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구제역 관련주! 대장주는?

반응형

19년 1월이 잘넘어가나 했는데...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접종도 하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들이 침을 질질흘리고 이상해서 신고했다는데요.. 고기도 물안해서 이제 못먹겠네요


구제역 관련주는?구제역 관련주는?


경기도 안성
19년 첫구제역발생


주식투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기사가 뜨면 관련주 부터 찾아보고 정리하는 습관이 생겼네요.. ㅎㅎ 안성에서 처음 발견은 됐는데 주변에 축사가 많고해서 전염도 심히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구제역 관련 뉴스기사구제역 관련 뉴스기사



일단 발생이 되고나면 전국이 전염병 확산을 막고자 긴장상태에 놓이는데요 경기도 안좋은데 고기집들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같은 투자자에게 요런소스는 너무좋지만.. 안타까운현실이긴하네요.


거두절미하고 관련주들만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동물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들은 너무도많습니다.. 


1. 제일바이오 상한가


구제역과 함께 제일바이오 상한가구제역과 함께 제일바이오 상한가


제가 자주 언급드리는게 있는데요.. 바로 제일바이오가 딱 부합하네요.. 이런 테마가 떴을때 가장 상한가 가기 쉬운종목이 유통주식수가 적고 시총이 낮은 종목인데... 바로 제일바이오가 그렇습니다.. 어김없이 상한가 가주셨네요


2. 이글벳 최고 28%


구제역과 함께 이글바이오 28%구제역과 함께 이글바이오 28%

위에 제일바이오와 너무도 차트모양이 똑같아서 놀라울정도인데요. 약간의 차이라한다면 시총은 500억도안되서 불안하달까? 그리고 약품외에 사료등 부가적인 구제역 비관련 사업이 조금있죠.. 어쨋든 이글벳 2등



3. 대성미생물 최고 24%

구제역과 함께 대성미생물 24%구제역과 함께 대성미생물 24%


대성미생물은 구제역이 나올때마다 급등을 보여주긴하는데 왠지 항상 막판에 힘을 잘못쓰네요 고가 대비 종가가 10%나 미끄러졌습니다.

주식수도 작고 시총도 낮은데.. 이미 올라있는 주가로인해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진것같습니다.

4.우진비앤지 최고 23%

구제역과 함께 우진비앤지 23%구제역과 함께 우진비앤지 23%


우진비앤지 역시 쭉 미끄러졌는데요.. 대성미생물과 마찬가지로 이전 고가에 물린 분들의 차익 또는 털어내기 물량이 나온것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4종목 제일바이오, 이글벳, 대성미생물, 우진비앤지가 오늘 구제역 뉴스로본 대장주로 확인이 됐습니다.. 이런 테마는 단발성.이슈가 너무 강해서 지금 진입은 골로 갈수도 있습니다.



내년 겨울을 노려보아요


요번과 같은 구제역 테마는 매년 요맘때 나을테니 잘 기억해두셨다가 미리 선매수 하셨으면 좋겠네요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