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수소차 관련주? 유니크

반응형

이렇게 집중적으로 주식을 보기 힘든데.. 최근 1년은 정말 집중적으로 주식시장을 본 것같습니다. 더이상 손실을 보기 싫다는 욕구?가.. 저를 공부하게만들었네요.. 감에 의한 뉴스에 의한 투자는 정말 지양하셔야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을 보면 물타기의 느낌이 많이 듭니다. 대북테마에서 대선테마 그리고 제약바이오테마 전기차 수소차테마 등을 번갈아가면서 수급이 이동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갑자기 영화 더킹이 생각나네요 ㅎㅎ

HOT이슈종목소개 유니크HOT이슈종목소개 유니크

​유니크는 자동차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전문업체입니다. 현재 수소가스 컨트롤 시스템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로 묶여있습니다. 예전에는 소개를 안드렸었는데요. 상대적으로 너무 가볍고(시총이 작음), 이런 종목은 변동성이 크다보니 리스크도 크기 때문입니다.

2019/01/19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2019/01/15 - [주식투자/관심종목] - 수소차 관련주 태양금속 주가야...왜 오르니?

 

물론 약간의 리스크를 감수한다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죠. 아래는 유니크의 일봉차트인데요. 이미 오를데로 많이 올라있습니다. 최저가에 비하면 무려 6배에 가까운 상승을 한 이후에 현재 하락세에 접어들어있는데요.

유니크 주식차트화면 1유니크 주식차트화면 1

​테마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 또 조심하셔야하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차트분석을 하다보면 아무리 높게 올랐다가 심하게 빠지는 종목이라도 워낙 종목이 가벼워서 약간의 수급만 다시 들어와 준다면 강하게 반등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의 경우, 단기적이기 보다는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육성을 하는 사업이기때문에 어떤 주식종목이든 수혜를 볼 것인데요.. 유니크의 경우, 어느정도 하락세가 더뎌질수 있는 시점에 와있기때문에 차트분석을 하면서 소개해드립니다.

유니크 주식차트화면 2유니크 주식차트화면 2

​위에는 유니크 주봉인데요 제가 대략적인 라인으로 지지선과 저항선을 표시해두었습니다. 워낙 급등을 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일봉에서는 표현이 힘들고, 주봉으로 보면 어느정도 유니크의 지지선과 저항선을 표시할 수 있을듯하여 적어보았습니다.

8500원 선이 무너질 경우, 급락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주봉으로 볼때 수급이 가장 많이 몰렸던 시기 17년도말을 기점으로 보면 해당 라인이 저항선이였기 때문입니다.

유니크 주식차트화면 3유니크 주식차트화면 3

월봉으로만 보더라도 유니크는 지금 10년세 가장 높은 주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보통 이런주식들이 위에 거칠게 없어서 폭등을 하는 경우도 많이 봤었기때문에 차트를 보면서 가끔 구경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