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이재명 관련주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이 코로나 사태를 시작으로 박살이 나고 있습니다. 곧 중국발 코로나는 끝나겠지라고 생각했던 바이러스는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고, 미세먼지는 우리나라만 위협했지만 전세계에 퍼져나가서 경제를 초토화 시키고 있습니다.

그것과 별개로 우리나라의 일정에 맞추어 대선주자들은 치열하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고, 안철수는 대구에 왜 갔는지 모르겠지만 도움을 주고 있고, 이재명은 구설수에 휘말리긴 했지만 빠르게 지지도가 상승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얼마 남지않은 대선주자들의 행보에 따른 주식종목들도 변동이 예상되는데요. 그렇다면 투자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이재명 관련주들 중에서 대장주는 누구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주식종목들이 있지만 이재명 관련주(테마주) 중에서도 몇가지 종목만 딱 찝어 보겠습니다.

 <정치테마 관련주 링크>

안철수 관련주
정세균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김진표, 추미애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이재명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이재명 관련주는 너무도 많습니다... 이재명은 성남시장을 역임했었다는 이유로 성남에 소재지가 있는 기업이라면 대부분 관련주로 포함이 되어있는 상태이며, 그 외에는 학연 혈연입니다. 일단 언급되고 있는 모든 종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10개)
에이텍, 에이텍티엔, 티엘아이, 인포뱅크, 국제약품, 정다운, 프리엠스, 토탈소프트, 인터지스, 형지엘리트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성남(분당)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대다수의 기업이 대상으로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사실 제일 당혹스러운 관련주가 아닐까싶기도 한데 아무래도 시장을 엮임했었기 때문에 관련 기업들이 무슨 힘을 받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겠지요. 

그리고 일단은 이재명과 관련된 주식종목이 너무 많으니 성남과 비성남으로 구분을 해서 좀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이재명의 성남 관련주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시장으로 유명한 이재명은 성남의 많은 기업들과 연관이 되어져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몇개만 고르기도 좀 그렇긴한데, 여기저기 많이 언급되는 주식종목을 중심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텍 , 에이텍티엔, 티엘아이, 인포뱅크, 국제약품이 대표적인 이재명의 성남 관련주 입니다. 많은 종목들 중에서 4가지 종목의 주봉차트를 보면서 주가의 흐름을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다가올 4월 선거까지 요통칠 것으로 보입니다.

티엘아이 주봉 차트 흐름티엘아이 주봉 차트 흐름에이텍 주봉 차트 흐름에이텍 주봉 차트 흐름
국제약품 주봉 차트 흐름국제약품 주봉 차트 흐름인포뱅크 주봉 차트 흐름인포뱅크 주봉 차트 흐름


이재명의 중대(중앙대학교) 동문 관련주는 대표적으로 3개의 주식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정다운, 프리엠스, 토탈소프트 입니다. 역시나 주봉을 기준으로 보면 토탈소프트가 상대적으로 주가방어는 잘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사실 과거에도 정치테마주와 관련해서 hot이슈종목에 여러차례 포스팅을 했지만, 관련주들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은 이런저런 지역적인 관련성 보다는 학연/혈연이 훨씬 강한 테마로 작용을 대부분 한다라는 것이였습니다.

물론 혈연에 비하면 동문은 그렇게 큰 힘을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정치테마주는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이기 때문에 이번에 언급이 되고 있는 이재명 관련주들도 조만간 시동을 걸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3개의 중대동문 관련 주식종목 중에서 정다운과 프리엠스는 일시적 이슈가 발생한 이후에 주가가 계속해서 빠지고 있는 모습이고, 토탈소프트만 방어중이네요.

현재 대부분의 이재명 테마주 관련주들이 이러한 주식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움직일때 같이 움직이니까요 ^^

토탈소프트 주봉 주가 흐름토탈소프트 주봉 주가 흐름정다운 주봉 주가 흐름정다운 주봉 주가 흐름


​​이재명 기타 테마로 분류되어 있는 인터지스, 형지엘리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지스는 사외이사가 이재명과 사법연수원 동문이라는 이슈로 관련주로 묶여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형지엘리트는 이재명이 추친중인 무상교복 사업과 관련된 대표적인 수혜주로 부각이 되면서 교복과 관련된 주식종목중에 대표적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인터지스보다도 만약에 이재명이 추진하고자 하는 무상교복이 현실화가 된다면 형지엘리트는 정말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을만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형지엘리트 주봉 주가 흐름형지엘리트 주봉 주가 흐름인터지스 주봉 주가 흐름인터지스 주봉 주가 흐름


지금 어떤종목들을 보나 의미가 없을 정도로 차트가 무너져 있기 때문에 이재명 주식들이 어떤 종목들이 있구나 정도로 파악만 해두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의 국제유가 하락의 여파는 생각보다 강하게 몰아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재명의 대장주는 지금까지 살펴본 10개의 주식종목 중에서 토탈소프트, 국제약품, 인포뱅크, 에이텍 정도로 주가의 흐름만 보면 파악이 되는데요. 주식이라는 모멘텀이 주가의 흐름과 무관하게 움직이는 것이 정치테마주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종목들은 사실 성남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주식종목들이지만 너무 무거운 종목들이라서 제외를 시켜놓은 것인데요. 참고삼아서 테마에 분류될 수도 있겠다는 정도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재명 성남 관련주(대기업)
​​네이버(Naver), 엔씨소프트, KT, 지역난방공사

이재명 테마주 뿐만아니라 정치적으로 연결되어진 종목들은 정말 일시적으로 폭등과 폭락을 뉴스기사 하나로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정말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선거가 끝나고 나면 재료소멸로 폭락해버린 주가는 언제 회복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더욱 무섭죠.

어쨌거나 항상 투자는 조심하시고요, 이상으로 간단히 핵심만 정리해봤습니다. 성투하세요

 <정치테마 관련주 링크>

안철수 관련주
정세균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김진표, 추미애 관련주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