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케이엠더블유 (코스닥 시가총액 6위) 주식종목 주가 분석

반응형

케이엠더블유 (코스닥 시가총액 6위) 주식종목 주가 분석

주식투자를 하다보면서, 그리고 주식종목과 차트를 분석 하면서 느낀점이 있다라고 한다면 정말 많은 종목들을 보고 바로 한 눈에 이 종목은 뭐하는 종목이고 어느정도의 주가가 적정구간이였다라는 것에 대해 감을 잡을 수 있는 능력인 것 같습니다. 

작년까지는 차트를 보는 기술적인 분석방법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했다면 올해는 주로 특정종목을 찍어서 주가가 어느정도의 위치에 왔는데 해당 기업에 어떤 이슈는 없었는지 등을 살펴보고 감을 잡는 연습을 시가총액 상위에 있는 종목을 기준으로 하나씩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코스닥 시가총액 6위에 랭크되어 있는 케이엠더블유를 보고자 합니다. 케이엠더블유는 작년 4월경에도 소개를 한 번 시켜드리기는 했지만 5G관련주로 기지국 중계기 관련 통신사업자로 간단히 소개를 시켜드렸습니다.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얼마전에 제가 5G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제 블로그의 테마에 맞게 5G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해당 테마에 관련된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한번 예측해보겠..

jjisso.tistory.com

당시의 주가가 15,000원 정도였는데, 현재 55,000원의 주가로 거래가 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저 때 매수해서 묻어놨으면 360% 정도의 수익이네요. 이래서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도 필요로 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해당 산업이 큰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기업이 튼실하다면 1년여만에 360%라는 수익도 안겨주기도 한답니다. ㅎ

케이엠더블유 주봉 주가 흐름케이엠더블유 주봉 주가 흐름

작년 초부터 이슈가 되었던 5G테마는 어김없이 확대되는 통신망사업으로 인해서 관련 테마에 속해있는 대부분의 종목들이 주가가 급등을 하였고, 상승하는 흐름을 유지하였습니다. 다양한 이슈성 대내외 변수가 많이 있었음에도 빗겨가는 모양세였죠.

통신사를 제외하고, 케이엠더블유는 가장 큰 기업이 아닐까 생각이 되고요. 아직 케이엠더블유의 연간 결산 재무제표가 나오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9월까지 이미 대박 매출을 기록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주가에 선반영 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3분기 실적만으로 매출 2배이상 달성

3분기까지 공개된 매출액이 전년도 매출액의 2배를 넘어선 모습이고, 적자가 지속되던 지난 3년을 뒤로 하고 3분긴까지의 이익만으로도 기존 3년을 커버하고도 남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였고, 영업이익률은 무려 23%를 기록을 하였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최근 손익계산서 상세케이엠더블유 최근 손익계산서 상세

그렇다면 작년 한해의 5G이슈는 잘 알겠고, 이미 5G가 대중화 될정도로 초기 사업의 한해였다라고 보여진다면, 올해의 케이엠더블유 주가는 어떠한 형태로 움직이게 될까요? 

일단 아직가지 5G가 대중적으로 전국민에게 보급이 되어졌다라고 보기는 조금 힘든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5G산업이 확대됨에 있어 중계기 등 통신장비는 1단계 확대사업인지라 올해의 추가적인 수급이 생기는 것까지는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사업적 모멘텀 작년같지 않을 것

하지만 최근의 일봉 주가흐름을 보면 다시 상승흐름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는 하고 있습니다. 최근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는 골든크로스를 보이면서 상승흐름으로 전환이 되었고, 주가가 조정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일봉 주가 흐름 차트케이엠더블유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제가 녹색으로 표시를 해두기는 했지만 57,700원~58,000원 주가 부근이 가장 큰 변곡점이라고 판단이 되며, 해당 주가구간을 돌파해서 종가를 형성해주느냐가 앞으로 케이엠더블유의 주가추이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분명 11월에 보여준 장대양봉이후에 장대음봉(전일 음봉을 모두 먹고 추가 하락하는 음봉)은 그렇게 좋아보이는 차트신호는 아닙니다. 하락추세를 의미하는 차트캔들 모양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11월 12월을 거치면서 하락구간이 10%이상 되기는 했어도 다시 주가를 다잡고 올라오는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54,700원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노려볼만 할듯

긍정적인 흐름은 바로 최근의 주가 변동에 있습니다. 1월2일 새해가 되자마자 케이엠더블유는 12%이상의 장대음봉을 형성을 하면서 대규모 수급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2조원이 넘는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는 주식종목이 10%이상의 주가를 만들수 있는다는 것은 1,000억원이 넘는 대규모 자금이 돌았다는 이야기 이고, 이는 곧 관심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일봉 주가 흐름 차트(확대 VER)케이엠더블유 일봉 주가 흐름 차트(확대 VER)

물론 다음날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1월6일과 1월7일에 55,000원주가 부근을 잘 버텨주면서 이탈하지 않고 주가를 부양시켜주고 있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흐름만 가지고 판단한다면 지금의 흐름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종목분석을 하나씩 해보고 있지만 과거 2만원이 되지 않던 주가가 8만원을 넘어서 5만원대로 하락한 주가를 보여주고 있는만큼 장기적인 투자입장에서 지금의 주가는 상당히 높은 위치에 형성이 되어져있다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앞으로 5G와 관련되서 좀 긍정적으로 보여줄 모멘텀이라고 한다면, 아이폰의 5G 출시와 5G와 연계된 IOT산업의 발전이고 이와 함께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사업 등의 확대로 인해 받게되는 수혜가 있을 것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어찌보면 다른 테마의 서포트 지원사업군으로 5G가 도태가 되고 새로운 사업군의 태생이 점쳐지는 만큼 20년도의 매출은 19년 수준이거나 그보다는 조금 못하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인지라 연말까지 7만원 이상의 주가를 바라보기는 쉽지 않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맺음말

케이엠더블유 종목분석케이엠더블유 종목분석

제가 만약에 케이엠더블유라는 주식종목에 투자를 진행한다면, 지금의 주가구간 보다는 약간 미끄러져주는 53,000~55,000원부근에서 대응을 할 것으로 보여지며, 5만원이 이탈되는 순간 손절할 것으로 잡고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단기적으로 바라볼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장기적인 투자로는 조금은 리스크가 있는 주가구간이라고 보여집니다. ^^;)

시가총액이 큰 종목들은 변동성이 적어서 잘 투자하지는 않지만 사업적인 부분과 다양한 모멘텀들을 함께 살펴본다면 보다 안정적인 투자를 하시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으로 코스닥시장에서 시가총액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케이엠더블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