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육성 수소차 테마주를 알아봅시다
정말 요즘 환경문제는 너무 심각하네요 그리고 다른 거보다 정부에서 열올리고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야 어찌 대기를 할수도없고 환경오염의 한 축인 자동차 배기가스는 정부의 정책으로 조정이 가능하니까요
전기차와 수소차 정부의 투자와 지원이 얼마나 이루어 지느냐가 관건일것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내놓는 정책들이 전혀실생활을 고려하지않은 탁상공론에서 나오고 규제만 하기 바빠서 얼마나 빨리 실생활에 안착될지는 모르겠네요
얼마전에 전기차 관련주들을 소개해드린데 이어서 수소차 관련주를 짚어보겠습니다.
2019/01/14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전기차 관련주 그리고 대장주
하지만 주식은 이런것보다도 심리로 움직이니까요...얼마전 나온 수소차 관련 기사들입니다.. 오늘도 아니나 다를까 관련 종목들이 상한가른 가버렸네요
수소차 관련 기사
일단 우리나라에 보급된 차량은 300대 정도고 전 세계적으로도 몇대 있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회사들이 전기차에만 집중했을뿐 수소차는 연구한 기업이 거의 없기때문이죠
이제 시작하는 테마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10대중 한대는 곧 수소차가 될것이라는데요 요즘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 환경되 환경이지만 연비 측면에서도 개인에게 득되는게 많습니다. 기름한방울 안나오는 나라에서 독자 기술로 만들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수소차 반값으로?
수소차 관련주를 보기전에.. 그럼 전기차와 수소차는 무엇이 다를까요? 수소차(hydrogen vehicle, hydrogen fueled car)는 말 그대로, 동력의 연료로서 수소를 사용하는 차량을 말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전기차의 일종으로 전기에너지로 구동되지만, 전기를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연료전지 자체에서 발생한 전기에너지로 전기모터를 돌려 자동차를 움직인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700기압의 고압 수소탱크 내에 충전된 수소를 산소와 화학 반응시켜 발생하는 전자의 이동으로 전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동력을 일으킬 수 있죠.
수소탱크는 철보다 강도가 10배 이상 높은 탄소섬유를 이용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폭발의 위험 없이 안전합니다.
전기차보다 수소차가 더욱 안전해
또한, 이 과정에서 소량의 물만 배출할 뿐 환경오염물질은 전혀 내뿜지 않기 때문에 진정한 친환경 차의 면모를 보입니다.
오히려 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추어 초미세 먼지를 99.9% 제거하기 때문에 수소차 1만 대가 도로 위를 달리면 디젤차 2만 대가 생성하는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나무 60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탄소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울 뿐이죠. (출처: http://www.driveind.com/1728 [DB손해보험 내차사랑 블로그 In:D])
오늘 수소차 관련주 중에 대장격인 성창오토텍과 대우부품이 일찍 상한가로 문을 잠궜습니다. 아마 관련 기사만 나오면 이럴꺼 같긴하네요.. 그리고 전기차 테마는 공급자가 많다면 수소차는 소수라서 작은 관심에도 폭발? ㅎ
수소차 관련주 성창오토텍 주가 흐름
성창오토텍의 일봉차트입니다.. 스물스물 올라오다 상한가로 잠가버렸죠.. 특이한점은 발행주식수가 730만주밖에되지않습니다... 이는 누군가 매집해서 묶어두고 안팔면 몇연상도 가능한 구조? 물론 그만한 돈을 가진사람이 있을때 얘기죠 ㅎㅎ
성창오토텍 상한가
유통주식수 넘는 거래량
수소차 관련주 성창오토텍 일별 종가 현황
근데 어제 오늘 500만주나 거래되었네요.. 발행주식중에 대주주에 묶인주식을 제외하고나면 유통주식은 한바퀴돌아서 손바뀜이 되었을수 있겠네요
수소차 관련주 대우부품도 보시죠 성창오토텍과 대장주로 역시나 상한가로 잠궜습니다., 추세가 비슷하게 움직이죠?
대우부품 일봉 추가 흐름 차트
대우부품이 성창오토텍과 다른점이라고 하면 바로 연봉을 보시면 알수있는데요.. 성창오토텍은 상장이래 지금이 최고가인 반면 대우부품은 연봉기준 바닥?이라는 점입니다.
대우부품은 이제 시작인가?
돌다리도 두들겨보자
아래는 대우부품의 연봉입니다. 대우그룹자체가 시련의 아픔이 컸어서 그런지 연봉만보면 완전 차트가 상폐같은 모양이네요
대우부품 연봉 추가 흐름 차트
어째건 수소차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를 보았습니다.. 수소차 테마가 분명 19년을 뜨겁게 달굴것같은 느낌은 들지만 지금들어가기엔 좀 리스크가 있을 수있습니다,
분명히 조금은 조정기간이 생길것이고 관종에 담아두셨다가 그타이밍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손실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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