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우원개발! 남북경협수혜? 더 오를까?

반응형

소량 최근에 담아서 흐름을 보고있는 종목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미 많이 오른 상태에서의 진입이긴한데요.. 충분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보도록하겠습니다.


남북경협 수혜주 우원개발남북경협 수혜주 우원개발


​​남북경협 수혜주

우원개발


예전에 급등한 종목인 아난티에 대해서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짐로저스가 사외이사로 선임되면서 귀추가 주목되었던 종목이죠  당시 아난티는 소개해드리고 나서 56%의 상승을 했었죠.ㅎ

2018/12/14 - [주식투자/관심종목] - (발굴종목) 아난티 상한가 - 짐로저스 사외이사 선임



짐로저스가 북한의 경제개방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철강과 인프라 업종을 주목할것을 얘기하는 바람에 관련 업종들에 수급이 몰려 무더기 급등을 했습니다. 물론 우원개발도 그와 같이 급등한 남북경협 수혜 종목이죠..


​​짐로저스 왈 

주한미군 철수하면 북한의 경제개방 즉시일어날수도...


주한미군이 철수한다면 거의 즉시 북한의 경제 개방이 이루어질것처럼 이야기 했는데요.. 현재의 북한 경제 상황을 보면 사회적인프라가 시급한 과제인것은 맞지만 바로 개방이 될지 의문입니다.. 게다가 주한미군의 철수는 미국입장에서 쉽게 내려놓기힘든 조건이죠


뭐 어쨋거나 주가가 말한마디에 들썩이는거보면 헛된 망상은 아닐수있어보이기도 합니다.


우원개발 주시차트 흐름우원개발 주시차트 흐름

1월초 대비 

50%상승

우원개발은 현재 1월초보다 최고가로 60%정도 상승했고 현재 50%정도 상승한 상태에서 배회하고 있습니다. 그런 종목일 왜 관심있게 보고있냐면 바로 아래의 이유때문입니다.


첫번째는 기관과 외국인의 보유현황인데요.. 기관은 이미 오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소량매수로 모니터링을 걸어놓으셨네요.. 약 5000만원 수준입니다.


우원개발 기관/외인 매매동향우원개발 기관/외인 매매동향


​​주봉 저항선 

돌파할까?

두번째로는 주봉 저항선입니다..일봉만보면 정말 리스크해보이는데요.. 주봉을 기준으로 아래의 저항선을 획인해보면 돌파하는것도 상상만은 아니여 보입니다.


우원개발 주봉 주식차트 흐름우원개발 주봉 주식차트 흐름



딱 저항선에 걸쳐서 일단은 가격을 지탱해주는 모양이고 살짝 돌파시도까지 해본 형태입니다.. 물론 밀릴경우 밑에 지지선까지 빠질수 있기때문에 저도 소량 넣고 상황을 보기로 했습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세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