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네이처셀! 주가급등.. 무슨일?

반응형

​오늘 아주 눈에 띄는 종목이 있어서 핫이슈 종목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바로 네이처셀입니다. 오늘 거래량 상위에 대부분 제약/바이오주가 랭크가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유독 네이처셀이 눈에 띄는 이유는 멀까요?

예전에 투자를 들어갔었던 종목이여서 그런지 더욱 애착이 생기네요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길래 오늘 네이처셀이 25%의 급등을 보였는지... 이렇게 무거운 주식이 어떻게해서 급등할 수 있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처셀 주가급등 무슨일?네이처셀 주가급등 무슨일?

 

네이처셀은 한번씩 급등을 보여주는 제약/바이오주 입니다.

근데 예전에 5800원선에서 갑자기 18900원정도까지 3배에 가까운 급등을 보여줬었는데요...

그 때는 어찌저찌 우연치 않게 10000원쯤 들어가서 16000원까지 60%정도 먹고 나왔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강심장 투자를 했던 사례이기도 한데요...

보통 이런종목은  10,000원되면 이미 너무 올라서 빠지기 마련인데... 단일가 거래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강행했었죠...

일단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바닥구간이 일자로 너무 예쁘게 다져져있었습니다. 6000원정도의 평단을 누가 만들고 있는 것같은 느낌이였어요..

그래서 최소 2배 생각하고 12,000원까지는 가겠다 싶었는데... 그 이후에 상상이상의 거래량이 붙으면서 아래와 같은 차트모양을 형성하고 최고가 18850원까지 올라갔었습니다. 이게 18.8월이였죠..

네이처셀 일봉 차트 흐름네이처셀 일봉 차트 흐름

이후에 한주정도만 남겨두고 모두 익절하고 흐름을 지켜보고 있었는데요.. 정말 재미있는 공시가 떴습니다. "주가급등 사유없다" ㅎㅎ 제가 세력매집주의 특징에 대해서 기고했는데... 우연치 않게 이런 종목이 핫이슈 종목으로 등록됐네요..

2019/01/28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세력은 어떻게 움직일까?

아니나 다를까 이후에 주까는 훅빠지고 횡보를 약 4~5개월가량 합니다. 위에 제가 세력매집주의 특징을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세력이 매집하는 종목은 주가급등에 사유가 없습니다. 당연히 회사 담당자도 알리가 만무하죠..

네이처셀 공시정보네이처셀 공시정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만원선까지 내려앉은 주가는 4~5개월을 횡보합니다.

정말 장기간 재미없는 주식이되어버리죠..야금야금 하락세를 거듭하면서 횡보합니다.

특이한 점이라고 하면 10,000이상의 지지선은 만들어 놓고 횡보를 합니다.

10,000이하로 금방이라도 쏟아내릴것 같았지만... 지지선이 어느정도 만들어져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10,000~11,000원 가격대에
강한 지지선 형성

아래의 차트에서 주봉으로 보면 2번째 상승했던 시가를 하향돌파하지 않고 가격이 그 위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을꺼에요..

네이처셀 주봉 차트 흐름네이처셀 주봉 차트 흐름

아래는 최근 1월 네이처셀의 차트입니다. 전형적인 계단식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물론 매수세 유입을 위해 특정일에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요..

제가 이전글에 세력주의 특징에 대해서 써놓은 것과 너무도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요?

세력주 특징
대부분 보여줘

벌써 특징중에 2가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별일없는 주식이 급등했고...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윗꼬리를 만들고 매집에 들어가는 모습...

이렇게 무거운 주식을 매집할때는 엄청난 거래량이 필요로 하겠죠...

 

네이처셀 일봉차트 흐름 2네이처셀 일봉차트 흐름 2

그리고 금일 25%의 상승을 보여주면서 초초급등을 하였습니다. 15,450원까지 급등해서 치고 올라갔다가 빠졌죠...

위에 보시면 2달간 3번의 급등후 윗꼬리 만들기가 나왔습니다.. 제가 볼때는 아직 이전 고점의 돌파도 안했고.. 아래의 차트의 큰 흐름을 봤을때 네이처셀은 테마도 괜찮고... 더욱더 올라갈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여력 있을까?
전고점까지 갈수도...

 

하지만 저는 세력주는 건드리지 않기때문에 그냥 흐름만 지켜보는 정도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관종담으시거나 한주정도 매수하셔서 같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흐름을 지켜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네이처셀 주봉차트 2네이처셀 주봉차트 2

하지만 항상 돌다리도 두들겨보시고 가는 습관은 필수겠죠... 아래와 같이 이미 호재성 기사가 나온 상황에서 아주 큰 급등은 기대하지 않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세력은 엄청난 정보력으로 평단 11,0000원을 만들고 오늘 다 튀었다고 가정해도 30%의 수익을 내고 나간것이 되기때문에요..

참 대단하긴 합니다. 이런 기사가 나올껄 미리 예측이라도 한듯이 매집에 들어가는거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ㅎㅎ

네이처셀 관련 기사네이처셀 관련 기사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