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수소차 관련주 태양금속 주가야...왜 오르니?

반응형

요즘 환경문제... 미세먼지 문제를 언급하면서 전기차 관련주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딱하나 눈에 띄는 종목이 있어서 드릴까합니다. 전기차 관련주와 함께 자동차 관련주인데요 바로 ​​수소차 관련주 태양금속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태양금속수소차 관련주 태양금속



​​현대자동차가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해서 4년간 5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세먼지는 정말 장기적인 사회적 과제가 된듯합니다. 국민의 대부분이 마스크를 쓰고 다닐 정도니까요.... 자! 현대모비스의 정의선 회장이 공언 한만큼 그 투자는 실행에 옳겨지겠죠... 



다만 전기차건 수소차건 모든 연구개발이 단기로 끝나지 않기때문에 ​​그 실적이 현실화되려면 몇년이 걸린다는 사실이죠.. 우리같은 투자자는 다양한 시장 지표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말인즉슨 기사가 나오고 난다음이 아닌 기사가 나오는 시점을 알아야하는데요... 제가 몇개월 들여다본결과 큰흐름만 볼때 테마는 다음과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바이오제약관련주 > 대북관련주 > 미세먼지관련주 > 전기차/수소차관련주 > 5G관련주


일단 거두절미하고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인 수소차 관련주인 태양금속입니다.

태양금속 월봉 차트태양금속 월봉 차트



장기적인 테마라 월봉 먼저보겠습니다. 3분기까지 그닥 재무실적이 좋은 회사는 아니였습니다. 적자전환 등.. 하지만 주가는 테마로 움직이죠.. ​​최근 2개월만 보면 최대 80%정도 상승했습니다. 엄청나죠?


좀 특이한것은 태양금속은 별다른 뉴스도 없이 수소차 관련주로 묶여서 테마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숨은 알짜인지 아님 작전인지 알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제가 보는 차트 분석 패턴에는 발견되었습니다.

태양금속 기관/외국인 매매현황태양금속 기관/외국인 매매현황



위 그림은 ​​​일종의 손바뀜같은 현상인데요 외국인이 털고 나간자리에 기관이 들어오는 형국입니다... 기관이나 외국인이나 단타로 들어오는 일은 거의 없지만 쉽게 매입하지도 않기에 유심히 지켜볼만 합니다..


또하나는 요즘은 전문 투자펀드나 업체들이 많이 생겨서 그런기업들의 매수 움직임일수 있습니다... 기관이건 투자업체건 외국인이건 손해보려고 매수하는 사람은 없겠죠.. 일단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일종의 관종 포인트입니다.

태양금속 일봉 차트태양금속 일봉 차트


태양금속은 최근 초급등을 하였는데요 ​​계단식 상승흐름을 보워주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 오른것아니냐 라고 생각하실수있지만.. 앞서 월봉을 보여드렸듯이 아직 상승여력은 충분한상태입니다.


또하나는 최근 터지고있는 거래량들인데요... 일반적인 주식종목이라면 200% ~ 300%를 넘기기 힘들지만 1000%이상을 몇번이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누군가 움직이고 있구나 라고 추측해볼수있습니다.


태양금속 일봉 차트2태양금속 일봉 차트2



나중에 주식공부게시판에 별도로 지표와 관련해서 작성은 하겠지만 투자심리를 보여주는 stocahstic slow지표를 보면 이제 갓 50을 넘었습니다.. 해당지표는 최근 형성된 주가를 기준을 최고가로 형성되었냐 최저가로 형성되었냐인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해당지표 숫자가 낮으면 저점이고 높으면 고점이고 입니다.. 50은 중간지점인것이죠 과매수와 과매도로 설명하기도 합니다.


제해석은 수소차 관련주인​​ 태양금속은 과매수 상태로 진입하기 일보직전이라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본격적으로 수급이 유입되리라는 해석말이죠.. 전고점까지 돌파하면 좋겠지만 일단 일봉만보면 단기 상승 시점으로 보여지네요



태양금속 네이버 기사태양금속 네이버 기사



위에 처럼 기술적분석등 다양한 기사들도 나오고 있지만 일단 최근 거래량이 좀되면서 볼린저밴들 돌파를 계속 시도하고 20이평이 상승추세고 지표들이 흐름이 괜찮은 것은 태양금속이 눈에 띄어서 관종 등록해봅니다.


전기차나 수소차나 미세먼지나 장기적 관점의 접근을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ㅎ


​​주식투자손실은 개인의 몫입니다.
성투하시고 투자손실에 주의하세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