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바나듐 관련주 - 10조원어치 국내 매장?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바나듐관련주 #바나듐수혜주 #바나듐테마주 #EG #KC코트렐 #디에서티 #유니온

2/28일은 참 주식투자 하시는분들에게 비극적인 날이였습니다. 멀쩡하던 장이.. 트럼프와 김정은의 찌푸린 인상하나로 지수가 40포인트이상 빠졌으니까요..


타격은 좀 회복하고 계신지요.. 저역시 타격을 받긴했으나 분산투자로 타격을 최소화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9/03/01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대북주 개폭락.. 어쩌나

2019/03/02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미중 무역분쟁 어찌될것인가? 차이나워치포럼 참석

2019/02/08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JJISSO의 증시현황 브리핑(19.2월)



꼭 분산투자 하십시오. 요즘같은 장에서 몰빵은 골로가는 지름길입니다. 그리고 저도 포트폴리오를 좀 조정해야겠습니다. 이런장에서 한달이상 보유도 리스크가 있어보이네요

2018/10/30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패턴종목 발굴방법 및 투자방법 설명



바나듐 관련주 무엇?바나듐 관련주 무엇?



어쨌건 새로운 테마주가 등장할것으로 보여서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바나듐 26년간 사용할 수 있는 양 국내에 매장되어 있다

혹시 바나듐 관련기사를 보신적 있으신지요. ​​바나듐이 국내 충청지역 등을 기반으로 무려 10조원 가량이 매장되어 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바나듐은 차세대 배터리와 고강도강철에 쓰이는 희소성이 높은 금속류인데요.. 현재는 중국에서 전량 수입중인데 체굴이 들어가면 26년간 쓸수있는 양이라니 어마무시 하지않습니까?

https://mnews.joins.com/article/23311285

바나듐은 제가 볼때 강철보다는 열안나는 배터리소재로 더욱 각광을 받고있는듯합니다.

핸대폰이건 노트북이건 쫌만 오래쓰면 뜨거워서 못쓰겠는데.. 이를 현격하게 줄여줄수 있는 소재가 국내에서 체굴된다니..

이를 통한 수혜주도 많지는 않아보이는데요 몇개 주식종목 일봉차트만 간략히 함께 보도록하겠습니다.

​​바나듐 관련주
디에스티, KC코트렐, 유니온, EG


디에스티 주식차트 흐름디에스티 주식차트 흐름

KC코트렐 주식차트 흐름KC코트렐 주식차트 흐름

 

유니온 주식차트 흐름유니온 주식차트 흐름

EG 주식차트 흐름EG 주식차트 흐름



​​바나듐은 일단 사용용도가 많습니다. 건설, 자동차, 배터리, 제트엔진 등등 용도가 이로 말할수 없고, 이제 발견이 되었다는 점에 주목해야합니다.

​​디에스티, KC코트렐
가장 수혜받을 확률 높아


사실상 가장 관련도가 높은 회사는 디에스티 입니다. 코리아바나듐의 지분을 50%가지고 있기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본격적인 체굴이 시작되면 가장큰 수혜를 볼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는 바로 KC코트렐입니다. KC코트렐은 바나듐 추출 관련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역시나 수혜를 볼 가능성이 큰 기업입니다.

타회사는 일부 추출 및 판매사업이 관련됨에 따라서 동반상승한 케이스라고 보여집니다.

주식투자가 항상 그렇듯 관련도가 높아도 떨어질수있고, 변동성은 언제나 존재히기 때문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대북주처럼 이렇게 시장을 좌지우지하거나 하지는 않을듯하기 조금은 안정적이라고 볼수있을까요? ^^ㅎㅎ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
을 안내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즐겨찾기(클릭)에 추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