볼린져밴드를 활용해서 만들고 있던 조건검색식이 있습니다. 아직 미완성이긴한데요. 

나름 변동성이 큰 종목들 그리고 반전추세를 가져오는것을 모티브로 삼아서 조건을 걸어두어서 바로 나올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일단 지금 너무 자주 많은 종목이 나오고 확률이 그렇게 높은 편은아니긴하지만 복불복이라고 할까요? 해당 조건검색식으로 나왔던 종목중에 잘만 선별하면 대박도 가능한 상황인지라 담아보았습니다.

제가 얘기하는 대박은 항상 그렇듯 월 10%인데요. 예전에 소개해드린 평화산업같은 경우에는 하루만에 20%를 가기도 했죠.

어쨌거나 금요일에 미래에셋대우를 켜고 해당 조건검색식을 돌려보니 무려 4개의 종목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평화산업때는 3개중에 1개만 제가 선별해서 올렸었는데 이번에는 4가지 종목(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을 다 보여드리도록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볼린져밴드 조건검색식 발굴 종목미래에셋대우 볼린져밴드 조건검색식 발굴 종목


볼린져밴드 하한선돌파 4종목
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

종목하나씩 살펴볼까요?

1. 범양건영

범양건영은 건축 토목관련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금요일에 100만주 이상의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16%까지 찍고서 길게 윗꼬리를 만들어주었죠. 

보통은 윗꼬리는 안좋다는 인식이 많이 있으나, 그것은 대부분 고점이나 상승추세에서 대부분 흐름 반전이 일어나기때문이지요

범양건영 일봉차트 주봉차트 종목정보범양건영 일봉차트 주봉차트 종목정보


하지만 범양건영은 바닥권에서 대규모수급이 나왔고 무려 16%까지 급등을 시도하였습니다.
주봉으로 보면(우측 위에 차트) 현재의 주가는 매물대 하한선 정도의 주가이며, 주봉기준으로볼때 대형박스권이라 볼수 있겠습니다.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바로 손익구조인데요. 범양건영은 소개해드릴 4개의 주식종목중에 유일하게 손익이 괜찮은 종목입니다. 

3월에 전년매출액 대비 40%정도를 할정도로 성장을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남은 하반기에 왠만한 뻘짓을 하지않는이상 성장은 거의 담보되어져 있다라고 보여집니다.


2. 미래SCI

두번째 미래SCI는 급락후에 보합권으로 장기간 유지되다가 좀 꿈틀거린다라고 할까요?
역시나 건설관련 사업을 하고있으며, 석유화학 사업에까지 진출하는등 다각화 노력을 하고 있지만, 손익구조는 지속적인 영업손실로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우측 상단 화면)

미래SCI 일봉차트 주봉차트 손익정보미래SCI 일봉차트 주봉차트 손익정보


주봉이나 일봉이나 같은 모양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계단식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금요일에는 200만주가 넘는 거래량을 보이면서 20%까지 상승하는 힘을 보여주었고, 앞으로의 수급 여하에 따라서 2차급등도 기대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다만 장기적 보유보다는 단기적 보유로 빠르게 치고 빠지기를 하면 좋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3. 이노테라피

세번째는 이노테라피입니다. 한창 좋지 않은 산업인 의약품산업에 속해 있는 이노테라피는 지금 국소지혈용 이노씰을 개발해서 미국 FDA는 진작에 판매승인이 나있고, 유럽에 현재 인증절차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노테라피 일봉차트 주봉차트 손익정보이노테라피 일봉차트 주봉차트 손익정보


특별한 일이 없으면 아마 승인이 날것같은데요. 이전의 하락세와 달리 바닥 탈출하려는 움직임이 보여서같이 관심종목에 담아보면 좋을듯합니다.

6월달과는 다른 대규모 수급과 17%의 급등은 관심을 갖기에 충분한 시그널이 될것같네요


4. 디케이티

마지막으로 다케이티는 안테나용 부품을 생산해서 공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에 들어가는 부품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인데요

사실 차트만 보면 이노테라피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미래SCI도 마찬가지고요. 바닥으로 치닿고 있는 모습이지요. 

디케이티 일봉차트 주봉차트 손익정보디케이티 일봉차트 주봉차트 손익정보


하지만 수급으로만 보면 거의 이전에 가장 수급이 많이 발생했던 수준의 거래량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16%정도까지 급등을 하고 윗꼬리를 길게 만들었지요. 

주봉(이미지의 우측 상단)으로 보면 거의 갈때까지 갔습니다. 완전 좀있으면 없어질 것같은 회사의 모습이지요

그래도 긍정적?이라고 한다면 꾸준히 수익이 나고 있다는 점? 상대적으로 다른 IT부품주들보다 많이 빠져서 너무 저평가가 되었다는 점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제가 위에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린 4개의 종목은 어찌보면 굉장히 리스크가 큰 종목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만들고 있었던 조건검색식에 발견이 되었다는데서 복불복 성격으로 한번 담아보았습니다. 

물론 미완성 조건검색식이긴 하지만 평화산업 사례를 보면 잘만 고르면 대박 수익도 날 것 같거든요.. ^^

혹시나 조건검색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해당 종목들은 동일한 볼린져밴드의 모양을 가지고 있으니 유심히 연구해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