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윙입푸드.. 외국인 매수세가 심상치 않네..

반응형

요즘 제 블로그에 호응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는 것같습니다. 관심종목으로 찝었던 종목들이 나름 그래도 성적이 좋긴했었죠..

하지만 주식투자는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개인의 책임이고.. 꼭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경제돌아가는 것과 흐름을 읽는 눈을 키우시는게 정말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전문 투자자는 못되더라도 어떻게 투자자들이 움직이는지는 알아야겠죠?

윙입푸드 외국인 매수세 심상치 않아윙입푸드 외국인 매수세 심상치 않아

윙입푸드 18.11.30일 상장
공모가 2,000원


윙입푸드..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은 신규상장주식입니다. 11월 30일에 최초로 상장을 했고.. 이제 딱 2개월정도 지난 종목이죠..


그 이후에 다음날 2690원까지 급등을 하고 계속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금은 1,550원 수준으로 최고가 대비 43%나 빠져있고.. 공모가 대비해서는 23%나 빠져있습니다.

윙입푸드 공모가 대비 43%나 하락한 상태윙입푸드 공모가 대비 43%나 하락한 상태


초기에 투자하셔서 물린분들은 정말 눈물이 나오는 상황인거죠.. 게다가 거래량도 그닥 많지 않고.. 계속 횡보하고 있습니다. 차트만 보면 조금 오르고 있긴하지만 기존 투자자들의 손실에 비하면 이정도는 오른것도 아니죠

횡보하고 있는 윙입푸드
괜찮을까?


제가 보기에 윙입푸드는 요즘 주는 시그널만 보면 그닥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기업자체가 성장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실적이 나쁜 회사도 아닙니다..

윙입푸드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입니다. 소시지나 납육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고 100년 전통을 이어온 광동지역 전통 소시지 기업입니다.

 

중국관련주 윙입푸드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세

요즘 윙입푸드를 보면 외국인의 매수세가 심상치 않아서 관심종목으로 등록하려고 합니다.

윙입푸드는 지속적인 외국인 매수세를 보임윙입푸드는 지속적인 외국인 매수세를 보임


위에 보시면 계속되는 외국인 매수세로 그 지분율이 2%를 넘어섰습니다. 크게 주가변동이 없는 상황에서 대량의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있다는 것은 매집의 느낌이 나죠.. 한동안 중미 무역협상이 조용했는데.. 조만간 기사도 한방 터질것같은 느낌아닌 느낌이고요.. 현재 윙입푸드는 12.20일에 1350원을 기록한 이후에 야금야금 상승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현재의 주가흐름 나쁘지 않아

제가 보기에 지금의 주가흐름은 그냥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다만.. 이런 주식들은 크게 한방을 보기엔 조금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보기좋은 차트모양의 박스는 형성했으나, 큰 한방을 위해서는 대규모의 수급이 유입되어야하는데 그런 꼬시기 움직임도 보이지 않습니다.. 윙입푸드는 장기적 관점으로 소량 가지고 대응하시는게 좋을듯 보입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