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은 코로나를 제외하고서는 논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시장의 회복세를 주도하는 것도 코로나 관련주들이며, 그와 관련되어진 수혜주들이 리딩을 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이번에는 대면 접촉을 피하기 위해 실시중인 재텍근무와 관련된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를 한번 알아보고, 그 중에서 수혜주는 무엇이며, 수혜주들 중에서 대장격인 대장주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코로나 이슈가 발생했을 당시에 백신, 진단키드, 마스크 등의 관련주에 대해서는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기업들 사이에서 대비책 혹은 업무변화의 바람으로 인해 재택근무가 상시화되면서 수혜를 얻고 있는 종목들이 있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백신/진단/마스크 등)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백신/진단/마스크 등)

명절이 지나고 아주 난리도 아닌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중국 우한을 시작으로 한 폐렴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고, 국내에서도 확진환자들이 발생을 하면서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jjisso.tistory.com

재텍근무관련주1
재택근무 관련주 - 수혜주 대장주는 무엇?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주(7개 종목) >
파수닷컴, 알서포트, 링네트, 더존비즈온, 이씨에스, 효성ITX, NHN

재택근무와 관련된 종목은 원격회의/화상회의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이 대부분이며, 그와 함께 일부 종목이 스마트워크라는 테마로 함께 관련주로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별도로 검색엔진에 관련주/수혜주를 검색하지 않아도 HTS/MTS의 섹션에 별도로 증권사에서 분류한 테마주들이 나열되어져 있기 때문에 재택근무 관련주도 저중에서 찾아서 회사를 하나하나 살펴보시면 됩니다. 

 

파수닷컴
> 랩소디 재택근무 솔루션

재텍근무관련주3재텍근무관련주3
재텍근무관련주4

파수닷컴은 매출액이 350억원 정도로 그렇게 큰 규모의 회사는 아닙니다. 영업이익이 났다가 안났다가 할정도로 그냥 보통의 중소기업이죠. 

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인 랩소디가 이번 재택근무 수혜를 강하게 받으면서 관련테마주에서 두각을 다나태고 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이 낮으니 그만큼 변동도 크게 발생하고 있는 것이지요.

랩소디 에코라는 협업보안 솔루션을 통해서 업무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인데, 재택근무보다도 프로젝트단위의 협업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부각이 되어서 주가가 급등을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수닷컴은 시가총액이 300억원에 불과할 정도로 굉장히 작은 시장가치를 가지고 있는 회사인데요. 20%가 상승하는데 거래금액이 5억원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작은 금액으로 급등을 연출할만한 회사인 것이지요. 

 

알서포트
> 모비즌으로 알려진 원격/재택근무 솔루션 전문기업

재텍근무관련주5
재텍근무관련주6재텍근무관련주7

알서포트는 우리에게 PC원격제어 솔루션인 모비즌으로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저도 앱을 다운받아서 집에 있는 PC를 원격제어하고 하느라고 많이 써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알서포트는 파수닷컴보다 더욱 규모가 작은 회사입니다. 200억원정도의 매출을 기록하는 회사죠. 하지만 꾸준하게 영업이익을 기록할 정도로 재무구조는 나름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가총액은 2,500억원이 될 정도로 파수닷컴의 6배정도가 되는 회사로 나름 괜찮은 회사이며, 사업 솔루션의 포트폴리오가 모두 재택근무 원격환경과 관련된 솔루션일 정도로 아주 특화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알서포트는 코로나의 가장 큰 수혜를 받는 종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주가가 끊임없이 요동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링네트
> 화상회의/IP전화 솔루션 보유 기업

재텍근무관련주8

링네트는 사실 재택근무는 일부 솔루션일 뿐이고 인터넷 보안과 관련된 전문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등 IT서비스 분야에 포커싱이 되어져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IT사업분야 중에서 협업솔루션인 화상회의와 전화와 관련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품질면에서도 최근에 인정을 받고 있어서 사업적으로 크게 확대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링네트가 보유중인 웹엑스를 다 써봤지만 괜찮은 솔루션이라고 생각이되며, 최근 콜센터 확진자 이슈등으로 인해서 재택근무를 통한 고객응대 등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비책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 챗봇,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보유

재텍근무관련주9

이씨에스는 화상회의 원격회의 등 재택솔루션으로 주목을 받기보다는 이후의 워크스마트에 조금 더 촛점이 맞추어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고객을 직접응대하고 밀집해서 근무하는 환경이 아닌 스마트 워크스테이션을 구축을 함으로써 업무를 분산시킬 수 있고, 좀 더 효율적인 응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솔루션이 주목을 받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보통의 기업이 이런 네트워크가 시스템 통합 등의 사업도 함께 영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메인 사업은 아닌 것으로 보여지지만 지금 시대에서 새롭게 추앙받는 기술이 아닐까라고 생각이 되네요.

 

더존비즈온/효성ITX/NHN
> 스마트워크 솔루션 중심의 기업

재텍근무관련주10재텍근무관련주11
더존비즈온 홈페이지 및 솔루션 소개
재텍근무관련주12재텍근무관련주13
효성ITX 홈페이지 및 솔루션 소개
재텍근무관련주14재텍근무관련주15
NHN 홈페이지 및 솔루션 소개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더존비즈온/효성ITX/NHN은 재택근무보다는 업무효율에 중점을 둔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 입니다.

실제로 더존비즈온의 경우, 그룹웨어/클라우드/전자세금계산서 등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보안 측면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효성ITX는 효성의 IT자회사로 데이터 솔루션, CLOUD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빔프로젝터 등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업무기반 영역에 특화된 화사라고 보여집니다. 

NHN은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한게임, 페이코 ,벅스 등의 플랫폼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굳이 길게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기업 업무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사실 재택근무 솔루션이 이렇게 부각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스마트워크는 9시부터 6시까지 자리에 앉아있는 것이 아니라 언제 어느때고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이 우선이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정 바이러스 때문에 이슈가되었고, 수혜를 받고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의 삶의 변화를 생각했을 때 해당 솔루션들에 대한 니즈는 한동안은 계속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재택근무와 실제로 관련된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주식종목)은 파수닷컴, 링네트, 알서포트 정도로 보이며, 알서포트가 모든 사업이 재택근무에 맞춰져있을 정도로 가장 관련도고 높은 기업이지 않을까 하네요.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bottom_img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