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씨젠 주가 분석 - 역대급 폭등(코로나 증시 최대 수혜주)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바로 씨젠이라는 기업에 대한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우리나라 증시에서 가장 핫한 종목이며, 역대급 급등.. 아니 폭등을 보여주고 있는 최대 수혜주일 것입니다. 

씨젠은 사실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10위에도 들지 못하는 기업이였습니다. 약 40위권에 머물고 있었던 기업이였죠. 

그런데 당시에 시가총액 9,000억원(당시 주가 35,000원)에서 무려 3조6천억원까지 4배가 상승을 하면서 코로나 사태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면서 코스닥 3위에 랭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위에 랭크가 되어있는 에이치엘비에 2천억원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며, 이 역시나 곧 역전을 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씨젠 홈페이지 코로나 진단시약 승인 공지가 떠있다.씨젠 홈페이지 코로나 진단시약 승인 공지가 떠있다.


씨젠은 도대체 무슨기업이기에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이렇게 무거운 기업이 한달사이에 주가가 무려 4배가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제 나름대로의 해석을 통해서 씨젠의 주가와 지표 등과 함께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주가 분석 - 역대급 폭등(코로나 증시 최대 수혜주)

(2.18일) 씨젠 진단시약 - 전세계 공급 식약처 승인(뉴시스)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오늘부터 전세계 공급"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096530)이 18일부터 코로나19 진단시약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전세계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www.newsis.com

씨젠이 가장 이슈가 된 것은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진단시약을 전세계에 공급할 수 있도록 급격하게 승인이 떨어졌었기 때문입니다. 

제품명 Allplex 2019-nCoV Assay)은 지난 2/7일 유럽 인증(CE-IVD)을 받았고, 2/12일에는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 승인 사실을 통보 받았죠.

씨젠의 기업소개 - 진단시약 소개 자료씨젠의 기업소개 - 진단시약 소개 자료


이때부터가 씨젠의 주가가 급격하게 오르기 시작한 시점이 되었고, 멈출 줄 모르고 주가가 폭등을 하였죠. 

사실 진단시약과 관련된 주식종목은 씨젠을 제외하고 몇개의 업체(주식종목)이 더 있기는 했습니다. 물론 동반 상승을 기록했지요.

대표적인 코로나 진단시약과 치료제 관련주는 씨젠, 신풍제약, 수젠텍, 파미셀, EDGC, 휴마시스, 랩지노믹스, 진매트릭스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종목이 모두 대박행진을 이어갔죠. 씨젠은 위 종목들 중에서 가장 재무적으로도 탄탄한 회사입니다. 매출액 1천억원 이상, 그리고 영업이익률도 10%이상 아주 괜찮은 회사죠.


국내 소강 상태, but 세계 진단시약 부족

사실 3월 초반이면 이런 기세가 꺽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을 하였으나, 대대적으로 개학이 연기가되고, 거기에 전세계(미국, 유럽 등)에 폭발적으로 확진자가 늘어나기 시작했죠.

국가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국가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미국은 중국을 역전하였으며,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영국, 네덜란드 순으로 유럽의 국가들은 바이러스에 대한 대비책 부족으로 엄청난 속도로 확산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복지는 발달되었을지 모르나 의약품에 대한 산업수준이 우리나라가 더욱 높았던 것 같습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대비책이 부족했던 유럽국가들은 사망자와 확진자를 지속적으로 양산을 하였고, 어찌해야할지 모르고 진단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이 되었죠. 

이렇듯 순식간에 우리나라는 확진자 순위 2위에서 10위까지 내려왔고, 국가적인 준비와 대비도 잘되면서 확진자가 더이상 멈춘상황에서 세계적인 도움이 요구되는 상황이 맞물렸습니다.

그에 따라서 진단키트의 수요대비 공급이 부족한 유럽국가에 계속해서 지원을 해야하는 상황이되었고, 지속적으로 수혜를 받게되는 결과를 야기했습니다. 

(3.27일) 세계적으로 요구되는 진단시약 (조선비즈뉴스)

 

文대통령 "진단시약 요청국 많다…美 트럼프도 지원 요청"

코로나 진단시약 업체 5곳 간담회WHO·CNN 언급하며 "우리 기업 진단역량, 글로벌 공조에 큰 역할"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우한 코로나 바이러..

biz.chosun.com


씨젠의 예견된 사업 성과, 미래 전망 밝아

씨젠은 총 주식수가 2,600만주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1,000만주 이상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발생을 할 정도로 증시에서 바라보는 관심도가 엄청난 것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씨젠의 사업영역을 보면 꼭 코로나와 관련된 이슈만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괜찮은 회사입니다. 4차산업혁명의 요건을 그대로 갖춘 회사인 것이지요.

씨젠의 사업영역씨젠은 4차 산업혁명에 발 맞춘 분자진단 기술과 it융합기술 등 기술력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고 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씨젠의 주가에만 관심을 가질 것이 아니라 회사가 영위하는 산업의 카테고리를 보더라도 미래 성장사업으로 기대가 되는 산업을 영위하고 있었습니다. 

고령화 그리고 제약바이오주/IT융합기술은 이미 2020미래산업보고서 등 미래를 예측한 모든 책에서 언급이 될정도로 장기적인 전망이 밝은 산업이였죠.

세계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주면서 퍼져나가는 '펜데믹'이 선언될 정도로 코로나 이슈는 한동안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치료제가 7월쯤부터 확산보급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서 수혜주로써 영향은 계속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