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덱스터 주가는 신과함께 ㄱㄱ

반응형

 

오랜만에 버스에서 이동하면서 블로그 글을 포스팅하는 것이 아닌 PC를 통해서 글을 쓰게되네요...

정말 신기한일이 일어났습니다. 제가 DBR(동아비즈니스리뷰)를 즐겨보는데요... 오늘 아침에 본의 아니게(?) 일찍 출근해서 DBR을 보던중에 영화 신과함께를 제작한 제작자에 대한 이야기가 기고되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왠걸.. 신과 함께를 설명하던중 신과함께에서 CG를 담당했던 VFX 전문스튜디오 "덱스터"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는 제가 보고있는 차트분석에 덱스터가 걸려들었죠..

덱스터 이야기를 하기전에 신과함께와 관련된 내용을 잠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신과함께는 이래적으로 1,2편이 동시에 제작되었습니다. 시리즈 물이긴하지만 1편의 성공을 보장하기 힘든 상황에서 2편까지 동시에 제작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일이고 이례적인 일입니다.

게다가 CG가 들어가고 배우들도 유명인에 그 투자비용은 800만명이 봐야 BEP(손익분기점)가 될 정도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2편을 제작하면서 또 셋트를 지어야하고 배우들의 몸값도 올라게게 될 것이고 등등을 고려해 2편을 한번에 제작하면서 편당 600만명이 넘으면 BEP가 될 정도로 줄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1편에서만 무려 1441만명이 보면서 1,2편의 제작비가 모두 회수되고 수익까지 남겼죠... 2편은 그냥 모두 수익이되는 구조로 대박이 났습니다.

 

신과함께의 CG담당

"덱스터"

그 가운데 지옥을 아주 리얼하게 표현해준 CG를 담당한 덱스터가 있는 것이지요..

최근 신과함께 3,4편 역시 동시에 제작을 한다고 하는 기사도 보게되는데요.. 덱스터는 그 중심에서 다시 제 역할을 해낼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덱스터는 이미 4천원대에서 7천원대까지 50%이상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그것도 일주일 사이에 폭발적인 거래량이 유입되면서 말이죠... 그만큼 신과함께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시리즈물이 연달아 쌍천만을 기록했으니..



​제가 보는 차트의 흐름은 물론 2주~1달을 목표기간으로 잡고 움직이지만... 이런 종목의 경우 워낙 변동성이 크니까 조심해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훅 뜨기전에 알수 있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제가 대부분 설명드렸듯이.. 저희같은 개미들은 정보에 느리기때문에 시장에서 먼가 움직임이 있을때 이게 좋냐 나쁘냐를 판단해야 합니다.

 

4일간 약 2500억원의 거래량 폭발

(시가총액 초과하는 거래량)

덱스터는 최근 4일간 2500억원(대략 계산해보면 3500만주 X 7000원)에 거래물량이 터지면서 엄청난 급등을 이루어 냈습니다. 덱스터 시가총액이 1,700억인데...

시장에서 그만큼 사고팔고가 엄청나게 일어났다는 이야기이고... 대부분의 물량이 손바뀜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1000만주 이상 거래된 때는 종가가 둘다 20%가 넘었죠...


 

 

개인의 폭발적인 매수세.. 그리고 기관의 유입

근데 놀라운 사실은 기관과 외국인 물량을... 이 어마무시한 금액의 물량을 개인이 다 받아서 매수했다는 사실입니다. 도대체 누가 이 많은 물량을 매수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는 안드네요...

또하나는 이렇게 오른시점에.. 기관의 매수세가 함께 들어왔다는 사실입니다. .. 거기에... 지금 가격이 50봉 기준이건... 100봉기준이건 바로 매물대라는 사실입니다. 매물대를 돌파할 경우... 얼마나 폭등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죠..


현재의 가격이 너무 높게 생성되어있어서 두렵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월봉차트를 함께 넣어보았습니다.

제가 보기엔 일단 탄력받는 흐름의 지표들은 모두 나와준 것 같습니다. 매물대 돌파... 거래량 급등.. 주가 급등...그리고 기관매수와 개인매수(보유량 높음) 그리고 RMI지표가 90을 돌파했습니다.

RMI지표는 과매입 과매도의 대표적인 지표인 RSI(Relative Strength Index)에 기간변수가 더해진 지표인데요.. RSI가 어제의 종가와 오늘의 종가만 비교를 해서 만들어진 과매수/과매도 괴리율이라고 한다면 RMI는 일정기간 이전의 종가와 오늘 종가를 비교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세히 알면 복잡하니 이정도만...)
 

 

월봉 기준, 지금이 바닥

월봉만 본다면 현재는 바닥구간에서 반등하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월 거래량으로만 본다면 거의 최고치를 돌파하였기때문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는 종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이와 유사한 패턴을 보인 종목으로는 한송네오텍 18년 12월 8일 시점과 지엠비코리아 19년 1월 2일 시점을 참고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최고가 기준으로 한송네오텍은 약 한달만에 15%를 달성하였고, 지엠비코리아는 5일만에 14%정도를 달성하였네요..

여러분들도 유사한 패턴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투자하실때 참고하시는 연습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투자손실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십시오~ 성투하세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