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용평리조트...2연속 상한가

반응형

가끔 살다가 이런일이 또 있으까 싶은 상황들이 있는데요.. 예를들면 로또 1등에 당첨이 되었다거나, 번개를 지나가다가 맞는다거나 하는 등등의...


주식으로 따지면 상한가를 2번이상 경험한다거나 하는 것들입니다. 한번의 상한가도 경험하기 어려운데 상한가 2번은 정말 익절하지 않는 용기도 필요할 뿐더러 그렇게 흔하게 있는 일이 아니죠...


용평리조트 2연속 상한가 무슨일?용평리조트 2연속 상한가 무슨일?


용평리조트
2연속 상한가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종목인 용평리조트가 바로 이에 해당합니다. 용평리조트는 1/31일, 2/1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용평리조트는 그렇게 거래량이 많거나 한 종목은 아니였습니다. 대신 추세가 그렇게 나쁜편도 아니였지요.. 20봉 이평은 상승추세로 돌아섰고 그 흐름자체는 아주 좋아보였습니다. 



차트분석11번
거래량 패턴신호 발생

제가 발견한 패턴에 1/22일에 떴었는데요... 아래는 제가 동일한 패턴으로 발견된 종목을 기록해 놓은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기록해 놓은 것입니다.


조건검색식에 발견된 용평리조트조건검색식에 발견된 용평리조트


여러 종목들이 있고 현재 진행중이라 감추어 놓았습니다. 해당 패턴에 검색된 종목들은 일단 지금까지 한달내에 모두 10%이상 달성하는 차트의 조건인지라.. 오픈할 수가 없네요.. 좀더 지켜봐야죠..

3일단 용평리조트는 크게 3가지의 차트신호를 발생시켰습니다. 22일 발견당시의 기준으로 보면 일단 20봉이평이 상승추세로 돌아섰고... 거래랴이 3봉이상 연속 증가하는 구간이 나왔고, 5봉이평도 꾸준하게 상승하는 흐름이였습니다. 그 이후 20봉이평과 수렴할때쯤 급등이 발생했죠..(제 모든 노하우를 오픈하진 않습니다. ^^.. 모든 종목이 이렇다는건 아닌거 아시죠?)


20봉이평과 수렴하는 용평리조트20봉이평과 수렴하는 용평리조트


​​통일교재단이
지분 49%보유


용평리조트는 대북사업과 관련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급등으 하게되었습니다. 용평리조트는 말그대로 스키장 운영하는 곳인데요...


남북경협주 용평리조트남북경협주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자체적으로 대북과 관련이 없지만... 다양한 대북사업을 펼치고 있는 통일교재단과의 지분관계가 부각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통일교재단이 용평리조트 지분 48.8%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이지요.. 

다른 대북주는 조용했는데...뒤늦게 알려져서 그런것인지... 통일교재단이라는 곳이 그만큼 대북사업과 관련도가 높아서 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 2연속 상한가가 나온 지금시점에 들어가는 분들은 없겠죠?

다만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이런 지분관계들은 종목을 검색하시면서.. 꼭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