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인산가!! 지분변동이 요란하다

반응형

인산가 참 기업 이름도 특이하고 왜 제 눈에 밟혔는지 모르겠는 주식 종목이지만.. 좀 요란한 상황이여보입니다. 처음 들어보시는 기업이라고 생각되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습니다. 이참에 같이 공부도 하실겸 한번 인산가에 대해서 갑자기 왜이렇게 요란한 변동이 생기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산가 지분변동 영향은?인산가 지분변동 영향은?

 

인산가는 국내 1위의 죽염 기업입니다.. 죽염을 활용한 응용식품을 판매하는 특정소재 전문기업입니다. 매출은 200억원정도로 크지않지만 안정적으로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이죠.. 10%정도?  1987년 8월 27일 인산가의 전신인 인산식품 창립이래 죽염을 제조하여 왔고, 1992년 3월 2일 주식회사 인산家가 설립되며 인산식품을 흡수합병하고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제조·유통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8월 29일(합병등기일)에 아이비케이에스제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완료하였습니다.

아래는 인산가의 주주정보입니다. ​

인산가 주주구성 현황인산가 주주구성 현황


한국산업은행이 13%정도 소유하고 있으며, 특수관계인이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대략 보면 부모와 아들 둘이 지분을 가지고 있는 형태입니다. 최근에 눈에 띄는 행보라고하면 바닥을 찍고 상승 곡선으로 직입을 했다는 점과 개인의 매수세가 너무 눈에 띄게 늘었다는 점입니다.

주가 상승반전..

그리고 개인매수세 유입...

아래의 차트 지표에 보시면 개인이 주가를 끌어올렸다고 봐야할정도로 많은 양의 매수세가 들어왔습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누군가 엄청나게 많은 물량을 내놓았기때문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죠

인산가 주식차트 일봉 흐름인산가 주식차트 일봉 흐름

 

단순하게 생각해봐도 죽염으로 현재 특별한 뉴스나 모멘텀이 없는 상태에서 개인매수와 함께 주가의 상승흐름이 만들어졌다는 것은 내부정보가 유통되서 매집에 들어갔다고 밖에 생각할수가 없을것같습니다..

보통 이런규모의 기업에서 많이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작은 기업이고 하다보니 내부 경영자의 지인의 지인 그리고 그 지인의 지인을 통해서 주가가 움직인다고 봐도 무방해보입니다 (어디까지나 확률적인 개인적 분석입니다.ㅎ)

인산가 주봉 주식차트 흐름인산가 주봉 주식차트 흐름


주봉기준으로 보면 이미 거래량은 과거 최고치를 상회하였습니다.전주에 주봉기준으로 800%내외의 거래량이 만들어졌죠.. 좀 특이해서 정보를 찾아보니 게시된 내용중에 흥미로운 일이 있었습니다​

주봉기준,

거래량 800%이상 상승

바로 한국산업은행이 인산가의 지분을 매도하고 있다는 내용인데요..그것도 장외가 아닌 장내에서 말이죠.. 56만주나 되는 양을 그것도 많이 하락한 상태에서 왜 매도 했을까요?


인산가 전자공시내용인산가 전자공시내용

 

주식등의 대량보유상황보고서는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개인이나 법인이 상장회사 지분을 5%이상 보유하게 될 경우에 5일 이내 발표하는 지분공시입니다. 일명 "5%룰'인데요..주식을 추가로 매입하거나, 매각해 1% 이상의 지분변동이 생겨도 5일 이내에 공시해야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전달 전환사채(CB) 전환으로 취득단가 2000원의 유상신주를 100만주 취득한 결과라고 나오는데요.. 차익실현을 위해 매도하고 있다합니다..

한국산업은행의 보유지분 20%

장내매도 진행 中

그래서 전자공시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본래 한국산업은행은 인산가의 주주는 아니였고 합병으로 인해 주식을 20%가량의 주식을 취득하게 되었고... 아마도 지속적인 차익실현을 위해 전량 조금씩 매도하지 않을까싶습니다.

인산가 지분변동 현황인산가 지분변동 현황

이건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차익실현 물량이 계속 쏟아지고 전량 소진이 되기전까지는 어느정도 주가가 눌러질듯합니다. 현재 반정도 장내매도했으니 아직도 천만주정도가 남았네요...  다만 조금 궁금한것은 이 모든 물량을 개인이 모두 받아서 매수중이라고 하니.. 향후 주가 행보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손실에 주의하십시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