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방탄소년단 관련주 2탄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지난번 방탄소년단 어떻게 성공했나에 이어서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주식종목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방탄소년단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비상장사이기때문에 이런 대대적인 성공에 관련주들이 그 수혜를 대신 입었는데요... 어떤 종목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01/26 - [돈되는지식/경제경영정보] - 방탄소년단 어떻게 성공했나? 1탄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무엇방탄소년단 관련주는 무엇

그 첫번째 종목은 대성파인텍입니다. 대성파인텍은 직접적으로 방탄소년단과 관련있는 종목은 아니고요 예전에 한번 소개해드린 SV인베스트먼트 지분을 4.85%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올랐습니다.

그게 무슨상관이냐면 SV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40억원을 투자했기 때문이죠..

2019/01/16 - [주식투자/관심종목] - SV인베스트먼트, 투자하는 회사에 투자?

 

40억원이면 투자금액치고는 그리 큰 편은 아닌데요.. 정말 주식은 조금만 관련이 있어도 그 수혜를 어마무시하게 받게되는 것같습니다.

대성파인텍은 투자한 회사의 지분을 5%도 안되는 것만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폭등을 했으니까요

밑에서 소개해드리는 대부분의 종목의 5월시점의 주가를 보시면 됩니다.

대성파인텍 주식 차트대성파인텍 주식 차트

다음 관련 종목은 대성파인텍보다는 조금 더 당혹스러운 관련주인데요.. 바로 엘비세미콘입니다. 엘비세미콘은 16년에 55억을 투자한 LB인베스트먼트의 구본천 회장이 엘비세미콘의 사외이사를 하고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성되었습니다.

55억으로 기존 SV인베스트먼트보다 더 많이 투자한것은 알겠는데.. 그 회사 사람이 엘비세미콘의 사외이사라는 이유로 오르다니.. LB인베스트먼트가 오르는면 알겠지만.. 참 당혹스럽긴 합니다. 어쨌거나 관련주로 편입되서 역시나 18.5월에 엄청난 수혜를 봤죠...

 

엘비세미콘 주식 차트엘비세미콘 주식 차트

마지막으로 가장 관련도가 높은 종목은 바로 키이스트 입니다. 키이스트는 일본 자회사 디지털 어드벤처와 방탄소년단이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가장 관련도가 높은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유일하게 일본어 버젼으로 앨범을 출시할만큼 다른 시장에 비해서 좀더 공격적인 시장공략이 들어간 곳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역시나 18.5월 주가는 폭등하면서 큰 수혜를 봤던 종목이죠

 

키이스트 주식 차트키이스트 주식 차트

 

제가 갑자기 핫이슈종목으로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스터디 측면도 있지만... 1년여의 공백을 깨고 다시 음반이 나오고 전세계를 누빌것 같은 촉이 발동해서 인데요

최근에 방탄소년단이 합숙소에서 나와 개인집을 마련해서 살기 시작했다는 이야기의 기사들이 나오고 속속 방탄소년단 관련 내용들이 언급되는거 보면.. 조만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같습니다.

위에 언급드린 대성파인텍, 엘비세미콘, 키이스트의 주가가 어느정도 다시 바닥권을 다져지고 있는 느낌도 한 몫했습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