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우리는 중국발이라고 애써 남을 욕하며 위안을 삼지만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공장에서 나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배기가스까지... 숨을 턱턱 막히게 합니다..

이와 관련되는 모든것들이 환경문제하고 귀결되고 전기차는 이제는 단순 규제의 문제가 아니라 발빠르게 되입해서  해결해야하는 문제가 된것이죠.. 물론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심지어 미세먼지때문에 이민을 가고 국가에 안좋은 이미지가 있다면... 더욱 속도를 내서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들이 발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투자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전기차 관련주들 중에서 대장주는 누구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주식종목들이 있지만 전기차 관련주(테마주) 중에서도 몇가지 종목만 딱 찝어 보겠습니다.


전기차관련주는 무엇?전기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기차 관련주는 너무도 많습니다... 우리는 자동차를 얘기하면 벤츠, BMW,현대,기아... 머 요럴텐데요... 전기차를 구동하는 핵심은 배터리등 기반 기술에서 나오기 때문에 판매사는 잠시 접어두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배터리 제작에 관련된 기업들 위주로 나열을 하겠습니다.


대기업군 대장주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아무래도 큰 흐름은 대기업에서 주도할수밖에 없습니다..핵심적인 기술이 개발되기 위해서는 R&D에 어마어마한 돈이 투자가 되어야하는데.. 이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은 대기업들뿐이죠..

그리고 배터리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그외 기술을 보유한 기타 하청업체들.. 그리고 독자기술을 가진 기업들이죠.. 일단 위 세 기업이 전기차를 주도 하는 종목이라고 보시면되겠네요


LG화학은 배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생명과도 같은 장치죠.. 얼마나 빨리 충전하고 저전력으로 차를 구동시키게 만들어주느냐..얼마나 오래가느냐.. 등등 중요한 요소들이 많은데요... 주식은 일단 관심(테마) 기반으로 많이 흔들거리니까... 약간은 별개일 수 있으나, 관련된 회사라는 것만 아셔도 충분할 듯합니다.

LG화학의 월봉입니다..상승흐름이 약간 꺽이고 이런저런 다른 테마로 수급이 몰렸던 시기때문에 주춤했지만., 견고하게 35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전기차 테마주 관련주들이 이러한 주식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움직일때 같이 움직이니까요 ^^

LG화학 일봉차트LG화학 일봉차트 흐름


삼성SDI는 에너지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적은 양의 배터리 소모로 최대의 출력을 낼수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이죠...특이 사항이라면 ​​최근 외국인이 대거 매집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증시에 등돌렸지만 삼성SDI는 가져가려는 모양세네요...

이로인해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왔죠...하지만 아직 최고가엔 못미칩니다. 이 뿐만아니라 삼성그룹 관련된 주식들은 10월부터 외국인 매도세에 힘을 못쓰다가 최근에 많이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화학의 월봉입니다..상승흐름이 약간 꺽이고 이런저런 다른 테마로 수급이 몰렸던 시기때문에 주춤했지만., 견고하게 35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전기차 테마주 관련주들이 이러한 주식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움직일때 같이 움직이니까요 ^^


삼성SDI 일봉차트삼성SDI 일봉차트 흐름


​​

SK이노베이션도 역시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연구., LG화학의 뒤를 이어 후발주자 이긴하지만 요즘 SK그룹의 행보가 무섭죠... 하이닉스 인수이후 제대로 투자에 탄력받는 모습입니다. SK그룹과 관련된 다른 종목들도 한번씩 어떤 사업들을 하고 있는지 보시면 주식투자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SK이노베이션도 강자이긴 하지만 세계적으로는 아직 LG화학이 선두에 있고 글로벌하게 인정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무거운 주식인 만큼 SK이노베이션의 변동성이 크겠죠?

SK이노베이션 일봉차트SK이노베이션 일봉차트 흐름


SK이노베이션은 다른 전기차 주식들보다 유독 하락폭이 컸었는데요...국제유가 급락에 따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고 이네 곧 회복하리라 생각됩니다

전기차의 대장주는 어쩔수없이 원가은 30~50%를 차지하는 배터리와 에너지 기술에 들어있지만 그 안을 좀더 세분화해서 나누면 주요 기술별로 구분할수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양극, 음극, 전해질, 분리막 등으로 나뉘는데요... 각각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회사들이 있겠죠?ㅎ 테마별로 변동성이 클것같은 종목을 담이봤습니다.

아래의 종목들도 관심종목에 같이 담아두시고 그 흐름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매집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알 수 없지만... 이 모든 테마들은 같이 움직이기때문에 분산투자 해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전기차 배터리 부품관련주
​​양극재 : 알앤에프,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
음극재 : 포스코캠텍, 대주전자재료, 일진머티리얼즈
전해질 : 솔브레인, 씨아이에스, 후성
분리막 : 톱텍

전기차는 하루이틀하고 끝나는 테마가 아니기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이 필요합니다.. 환경문제가 다 그렇겠지만... 기술기반의 테마들은 다른 테마와 달리 기사도 보고 공부도 하고 유심히 지켜보실 필요가 있죠

간단히 핵심만 정리해봤습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