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얼마전에 제가 5G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제 블로그의 테마에 맞게 5G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해당 테마에 관련된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한번 예측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포스팅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5G가 뭔가요??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4차 산업혁명!! 현실화 되는가?

[돈되는지식/암호화폐로 돈벌기] -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억나시나요?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5G에 대해서 단순하게 엄청나게 빠른 데이터 속도 뿐만 아니라 그 파급효과로 인해 발전하게될 산업영역까지 설명을 드렸기때문에 다양한 관련주들 중에서도 확장성이 큰 테마가 반드시 수혜를 받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5G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는?5G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는?

 

5G 관련 대장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5G관련 테마를 이끌 대장주는 일단 단연 통신사 입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선두에 서서 엄청난 마케팅 비용으로 5G 시장을 이끌겠지요

머 통신사 관련주를 제외하고 이제 실질적인 수혜주를들 보게될텐데요 종목들이 너무 많아서 각각의 수혜주들중에서 한종목만 차트를 보도록하겠습니다.


직접적 수혜주
기지국&중계기 관련주
이수페타시스, 케이엠더블유, 솔본, 삼지전자

자 그 다음에 해당 수혜를 직접적으로 제일 먼저 받게되는 시장은 어디일까요? 바로 중계기/기지국 관련 회사들이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수페타시스 주봉 차트 흐름이수페타시스 주봉 차트 흐름


통신망을 연결시켜주고, 수많은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서 기지국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도 없지요. 5G의 파급력은 단순 조그마한 지역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광범위한 통신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기지국은 필수가 될 것입니다.


5G의 성공을 좌우하는 열쇠
반도체 관련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
어보브반도체, DB하이텍, 에이디테크놀로지, 텔레칩스, 네패스, 알파홀딩스

자.. 두번째로 수혜를 받게될 관련주는 무엇일까요? 이건 다른 블로그나 포스팅들과 좀 다를 수도 있지만 제가 산업을 예측한 바에 의하면 반도체 관련주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적어두었는데요​

어보브반도체 주봉 차트 흐름어보브반도체 주봉 차트 흐름

반도체 관련주는 통신망에 기반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하는 두뇌와 같은 존재입니다. 따라서 해당 부분을 발전시키지 않고서는 진정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 대장주의 성격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이외에 6가지 정도의 주식종목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과거 제가 주식을 하면서 반응이 많이 있었던 종목들로 눈에 띄는 종목만 정리했는데요

반도체와 관련된 주식종목은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위 종목들 뿐만 아니라 다른종목들의 수급(거래량)도 유심히 살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5G의 화룡정점
빅데이터+AI관련주+로봇관련주

오픈베이스, 소프트센, 링네트, 이수페타시스, 에스티큐브, 로보스타, 티피씨, 미래컴퍼니, 셀바스AI,로보로보,로보스타,유진로봇

모든 기기를 빠르게 연결시켜주는 기지국 및 중계기.. 그리고 빠른 두뇌회전으로 들어오는 모든 데이터를 소화할 수 있는 반도체.. 자 3번째로 성장하는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요?

링네트 주봉 차트 흐름링네트 주봉 차트 흐름

조금 장기적일 수 있지만 절대 실패하지 않을 테마일것같기도 한데요 ​빅데이터를 가장 잘활용할 수 있는 분야 바로 A.I.와 로봇 또는 유비쿼터스이며, 그와 관련된 주식종목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듯합니다..

5G를 기점으로 생활속에 엄청나게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4차산업혁명에 불을 붙이는 도로가 생겼으니 그에 따라 활용산업들도 많이 발전을 하게되겠지요 

오잉?오잉?

전에 시장의흐름 메뉴에서 제가 몇번 설명을 드렸지만,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회사의 실적보다는 모멘텀을 선반영해서 오르기때문에 지금과 같은 상황은 투자하기 적절한 시점이 아닐 수 있습니다.

다른 뉴스가 나오고 딴데 정신이 팔려있는 증시현황을 나타내때 한번 관련종목을 보시면서 ​조정기간을 노리는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포스팅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5G가 뭔가요??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4차 산업혁명!! 현실화 되는가?

[돈되는지식/암호화폐로 돈벌기] -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억나시나요?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설명은 못하지만 관련주들을 모두 관심종목에 등록해 두시고,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서 5G 관련주와 대장주는 단순 부품관련주들을 그냥 기사나 포스팅을 보면서 언급하기 보다는 ​산업전반에 걸쳐서 가장 수혜를 볼것같은 주식종목들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주식투자를 하시는분들께 제 블로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공유 그리고 댓글로 응원해주시면 더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ㅎㅎ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