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드래곤플라이 - 스페셜포스 VR 게임 출시 힘 받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요즘은 왠지 주식시장이 다시금 활성화될 것을 기다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유독 관심종목도 많이 보이는 것같은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조건검색식에서 발견되는 모든 종목을 포스팅하지는 못하지만 좀 괜찮아보이는 종목은 되도록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게임 출시

드래곤플라이는 제눈에 밟힌 주식종목인데요. 바로바로 게임관련주로 최근에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트워'가 8월에 전세계 유저들에게 공유된다라는 기사와 함께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VR게임 스페셜포스 출시드래곤플라이 VR게임 스페셜포스 출시


VR게임을 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해봤을때는 앞으로 대부분의 게임이 VR로 출시가 될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마치 내가 게임의 현장속에서 플레이를 하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되고 몰입하게 되고 이게 게임인지 현실인지 착각을 할 정도로 실감납니다.

스페셜포스는 제가 15년쯤전에 PC게임으로 아주 엄청나게 재미있게 하던 게임인데요. 상하이맵은 아직도 기억나네요.

1인칭 슈팅게임으로 총을 쏘는 게임입니다. 수류탄도 던지고 팀대전게임을 하거나 개인전을 할 수가 있죠.

어쨌거나 그렇게 재미있게 하던 게임이 VR로 나온다니 나중에 저도 가서 꼭 해보고 싶네요.

드래곤플라이 일봉차트 및 지지선드래곤플라이 일봉차트 및 지지선


최근 급등후 조정기간.. N자 패턴 나오나?

드래곤플라이의 주가는 최근 한번 급등을 했다가 조정중에 있습니다. 7월 5일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대 양봉을 기록한 이후에 지금은 그날 시가부근을 한번찍고 다시 반등을 시도중인 종목입니다.

6월초부터 따지면 당시에 3100원정도 기준으로 볼때 현주가는 50~60%가량 오른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가 보는 드래곤플라이는 전형적인 N자패턴을 그리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20봉이평을 지지삼아 상승흐름을 타고 있다라고 보여집니다.

주봉으로 보더라도 현재 전반적으로 주가가 상승흐름을 가져가고 있는 모습이고 연말까지 이런 추세의 움직임이 보일것으로 보입니다. 

드래곤플라이 주봉차트 및 주가추세드래곤플라이 주봉차트 및 주가추세


전반적인 흐름과 추세 나쁘지 않아

4,400원과 4,000원을 기점으로 1차 지지선, 2차 지지선으로 보고 해당 라인을 손절라인으로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지하는 이평이 20봉 이평이기때문에 단기적 이슈로 본다면 목표가는 5,500~5,800원 정도로 설정하고 금주중에 대응해서 짧게 먹고 나온다면 승산이 있어보이기도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보는 방법은 조건검색식을 통한 1차 발견 이후에 부가적은 이슈를 점검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다른 변동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플레이위드 이슈도 그렇고 게임주들의 변동이 두드러지게 보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방학시즌을 맞이하여 해당 모멘텀이 반영된 것이 아닌가로 보여지네요.

드래곤플라이가 플레이위드처럼 500%이상 급등은 못할지라도..위의 목표가를 돌파한다면, 특별한 매물대가 없어서 240봉이평부근(6,400원)까지도 노려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더워서 안나가고 집에서 게임만 하려나? -_- VR게임은 몸을 써야해서 더운데.. ㅎ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