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성문전자우 황교안 파워? 수소차 파워?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심종목은 바로 성문전자우입니다. 성문전자도 아니고 성문전자 우선주인 주식종목입니다.

성문전자는 사실 몇일전부터 보고있었는데요. 주가가 10,000원 이하일때부터 보고있었죠. 아주 급락한 상태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매수를 바로 들어가지는 못했고, 일단 주가의 흐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보고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신호를 보여주었기에 관심종목으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아래는 성문전자우의 일봉차트입니다. 성문전자우는 우선주답게 상장된 주식수가 많지가 않기때문에 약간의 수급에도 흔들림이 큰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에 무슨 이슈때문에 변동이 생겼는지 알아봤더니, 성문전자가 자유한국당 당대표인 황교안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져있었습니다. 황교안이 최근에 문재인에게 이런 총체적이 안보붕괴에 대해서 대국민 사과하라는 발언과 함께 국민들의 힘을 좀 받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황교안 문재인에 최후통첩 뉴스기사-뉴스시스

 

文에 '최후통첩' 황교안…"총체적 안보붕괴 대국민 사과" 촉구

【서울=뉴시스】강지은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두 발을 또다시 동해상으로 발사한 데 대해 "총체적 안보붕괴 상황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과 대국민 사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www.newsis.com

 

성문전자우 적삼병 출현

성문전자우의 일봉차트를 보면 적삼병(양봉이 3개 연속)이 출현을 했습니다. 흔히들 적삼병이 출현을 하면 상승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신호를 뜻하기도 하지요.

그리고 하락세를 마감하는 수급들이 들어오면서 등락폭이 심해지고 있는 모습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성문전자우 일봉차트 및 주가 흐름성문전자우 일봉차트 및 주가 흐름

그리고 이와 별개로 제가 주식차트를 보면서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볼린져밴드 상한선을 기준으로 주가가 -40%~-20%사이의 구간을 형성할 때(현 주가가 상한가를 쳤을때 도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때) 보통 진짜로 급등을 하는 케이스를 심심치 않게 봐오긴 했습니다.

지금 성문전자우의 주가 11,250원에서의 13,500원(+20%) ~ 14,625원(+30%, 상한가) 범위에 현재 볼린져밴드 상한선의 범위에 들어와 있고 수급이 유입되는 상황이라 살짝 기대는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문전자우 주봉차트 및 주가 흐름성문전자우 주봉차트 및 주가 흐름

지지가격(주가) 10,000원 = 손절라인

위의 주식차트는 성문전자우의 주봉차트와 주가흐름의 모양인데요. 주봉으로 봤을때 강력하게 형성되어 있는 지지선 구간에서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성문전자우의 하락장을 마감할지 안할지는 해당 지점 약 10,000원지점을 기준으로 결정이 날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얀색선은 240이평선으로 주봉으로 볼때 약 4년투자자의 평균주가 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긍정적인것은 일본과의 마찰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연말까지는 이어질것 같은 분위기라는 것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짧게 언급은 했지만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관련해서 거의 우리나라에 있는 전 산업분야에 걸쳐서 일어나고 있고, 점점 대국민의 불만은 커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주식시장의 폭락이 우리나라의 현실을 대변하고 있는 만큼 성문전자우 뿐만 아니라 정계의 모든 관련주들은 당대표가 무슨 이야기를 하느냐에 따라서 계속해서 들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투자의 주가는 모멘텀에서 움직이므로 사전에 잘 포착하여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장이 좋지는 않지만 성투하셔서 대박 수익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