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오르비텍!! 엄청 오르네..

반응형

오르비텍 왜이렇게 올랐나오르비텍 왜이렇게 올랐나


오르비텍은 정말 사연이 많은 주식종목중에 하나인데요 제 회사 동료가 9월경 투자했다가 급락장에 물렸었죠.. 그리고 무려 4개월이나 기다려서 탈출을 하였는데요.. 
동료는 아쉽겠지만 급등을 해버렸네요..정말이지 주식은 오를거같으면 내리고 못견디겠다싶어서 팔면오르고 ㅎㅎ개미들만 그런건지 참.. 아이러니 합니다
남북경협주 오르비텍  
비핵화 실현되나??
오르비텍은 비핵화와 관련된 대표적인 남북경협주식입니다. 그래도 다른 대북주에 비해 변동은 그렇게 크진않고 안정적이였죠..

오르비텍 일봉차트오르비텍 일봉차트



위의 일봉차트는 오르비텍의 일봉차트입니다. 6개월정도 펼쳐놓은모습인데요.. 제가 크게 4개의 라인을 그어놓았습니다.

  1. 제일위에 가장큰 저항선
  2. 2차 저항선(3차 지지선)
  3. 3차 저항선(2차 지지선)
  4. 1차 지지선

지지선과 저항선의 개념은 예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르비텍은 2번의 2차 저항선을 1월 중순에 돌파후에 1월말 이를 지지선으로 바꾸어버립니다. 그리고 1번의 가장큰 저항선까지 돌파해버리며, 어제 18%, 오늘 24%급등을 하였습니다.

초급등 오르비텍
더이상 저항선 없어..

2번의 2차 저항선은 9월초에도 만들어졌었던 지점인데요.. 이 지점을 똑같이 돌파했고.. 지지선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은 더이상 저항선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물론 주봉으로 보면 전 고점인 8,000원 부근이 될수 있겠지만.. 이미 매물대를 돌파하였기에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오르비텍차트



전 고점을 연결해놓은 라인을 보더라도 추세 자체는 너무나도 가파르게 상승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연휴 전부터 남북경협에 관련된 긍정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연휴이후 비핵화에 대한 협상이 종결될것같은 분위기로 인해 시장상황이 반영된 모습입니다.

오르비텍 기관외인 거래현황오르비텍 기관외인 거래현황



기관과 외국인은 이미 매수매도로 수익을 보고 빠져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모습보면 정말 기관과 외국인의 정보력은 개인이 따라갈수 없을것같네요..

물론 이런 차트의 기술을 이용해서 수익을 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게 말처럼 쉽지는 않죠.. 어쨌든 2일간 오르비텍은 기관과 외국인의 차익실현 물량이 나온상태이고.. 향후의 행방은 운?에 달린 모습인데요..

현재까지 분위기가 그리 나쁘지 않은 점등으로 볼때 전고점 돌파도 가능은 해보이지만 테마주는 무섭다는거 아시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