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백신/진단/마스크 등)

반응형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명절이 지나고 아주 난리도 아닌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중국 우한을 시작으로 한 폐렴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고 있고, 국내에서도 확진환자들이 발생을 하면서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종 폐렴 바이러스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알려진 상태이고, 중국인들이 춘절을 맞이해서 전세계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바람에 공포의 2월 3월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되고, 전세계적인 비상이 걸려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인들은 해외에 나가서 치료를 받으려는 생각에 아스피린과 같은 해열제를 먹고 일시적으로 몸의 열을 낮추어서 통과를 했다라는 기록도 있고해서 2~3주뒤가 절정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WTO(세계보건기구)에서는 비상사태를 선포하였고, 중국도 확산을 막기위해 우한지역 도로에 흙을 뿌려 타지역으로 이동을 막는 등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을 정도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미 지난주부터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뉴스로 관련주들이 폭등을 하기 시작한 상황이고, 이번주는 구정 사이에 악재뉴스들이 겹겹이 터지면서 폭락을 맞이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들만이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장세에 놓여있습니다. 

한겨례 - 전세계적 비상사태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

 

프랑스 이어 독일도 ‘신종 코로나’에 뚫렸다

유럽서 두번째…감염 경로 등은 공개 안해

www.hani.co.kr

 

유튜브 - 중앙일보 뉴스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주식종목은 너무도 많아서 헤아릴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일단 진단시약을 만드는 곳도 있고, 마스크를 만들어 파는 곳도 있고, 손세정제를 만들어서 파는 곳도 있고, 감염을 차단하는 시약을 개발하는 곳도 있고, 주식종목이 너무 많아서 어떤 주식종목을 관련주로 꼽아야할지 고민이 많이되었는데요.

제 기준에서 일단 이슈가 터지고 가장 많은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을 중심으로 관련주를 나열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구분은 백신/진단/치료제와 마스크, 그리고 세정제/소독제의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눈에 띄는 종목을 분류해봤습니다.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백신/진단/치료제 대장주(6개)
이글벳, 진원생명과학, 녹십자엠에스, 메디앙스, 제일바이오, 수젠텍

이글벳 / 진원생명과학 / 녹십자엠에스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이글벳 / 진원생명과학 / 녹십자엠에스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이글벳 / 진원생명과학 / 녹십자엠에스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
이글벳 / 진원생명과학 / 녹십자엠에스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
메디앙스 / 제일바이오 / 수젠텍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메디앙스 / 제일바이오 / 수젠텍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메디앙스 / 제일바이오 / 수젠텍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
메디앙스 / 제일바이오 / 수젠텍 일봉 주가 차트 흐름 폐렴 관련주

일단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되고 있는 폐렴 관련 섹터를 보자면 백신/치료제/진단 쪽입니다. 신종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백신(치료제)을 만들기 위한 각고의 노력이 수반되기 때문인데요. 

위의 6개 주식종목 이외에도 너무 많은 종목들이 금일 대량의 거래를 뿜어주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였는데요. 제가 주식차트를 보고 관심도가 높아보이는 주식종목 6개를 선별해보았습니다. 

일단 이글벳과 진원생명과학은 이런 바이러스 이슈때마다 관심을 크게 받으면서 주가가 급등을 했었던 종목들입니다. 이글벳은 사실 돼지열병과 관련이 높은 종목인데 방역 관련주인데요. 언제든 수급이 조금만 관련이 있어도 엮어서 급등을 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함께 봐주시면 좋을듯합니다.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마스크 대장주(5개)
케이엠, 케이엠제약, 오공, 깨끗한나라, 웰크론

케이엠 / 케이엠제약 / 오공 일봉 차트 흐름 현황 - 폐렴 관련주케이엠 / 케이엠제약 / 오공 일봉 차트 흐름 현황 - 폐렴 관련주케이엠 / 케이엠제약 / 오공 일봉 차트 흐름 현황 - 폐렴 관련주
케이엠 / 케이엠제약 / 오공 일봉 차트 흐름 현황 - 폐렴 관련주

일단 공기전염으로 인해서 마스크는 미세먼지, 폐렴 등 확산 예방차원, 그리고 전염 예방차원에서 상시 부각이 되고 있는 테마종목입니다. 과거 제가 포스팅을 했던 미세먼지 관련주도 함께 봐두시면 좋을듯하네요

미세먼지는 재앙이다..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는 재앙이다..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정말 심각한 수준입니다. 언제까지 이런 상황이 계속될까요? 연휴인데도 불구하고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이게 뭔지 모르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어린아이들에게 노출될 경우, 심각한 질병을 야기시킨다..

jjisso.tistory.com

이래저래 앞으로 방독면을 쓰고 다녀야할 정도로 미세먼지 뿐만아니라 각종 전염병 폐렴 유발 물질(바이러스 등) 조심 또 조심해야하는 상황이 많아질 것 같고, 지금과 같은 현상이 몇개월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마스크 사업은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깨끗한나라 / 웰크론 일봉 주가 차트흐름 - 폐렴 관련주깨끗한나라 / 웰크론 일봉 주가 차트흐름 - 폐렴 관련주
깨끗한나라 / 웰크론 일봉 주가 차트흐름 - 폐렴 관련주

점점 입자가 작아지고 마스크의 품질 또한 높아지고,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출범을 하면 이제는 무조건 마스크를 먼저살 정도로 식약처에서도 권고를 하고 약국에서도 마스크부터 동이 나기시작하듯이 관심의 끝이 어디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케이엠은 쿠팡에서 마스크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회사라고 한다면, 오공은 산업용 방진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그만큼 많은 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보여집니다. 케이엠제약은 뽀로로 마스크로 모든 어린이들의 호흡을 책임지고 있는 회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중이죠.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세정제/소독제//항생제 대장주(6개)
파루, 진양제약, 에이프로젠제약, 우정바이오, 진바이오텍, 우진비앤지

파루 /  진양제약 일봉 주가 차트 흐름 - 폐렴 관련주파루 /  진양제약 일봉 주가 차트 흐름 - 폐렴 관련주
파루 /  진양제약 일봉 주가 차트 흐름 - 폐렴 관련주
우정바이오 / 진바이오텍 / 에이프로젠제약 - 폐렴 관련주우정바이오 / 진바이오텍 / 에이프로젠제약 - 폐렴 관련주우정바이오 / 진바이오텍 / 에이프로젠제약 - 폐렴 관련주
우정바이오 / 진바이오텍 / 에이프로젠제약 - 폐렴 관련주

파루는 바이러스 미세먼지 등 이런저런 이슈가 있을 때마다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대장주로 과거부터 자리잡고 있던 주식종목으로 이번 우한 폐렴 이슈에도 세정제가 부각이 되면서 어김없이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입니다. 

손세정제가 소독제 등이 이런 이슈가 있을 때마다 마스크와 함께 부각이 되고 있는데요. 마스크는 바깥생활을 위한 것이라면 집으로 돌아와서 손에 묻은 먼지나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약국이나 병원이나 곳곳에 배치가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폐렴 바이러스 역시 공기중의 먼지 등 호흡기를 통해서 전이가 되는 만큼 항상 손을 깨끗이 씻고 예방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하시되, 이와 관련된 주식종목들을 알아두신다면 투자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네요.

 

우한 폐렴(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기타
맥아이씨스, 바이텍메드

기타 주식종목으로 특이한 것은 맥아이씨스와 바이텍메드라는 종목이 있습니다. 해당 종목은 제가 주가가 상승한 종목들을 쭉 보다가 다른 종목들은 폐렴과 관련도가 높아보이고, 과거에 알던 종목이였는데 처음보고 눈에 띄는 종목이 있어서 별도로 뽑아보았습니다.

맥아이씨에스는 인공호흡기를 제조하는 기업이며, 바이텍메드는 중국에 특화된 체외진단 전문 기업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신규로 관련주에 포함시켜놓고 관심을 가지고 본다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 1월 28일 주가 상승 종목 순위(리스트)2020년 1월 28일 주가 상승 종목 순위(리스트)2020년 1월 28일 주가 상승 종목 순위(리스트)
2020년 1월 28일 주가 상승 종목 순위(리스트)

 

이상으로 우한 폐렴과 관련된 주식종목들을 각각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이런 질병과 관련된 테마주들을 대할때는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과거에 메르스 사태도 그렇고 미세먼지 사태도 그렇게 일련의 경험이 있다라는 사실입니다. 

이런 테마주들이 과거에 어떤 시점부터 상승하기 시작했으며, 어느시점부터 다시 폭락의 길로 접어들었는지를 알아둔다면 투자를 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기관과 외국인의 엄청난 매도세로 폭락을 한 상황이고, 지금 급등을 한 주식종목들은 대부분 개인들이 끌어올린 주가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만큼 주가의 버팀목이 얇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고 다시 폭락으로 돌아설지 모르는 상황이며,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 과거 메르스와 달리 무서운 속도로 번지고 있고, 확진자가 많이 나오기는 하겠지만 과거처럼 일시에 폭락 기조로 돌아설 확률도 높기 때문에 항상 투자는 주의하시되, 일확천금을 노리는 투자는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