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주가 분석

반응형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주가 분석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한마디로 '개똥 같은 주식시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힘들다고 주식으로 돈좀 벌어보겠다고 투자에 발을 들인 모든 분들은 지금 죽을 맛일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 이후에 지금 우리나라 시장에서만 중국발 영향을 받는거 아니냐는 상황에서 개선이 되기보다는 이제는 세계적인 이슈가 되서 이탈리아가 우리나라를 역전했습니다. 

그리고 김정은이 우리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미사일도 한 방 거하게 쏴주셨죠. 그리고 국제 유가가 폭락을 겪고, 미국 선물지수가 하한가를 가는 등 오늘 겪을 수 있을 만한 악제는 한방에 모두 다 겪어주면서 아주 시장이 아작이 났습니다.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상한가 , 그리고 역대급 스나미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상한가 , 그리고 역대급 스나미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자주 등장하는 일이긴 한데, 이번 여파는 아주 역대급 쓰나미와 같은 수준으로 증시를 폭싹 무너트리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지속되는 폭락장의 연속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리려고하는 종목은 이런 무너지는 유가 하락시장에서 아주 큰 빛을 보여준 한 종목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입니다.

ETF개요 (출처 : 네이버)ETF개요 (출처 : 네이버)

설명을 보자면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원자재선물 중에서 WTI 원유선물 가격을 기초로 원유가격이 오르면 떨어지고, 원유가격이 떨어지면 오르는 인버스 ETF(Exchange Traded Fund)입니다. 

좀더 쉽게 이야기해볼까요? 예전에 소개시켜드린 KODEX 200인버스X2와 같이 역펀드로 반대로 가는 종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KODEX 200선물인버스2X - 증시가 폭락할 때 나는 오른다!


코로나가 세계 증시 무너트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지금 우리나라의 주가지수 하락은 순전히 우리나라의 경제에 국한된 하락이며, 지금 전세계적으로 기하급수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으로 2차 급락이 시작되었고, 이런 심리가 그대로 반영이 되어 주가지수가 폭락을 함하였는데요.

이런 불안정한 심리가 유가하락까지 일으켰고, 이에 따른 증시폭락과 함께 KODEX WTI원유선물(H)는 하한가로 장을 마무리했습니다. 

하락세 중에 폭락을 해버린 WTI 유가지수하락세 중에 폭락을 해버린 WTI 유가지수

그와 반대로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는 상한가를 기록을 하게된 것이지요. 역펀드이기 때문에 반대지수로 움직이게 되어져있습니다. 

일단 과거의 추세를 보더라도 위와 같이 유가가 10%이상 하락을 한 경우는 역사적으로 손에 꼽을 정도로 없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락이 심해봐야 ±3% 수준에서 움직이일 정도로 그 변동폭이 크지 않은 유가였는데요. 10%의 유가하락은 정말 역사에 남을 정도의 폭락이고, 이런 쇼크는 고스란히 전세계 금융시장에 반영이 된 것입니다.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상한가 기록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H) 상한가 기록KODEX WTI원유선물(H) 하한가 기록KODEX WTI원유선물(H) 하한가 기록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정반대의 흐름을 보여준 2개의 주식펀드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코로나19사태가 지금 하루이틀도 아니고 한달이 넘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런데 세계시장의 여파가 지금 시작이 되었다는 것은 지금 시작이라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전세계의 확산이 시작되었다는 것은 약 한달간은 죽음의 주가지수가 될 것이라는게 제 예측이입니다.  

세계 증시가 무너지면 우리나라 증시는 더욱 크게 무너지는 점을 고려했을 때, 코스닥과 코스피는 돌아올 수 없는 지점까지 쭉쭉 하락하게될 확률이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무너진 코스닥 지수무너진 코스닥 지수무너진 코스피 지수무너진 코스피 지수


위에 코스피와 코스닥을 제가 유튜브 영상을 만들면서 지수의 위험구간을 표시해두었던 부분인데, 코스닥과 코스피가 그 이하로 지수가 빠져버렸습니다. 

안전하게 상승을 했으면 넘어줬어야 하는 구간을 넘기지 모하고 힘들게 버텨온 장세에서 갭하락과 함께 강한 음봉을 만들어내면서 연일 쏟아지는 매도세에 무너진 모습입니다.

지금 시장에서는 어떠한 투자도 하지 않는게 답이라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고 참담함을 감출길이 없네요. 


증시가 안좋을 때는 현금화하고 기다리는 것이 최선

저와 같은 개미투자자 개인투자자는 증시의 폭락을 감당할 재량이 없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런 시장에서 투자를 하는 것은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것과 같은 상황이죠. 

단타나 스캘핑의 고수가 아닌 이상 그 누구도 이런 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이런 하락장세가 지속될 것 같은 상황이라면, 위에 소개해 드린 KODEX WTI원유선물인버스와 같은 역펀드주식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식투자는 정말 공부하면 할 수록 너무 많은 것들이 나오고 상장되어져있는 2,000~3,000개에 달하는 모든 종목을 보기도 벅찬데.. 

이런 ETF들까지 있고, 이런저런 선물이나 이런저런 매수방법들까지 더한다면 그 경우의 수가 엄청나게 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폭락장에서는 대피해서 현금화하라고 말씀을 드렸지만 그래도 꼭 주식투자를 해야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반대로 가는 종목들을 잘 활용해서 안정적으로 자산을 운영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KODEX 200선물인버스2X - 증시가 폭락할 때 나는 오른다!

 

KODEX 200선물인버스2X - 증시가 폭락할 때 나는 오른다!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한마디로 '개똥 같은 주식시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처럼 주식을 메인테마로 운영하고 있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죽을 맛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카페에서 전..

jjisso.tistory.com

언제 회복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고 주식시장의 하락세가 회복세로 전환되어 이전 주가지수를 회복하기에는 더욱 많은 노력이 필요로 되어지는 만큼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감어쨌거나 안정적인 투자하시고, 성투하시고, 손실을 대규모로 보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와 필요한 댓글로 힘을 주세요~~ 빠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하단
찌쏘와 함께 주식 공부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