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SH에너지화학 셰일가스 관련주 - 주가가 동전주 갈 것 같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장이 좋건 나쁘건 관심종목은 계속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죠.

그런 의미에서 최근 변동이 좀 심상치않아보이는 종목하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SH에너지화학입니다.

셰일가스 관련주로 분류되어있는 SH에너지화학은 동전주의 갈림길에 놓여있으나, 제가 보기엔 동전되는듯하다가 반등을 보여줄 것 같은 모양새입니다.

셰일가스(shale gas)는 모래하고 진흙이 쌓여서 단단하게 굳어버린 퇴적암에서 발생하는 가스인데요. 채굴기술이 발달하면서 신에너지자원으로 불리고 있는데 SH에너지화학의 미국내 자회가사 현재 셰일가스와 관련된 사업을 추친하고 있습니다.

세계 셰일가스(shale gas) 매장량 지도세계 셰일가스(shale gas) 매장량 지도


미국의 셰일가스 매장량은 러시아에 이어 세계 두번째이고, 2030년까지 소비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SH에너지화학은 외형은 조금 줄었지만 재무상태표만 보면 아주 건실하고 우수한 기업입니다, 부채적고 현금흐름 쁘마쁘고요. 손익도 나고있고 우량한 기업이죠.

SH에너지화학 최근 일봉차트SH에너지화학 최근 일봉차트


현재 모습이 동전주와 가까워지는 모습에 쉽사리 투자하긴 어려운 상황인데요. 하지만 지금이 턴닝포인트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왜 그런지 하나씩 보도록하지요.

일단 일봉만보면 바닥을 향해 내려가는 모양새이고요. 최근 1~2개월을 보면 1,400원에서 1,000원대까지 내려왔습니다. 30%가량 고가대비 하락한 상태이죠.

많이 빠졌지만 요즘 같은 상황에 이정도 안빠진 종목이 뭐가 있나 싶기는 하네요. 왠만한 종목들은 대부분의 20~30%, 많게는 반토막도 나있는 상황이지요.

이런 주식시장에서야 말로 정말 종목을 잘 고르고 투자를 진행햐야하는데요. 

SH에너지화학은 최근 2일 300만주 이상 거래됐다SH에너지화학은 최근 2일 300만주 이상 거래됐다


SH에너지화학은 일단 최근에 2일간 300만주이상의 대규모 거래가 발생을 했습니다. 유통주식 중에 1%정도 되는것 같네요.

1%면 작다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엄청나게 많은 양의 거래량입니다. 대주주에 묶여있는 물량 32%정도를 제외하고, 나머지 물량중에서 1%면 일종의 시그널로 봐도 좋습니다.

추가로 최근에 SH에너지화학은 외국인의 매수세가 일주일정도 붙었고, 하락세에 분할매수세가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SH에너지화학은 최근 외국인이 약 150만주를 순매수했다.SH에너지화학은 최근 외국인이 약 150만주를 순매수했다.


그리고 금요일 상승장에 일부 팔았고, 아직 매수한 수량에 비하면 많은 물량이 남아있는 상태이죠. 외국인이 해당기간에 매수한 수량을 볼때 평균 매매주가는 약 1,050원~1,070원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요즘같은 때에 수급이 없는 종목에 투자를 했다가 잘못 물리면 탈출조차 쉽지가 않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자! 그러면 SH에너지화학의 1년정도의 주가 흐름을 한번 봐볼까요? 

SH에너지화학의 최근 1년주가를 보면 최저점 부근이다SH에너지화학의 최근 1년주가를 보면 최저점 부근이다


지난 과거에 최저점 부근까지 현재의 주가가 내려 앉았습니다. 이는 한번쯤은 반등할 기회를 주는 차트의 위치로 판단됩니다.

게다가 셰일가스라는 테마가 엮여있어서 수급이 조금 붙어준다면 더 큰 변동도 노려볼만 하겠습니다. 셰일가스라는 것자체가 단기적으로 끝날것같지 않아서 조금은 큰흐름을 기대하면서 투자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더 큰 장기흐름을 볼까요? 과거에도 동전주였던적이 있긴하네요. 700원이 최저점이였던걸로 보여집니다. 저 수준까지 내려가지는 않을 것 같지만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겠죠.

SH에너지화학의 주가는 지금이 저점이다SH에너지화학의 주가는 지금이 저점이다


그렇다면 기준점을 정해보죠. 저도 어차피 기록차원의 관심종목이기때문에 손절가는 900원, 그리고 1차 목표가는 1,300원으로 만약 1,300원을 돌파한다면 더욱 초급등 가능성이 열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항상 투자 조심하시고요. 요즘같은 시장에 손절가 지키기가 무엇보다 우선입니당. 화이팅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