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테슬라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테슬라의 주가가 연일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과거부터 예상되었던 수순이 아니였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4차산업혁명을 통해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점이고, 자율주행자동차까지 상용화가 속속 세계적으로 이루어지면서, 테슬라 역시 시대에 맞게 과거의 어려웠던 시절을 넘어서 흐름을 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확산되고 있는 전기차 - 테슬라 전기차업계의 벤츠 되려나?

국내에서도 테스라 전기차를 간혹가다가 타고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게되었고, 요즘 마트나 어디를 가더라도 전기충전기가 설치가 되고있고, 신규아파트 단지내에도 전기충전기가 설치가되면서 앞으로 대세는 전기차로 넘어가지 않을까합니다. 

폭등중인 테슬라의 주가폭등중인 테슬라의 주가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제가 과거에 전기차, 자율주행차, 수소차 관련주와 수혜주들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해당 내용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테슬라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주식종목을 나열해보고 어떤 주식종목이 그중에서도 대장주가될지 나름의 의견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테슬라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테슬라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테슬라 관련주
삼성SDI, LG화학, 계양전기, 에코프로비엠, 코윈테크, 앤씨앤, 에이디칩스, 일진머티리얼즈

사실 테슬라의 주가가 오른다는 것은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2차전지 등의 산업이 호황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그만큼 해당 산업의 가치가 높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의 다양한 분야의 관련주들이 모두 영향을 받아서 주가가 많이 오르겠지만 테슬라와 관련이 높을 것 같은 주식종목을 추려서 몇가지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테슬라 수혜주로 뽑은 주식종목은 총 8개입니다. 삼성SDI, LG화학, 계양전기, 에코프로비엠, 코윈테크, 앤씨앤, 에이디칩스,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어쨌거나 과거 수많은 언론에서 곧 부도가 날것이다 망할 것이다. 이런저런 공장의 사고들을 포함해서 난리가 났었던 테슬라에 대한 인식이 완전히 전환되는 계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폭발적인 중국수요로 매출과 이익을 동시에 잡아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2차전지 대기업
세계 2위 LG화학, 3위 삼성SDI

일단 전기차하면 테슬라건 뭐건 배터리가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대용량의 안전성 안정성을 확보한 대량생산체계를 갖춘 업체가 일단 메인 파트너로 속하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LG화학삼성SDI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개의 회사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라기 보다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 전기차보급 확산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삼성SDI 일봉 주가 추이 현황삼성SDI 일봉 주가 추이 현황LG화학 일봉 주가 추이 현황LG화학 일봉 주가 추이 현황

국가적인 사업도 그렇고 쌍벽을 이루는 2개의 회사의 주가는 이미 올해초부터 지속적인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개의 회사가 경쟁관계에 있고 동일하게 셀기반의 배터리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이며, 어느 회사가 원가경쟁력을 확보하느냐,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위 2개의 주식종목 삼성SDI와 LG화학은 대기업이고 우량주이기 때문에 묶어서 요정도로만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이미지테슬라 모델3 이미지


계양전기 : 테슬라 모델3의 전기모터 생산 및 공급

테슬라와 가장 관련이 높다라고 한다면 신형전기자동차인 모델3의 전기모터를 생산해서 공급하고 있는 계양전기가 아닐까 합니다.

테슬라 기사가 나온날에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장에서도 가장 높은 관심을 보여준 종목이라고 보여지며, 

지금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끝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계양전기 일봉 주가 흐름 추이계양전기 일봉 주가 흐름 추이

위에 보시는 것처럼 2월이 되자마자 2,700원정도의 주가가 4,005원(약 50%)까지 급등을 일주일만에 해버리는 사태가 발생할 정도로 거래량 폭등 주가 폭등을 기록했습니다. 

계양전기는 1차 폭등 이후에 눌림목을 형성하고 2차 폭등까지 아주 전형적인 폭등차트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요즘 이런 현황정보를 뒤늦게 접하다보니 투자를 들어가지는 못했지만 정말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예전에 설명드렸던 투자방법과 너무나도 일치하는 모양의 주식차트 흐름이였기 때문이지요. 

주식투자단타 거래량분석 매매기법 2탄 - 매집을 위한 조정

 

주식투자단타 거래량분석 매매기법 2탄 - 매집을 위한 조정

#주식투자 #거래량분석 #매매기법 #단타 #일봉 #서암기계공업 #급등 #차트분석 ​​확률로 승부하는 주식투자 JJISSO (찌쏘.티스토리.컴) 거래량분석 기법은 다양한 케이스가 존재합니다. 거래량분석을 통한 매매..

jjisso.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 삼성SDI와 공동출자, 양극제 생산 및 공급 확산 기대

에코프로비엠비는 최근 삼성SDI와 공동출자를 통해서 2차전지 관련 전해질 물질인 양극제를 생산 공급하는 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주가가 폭등을 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 차트 흐름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 차트 흐름

일단 대기업인 삼성SDI와 공동출자를 통해서 사업협력을 강화한다라는 것은 MOU와 달리 강하게 사업적으로 결부가 된 것을 말하며, 

삼성SDI에게도 좋은 기회겠지만 상대적으로 작은기업인 에코프로비엠에 더욱 큰 호재로써 작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55000원에서 최고가 92,100원까지 무려 70%가까운 주가상승률을 2주사이에 보여주면서 그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업 협력을 통해 얼마나 많은 성과를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주가가 조정되는 구간을 노린다면 큰 수익을 장기적으로 안겨줄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코윈테크 : 2차전지 자동화 공정 시스템 공급 파급효과로 수혜

계속 2차전지와 관련되서 설명을 드리고 있는데요. 배터리의 기술과 양산을 떠나서 대량생산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자동화 공정은 필수적인데요.

코윈테크는 2차전지 자동화 공정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인프라시스템업체로 2차적인 파급효과로 인해 수혜를 받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코윈테크 일봉 주가 흐름코윈테크 일봉 주가 흐름

과거부터 코윈테크의 주가는 우상향흐름을 이어가면서 꾸준히 성장을 해나가고 있었고, 압으로 2차전지 배터리 공장이 확대되거나 생산 업체가 많아질수록 꾸준하게 사업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통 전기차를 생각하면 배터리 칩 등을 생각하지만 2차 3차 4차산업으로 하청에 하청이 연결되는 구조를 생각해본다면 이런 기업들도 눈여겨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실 1차적으로 생각나는 업체들은 너무 거래량이 폭증을 하고 주가가 폭등을 하기 때문에 투자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수면아래 감춰진 기업들이 더욱 많이 있습니다. ^^


앤씨앤 : 삼성전자와 자율주행차 CPU 개발

앤씨앤은 본래 사명이 넥스트칩이였는데 사명을 변경해서 앤씨앤으로 바꾼 케이스입니다. 

테슬라와의 직접적인 관계라기보다는 자율주행자동차에 들어가는 CPU를 삼성전자와 협력해서 개발중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주가가 오르는 케이스 입니다. 

앤씨앤 주가 일봉 차트 흐름앤씨앤 주가 일봉 차트 흐름

테슬라에서도 자율주행차를 만들었고, 그 안에 CPU가 들어갈 것이고 점차 자동차도 일반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변화하였듯이, 점차 컴퓨터화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자율주행차가 운전하는 동안 차안에서 많은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기 때문이지요. 

에이디칩스 : 테슬라 자율주행차 주행칩 공급

에이디칩스실제로 테슬라의 자율주행차의 꽃이라고 불리는 주행칩 반도체를 개발해서 공급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자율주행차의 두뇌역할을 하는 주요부품이기 때문에 미래의 기대가 큰 것이고, 아직 자율주행차는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지금이 주가 상승의 시작점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래 에이디칩스의 일봉 주가 차트를 가지고 왔지만 이제 전고점을 넘어선 초기단계이며 최근에 수급이 맣이 유입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에이디칩스 일봉 주가 흐름에이디칩스 일봉 주가 흐름

물론 자율주행차가 정말 대중화되고 상용화되려면 법적인 것도 그렇고 도로의 상황도 그렇게 제도적인 것도 그렇고 이래저래 많이 보완을 해야하는 상황이긴 합니다. 

사고에 대한 위험도 아직 많이 존재하고 있고, 끊임없이 진화하면서 개선이 되고 있지만 완벽한 자율주행(사람의 개입이 1도없는)이 될때까지 사업의 투자는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진머티리얼즈 : 2차전지 소재(동박) 생산기업 파급효과로 수혜

일진머티리얼즈는 삼성SDI, LG화학과 마찬가지로 2차전지의 소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테슬라와의 직접적인 관계는 아니고 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나비효과로 함께 성장중인 기업이지요.. 

꼭 자율주행차 전기차가 아니더라도 앞으로 이런 전기기반의 배터리 산업은 지속적으로 확대가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석유 등 화학연료가 고갈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천연소재 혹은 전기소재로 에너지를 만들고 저장하고 소비하는 시대가 만들어 질 것이기 때문이지요.

일진머티리얼즈 일봉 주가 흐름일진머티리얼즈 일봉 주가 흐름

그래서 일까 일진머티리얼즈는 꾸준하게 우상향하는 주가의 흐름을 보여주면서 계속해서 커가는 산업과 함께 동반성장을 해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테슬라 수혜주 순위 및 대장주는?

정말 많은 주식종목들이 관련산업에 포진해있지만 제 나름대로 가장 테슬라 관련주라고 꼽을 수 있는 주식종목들을 한 번 뽑아보았습니다. 

나비효과 파급효과로 인해서 수혜를 받고 있는 종목들 중에서도 알짜인것 같은 종목들을 선별을 해놓았는데요. 그럼 이중에서 대장주는 무엇일지 한 번 알아볼까요?

일단 삼성SDI/LG화학같은 무거운 종목은 제외를 하고 나머지 종목중에서 한 번 대장주를 가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양전기 > 에이디칩스 > 에코프로비엠 > 앤씨앤/코윈테크 > 일진머티리얼즈

대장주는 직접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계양전기와 에이디칩스 일 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투자를 들어간다라고 가정을 해본다면 에이디칩스와 앤씨앤, 코윈테크 분산투자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종목들의 주가는 너무 많이 오른 상태여서 투자하기 부담이 되거든요 ^^; 어쨌거나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4차산업혁명 관련된 주식종목들은 언제고 수급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면 좋을듯하네요.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