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성우하이텍 - 글로벌사업 탄력받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제 스스로 주식에 대한 차트분석을 하고 있고 앞으로 전업투자자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계속해서 호칭을 붙이면서 스스로 다짐하고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관심종목 포스팅은 언제라도 할때마다 설레이는 것같습니다.이번에 보려고 하는 종목은 뭐 딱히 테마가 있는 종목은 아닙니다. 

자동차 부품과 관련된 종목으로 나름 우량한 재무제표를 자랑하는 성우하이텍이라는 종목을 보고자 합니다.

< 관심종목 #성우하이텍 >

성우하이텍 홈페이지 화면성우하이텍 홈페이지 화면


성우하이텍은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자동차 관련주이고 현대기아차에 납품을 하고 있는 회사여서 현대차나 모비스, 기아자동차의 실적이 좋으면 덩달아서 좋은 그런종목입니다. 

최근 몇년 사업영역을 글로벌하게 확장중인데요. 중국, 인도 멕시코 등에 공장을 설립하고 자동차사업영역내에서 앞으로가 조금 기대가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재무제표

주식차트를 보기전에 재무제표를 먼저 한번 보고 갈까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대기아차로 인해서 먹고사는 중견기업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은데요. 대기업수준이죠 

성우하이텍 3년 손익현황 - 1조이상 이익률 3%수준성우하이텍 3년 손익현황 - 1조이상 이익률 3%수준


그런 기업중에 하나가 바로 성우하이텍입니다. 매출이 1조가 넘죠? ㅎㅎ 저는 처음에 숫자를 잘못본줄 알았습니다. 이렇게 우량한 회사가 있다니, 

게다가 영업이익도 나고 있는 회사고요. 1조가 넘는 매출에 비해서 이익률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외형적인 면에서 매출은 확실히 큽니다. 

최근 몇년 감소추세이긴 하지만 앞으로 턴어라운드할 수 있는 여지들이 많기때문에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과도기는 하이브리드

제가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가 되는 이유는 바로 성우하이텍이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련된 부품을 납품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나 기술들을 다수 개발하면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기차로 바로 넘어갈수 있는 환경이 아니기때문에 하이브리드는 중간단계에서 지속적으로 확대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왜냐하면 바로 전기차로 넘어가면 현대기아차가 망하기 때문이죠 ㅎㅎ 이 두회사가 망하면 우리나라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우리나라는 이 회사들에게 준비할 시간을 주고 과도기적으로 넘어가게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게 바로 하이브리드이고 이와관련된 부품중 차체에 시장점유율이 높은 회사가 바로 성우하이텍입니다. 저역시나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고, 최근 길에 다니는 차들을 보면 하이브리드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가 있읕것 입니다.

성우하이텍 최근 일봉흐름 - 거래량이 급등했다성우하이텍 최근 일봉흐름 - 거래량이 급등했다


성우하이텍의 최근 일봉차트를 보면 갑자기 거래량이 한번 폭증을 했습니다. 평소 20만주정도 거래가 되던 종목이 갑자기 130만주정도가 거래가 되면서 19%까지 폭등을 했다가 호로록 빠져버렸습니다.

주가 하락세이지만, 최근 거래량 급등

원래 이전부터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조금 기간을 길게 본다면 5,220원 고점을 찍고 현재는 4,000원 아래에서 주가가 형성이 되어져있습니다.

상당히 많이 빠져있는 시점에서 위와 같은 거래량 급등은 일종의 시그널로 받아들여도 좋을듯해서 하나둘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성우하이텍 일봉 장기흐름 - 많이 빠져있지만 반등?성우하이텍 일봉 장기흐름 - 많이 빠져있지만 반등?


일단 재무제표 상태 괜찮고, 그리고 그냥 주변의 경제나 생활흐름보니 하이브리드 자동차 괜찮고, 전기차건 수소차건 정부가 육성하려고 하고있고, 나머지는 거래량과 차트의 흐름을 보는 것인데.. 거래량 폭등 신호가 한번 나왔으니 관심종목으로 담기에 충분해보였기때문이지요.

최근 기관의 매수세, 순매수로 전환

뭐 이런다고 해서 매번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기록하고 분석을 하다보면 또 나름의 통계가 생기는 거니깐요. 

어쨌거나 성우하이텍은 제가 보는 이런저런 조건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게다가 장기간 흐름을 볼때는 아직까지 하락추세인데요. 최근 주식차트를 보면서 기관과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들여다보니 기관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보입니다.

기관의 매수세가 심상치 않다기관의 매수세가 심상치 않다

최근 한달 수량으로 볼때 매수세로 전환되었으며, 최근에 계속된 매수세로 성우하이텍을 긍정적으로 보게하는 움직임이 포착되었기때문이지요.

1차 목표가 4,300원, 2차목표가 4,600원 / 손절가 3,700원

이런 전형적인 내수종목은 기관이 더욱 빠르게 냄세를 맡고 움직인다고 했던가요? ㅎㅎ 어쨌거나 심상치 않은 수급에 기대를 걸어보면서 위 그림에도 표시는 했지만 목표가는 4,300원 2차 목표가는 4,600원, 그리고 손절가는 3,700원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