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흥국 주가 발목인가요?

반응형

흥국 주가 발목?흥국 주가 발목?



흥국 주가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국은 유시민 관련주로도 묶여서 한때 급등을 했던 정치 태선 테마주입니다.

도대체 뭐가있다고 유시민 테마로 엮이는지 요즘 주식보면 가끔 웃기기도 합니다.. 유시민 테마주로 흥국이 묶이게된 이유는 흥국 회장 류종묵이 유시민과 동일하게 풍산 유씨 라는 것과 유시민과 같이 서울대학교 상과대학(경제학과) 동문이라는 사실입니다.ㅎㅎ

참 엮으려면 어떻게든 엮이는것 같네요.. 현대정보기술이 현대그룹이 아니라 롯데그룹자회사 인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ㅎ 어쨌건 차트 한번 보시죠

흥국 주가 주봉 차트흥국 주가 주봉 차트



흥국 주가는 이미 많이 급등했습니다. 한창 폭락하더 10월이후 대선테마가 주식시장을 활활 타오르게 했는데 흥국도 그 사이에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죠...

예전에 대선관련 테마주들을 소개하면서 지지율을 보여드렸었는데요.. 유시민은 정계와 발을 끊을것처럼하다가 이런저런 논란에 휩쌓인후 조용한 상태입니다

흥국 유시민 관련주?흥국 유시민 관련주?



알쓸신잡 등 티비에서도 자주 등장했기때문에 모르는 분은 없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현재는 노무현재단 이사장으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최근 황교안의 지지율이 급상승하면서 대부분의 수급이 그리로 쏠려서 일까요.. 한동안 다른 후보 관련 테마주들이 힘을 못쓰는 모습이였습니다.

흥국 일별 주가 현황흥국 일별 주가 현황



흥국도 예외없이 8300원부터 현재 6670까지 20%정도 하락한 상태이며, 오늘만 4%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관종으로 담고자하는 이유는 이런것과 무관하게 차트의 모양때문인데요..

흥국 일별 주식 차트 현황흥국 일별 주식 차트 현황



제가 표시해놓은 지점때문입니다. 흥국 일봉 주가를 보시면 1월4일 20%가 넘게 폭등하였고 그 이후에 지속적인 주가 하락세입니다..

보통 이런 종목은 들어가기 쉽지않습니다... 저점대비해서 너무 올라있고 뚜렷하게 하락세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종목이 하락세로 가던중에 잠깐 꿈틀하는 시점이 있는데요.. 바로 급등한날 시가에 도달하는 지점입니다.

그리고 어제 그제 거래가 2일간 증가하면서 반등의 신호를 보여주었다고 생각되네요..물론 제 확률적 차트분석입니다.

이런테마주는 변동성이 커서 리스크가 높기때문에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관종이나 한주 정도 넣어서 흐름공부 하시는것도 좋겠네요


​​주식투자손실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세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