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안철수 관련주

반응형

안철수 전 의원이 정계에 복귀를 선언했고, 이와 관련해서 떠들썩한 뉴스들이 많이 발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주말내내 시끄러웠는데요. 일단 이낙연 의원의 대항마로 바른미래당에서 손학규대신 자신이 당대표를 하겠다고 선언을 해버리는 충격적인 행보가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한겨례 - 안철수의 당대표 요구

 

안철수 “내가 비대위원장 하겠다”…손학규 면전에서 퇴진 요구

안철수 요구 이틀만에 만남 성사꽃다발 전달 등 화기애애했지만비공개 회동은 40분만에 끝나안, 손 대표 퇴진·비대위 구성 요구비대위원장 ‘셀프 추천’…“내일 답 달라”손 “유승민계와 다른 게 없다” 반발바른미래당 다시 내홍 휩싸일 조짐

www.hani.co.kr

일단 어떤 상황이건간에 4월에 총선을 앞두고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진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낙연 총리의 대항마로써 사실 손학규가 나오건 안철수가 나오건 조금 맨파워에서 약한 것이 사실이지만 어쨌거나 정계에 다시 복귀한 안철수가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할지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바른미래당은 안철수 의원이 창당을 했었던 장본인이기 때문에 다시 본래 자신의 자리를 내놓으라고 면전에 요구를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손학규의 당선이 어렵다고 판단한 당내의 일부 지지층들도 안철수의 복귀를 반기면서 대표직으로 다시 맡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고요.

뭐 이렇게 저렇게 시끄러운 마당에 주식투자를 하는 우리 같은 사람들은 관련주에 관심을 두고 촛점을 맞추면 될 것이기 때문에 어떤 주식종목이 안철수와 관련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의 정계 복귀 선언, 그에 따른 관련주 수급 변동

안철수 관련주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다믈멀티미디어, 프리엠스

위의 5가지 종목이 일단 안철수 관련주로 자주 언급이 되고 있는 종목이며, 항상 이런 정치 테마주를 언급할 때마다 말씀드리지만 가장 위험한 종목이 정치테마주이고 매매할 때 신중해야하는 테마가 바로 정치 관련주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 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안랩 : 안철수가 설립한 회사

일단 안철수와 땔래야땔수가 없는 회사가 바로 안랩인데요. 안랩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본 정치테마주 관련주 중에 이정도는 되어야 관련주로 불리지라고 생각했던 유일한 회사입니다. ㅎㅎ

안랩 일봉 주가 흐름 차트 : 안철수 정계 복귀 선언 직후 급등후 주가 조정

안철수가 설립한 우리에게 아주 V3로 아주 친숙한 회사이죠. 의사가 직접 백신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배포하기로 결심하고 우리나라의 온국민의 PC에 V3를 넣어서 안전하게 보호해주었던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합니다. 수많은 바이러스를 잡아주셨는데, 정치계의 바이러스도 잡아주실지 의문이긴하네요 ㅎㅎ

일단 뒤에 나오는 안철수 관련 주식종목들이 모두 동일한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는 있는데요. 안철수가 정계에 복귀를 선언한 당일에 주가가 급등을 하였고, 모든 종목이 주가가 현재 조정을 받고 하락세로 내려와있는 상태입니다. 

 

써니전자 : 전 대표(송태호) 안랩 출신

두번째로 가장 관련이 높은 주식종목은 바로 써니전자입니다. 대표가 안랩출신이라는 이유로 연결되어져있고, 아무래도 안랩이 가장 최고이고, 써니전자는 안랩 아류? 같은 느낌으로 관련주로 연결지어지는 것 같습니다. 

써니전자 주가 흐름(일봉) 차트, 정계복귀 선언 당시 주가까지 내려온 상탵

사실 안랩출신이라고 하면 거기에 들어가 있든 모든 전직원이 안철수 관련된 일을 하는 것으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안랩을 제외하고는 엮으려면 엮어봐라식의 전형적인 정치 테마주의 분류법입니다. ^^;

안랩과 달리 써니전자는 그래도 주가가 급등을 한 이후에 나름 큰 변동폭을 보였다기 보다 안정적인 곡선을 그리면서 주가가 변동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안랩과 거의 주가 흐름이 동일하게 움직이는 주식종목이기 때문에 함께 분류해놓고 관찰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 : 대표이사 정연홍(안철수 융합연구소 부교수)

다믈멀티미디어는 전 대표이사 정연홍이 안철수 융합연구소 부교수로 있었다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에 들어와 있습니다. 이미 대표이사가 아닌사람인데요. 어쨌거나 엮으려면 다 관련주로 엮을 수 있으니 관련주로 보는게 맞을 것 같고, 전 안랩 대표와 동문이기도 하다고 하니 아래의 까뮤이앤씨나 프리엠스보다는 관련도가 높아보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 일봉 주가 흐름 차트 : 써니전자와 유사하다

세번째로 관련도가 높은 주식종목으로 다믈멀티미디어가 가장 많이 언급이 되고 있고, 실제로 주가에도 이러한 관련성이 부각이 되면서 주가가 안랩, 써니전자의 흐름과 동일하게 정계복귀 선언을 했을 때 급등하였고, 이후에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단 안랩,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3가지 주식종목이 안철수의 대표 관련주 테마주로 불리는 종목으로 가장 많은 수급이 동반이 되면서 주가 변동을 일으키는 종목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까뮤이앤씨 : 표학길 대표(안철수 지지회 상임위원)가 사외이사
프리엠스 : 홍순영 사외이사(안철수 기부재단 상임이사)

까뮤이앤씨, 프리엠스는 관련도가 조금 낮은 종목으로 볼 수가 있겠습니다. 이래저래 한다리한다리 건너다 보면 전국민이 엮이기 때문에 2단계 정도까지만 정치 테마주로 많이 엮이는데요. 바로 나머지 종목들이 좀 그렇습니다. ㅎ

까뮤이앤씨 주가 일봉 차트 : 안철수&유시민 관련주? /  프리엠스 주가 일봉 차트 : 관련도 낮음을 보여주는 주가 흐름

일단 까뮤이앤씨는 예전에 유시민 관련주로도 분류가 되어있었던 종목이기도 하며, 주가의 변동 흐름이 조금 다른 것 만으로도 알 수가 있습니다. 서울대 출신이라는 것으로 여기저기 가져다가 관련시키면 관련주가 되기때문이지요.

까뮤이앤씨는 이런 관련성을 떠나서라도 주가의 흐름 자체가 변동을 주고 눌림을 주고를 반복하면서 상승하는 흐름을 가져가고 있기때문에 차트만으로는 매력적인 차트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프리엠스 역시 수급이 돌기는 했지만 아주 낮은 관련도로 인해서 주가에 그렇게 큰 영향을 주지는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에 홍준표, 이낙연, 추미애 등의 관련주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어떤 관련있는 사람이 특정 회사의 사외이사로 있다라는 것 자체가 그렇게 큰 연관도를 갖기가 힘듭니다. 회사의 경영과 관련된 이사진이라는 것일 뿐 실제로 회사의 경영 실질적인 측면에 관여하기는 어렵기 때문이지요.

항상 주식투자를 하면서 정치테마주를 볼 때는 어떤 테마주들이 연관되어서 주가가 움직인다 정도로 알고 계시고, 해당 종목에 큰 금액을 투자해서 일확천금을 노려보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큰 손실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항상 정치테마 관련주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과거 김진표, 추미애, 홍준표, 이낙연 관련주 등도 지금 주식차트롤 보면 일시적인 급등이후에 모두 주가가 폭락을 한 상태이며, 안철수 관련주도 마찬가지로 총선이 진행되는 4월까지 급등과 급락을 반복할 것이기 때문에 고가에 진입해서 물리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찌쏘와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