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이테크건설 주식 왜 시끄럽니? 이미선 헌법재판관 부부가 17억 샀다고?

반응형

오늘의 핫이슈종목은 바로 이테크건설입니다. 본래는 주식종목 자체에 관심이 있었다기 보다는 뉴스가 나와서 보다보니 재미있어져서 별도로 포스팅을 기획합니다.

뉴스에 나온 내용은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재산중에 83%(부부재산 43억중에 35억원정도)나 되는 비중을 주식으로 가지고 있으며, 특정주식에 몰아서 들어가있다는 것인데요. (부럽네요 현찰이 그만큼 많다는건데.. )

이테크건설 왜이렇게 시끄럽니?이테크건설 왜이렇게 시끄럽니?

 

어쨌거나 특정주식은 바로 OCI계열사 이테크건설입니다. 머.. 주식을 많이 가지고 있는거야머 개인재산이니까 뭐라할 것은 아닌것같습니다만...

논란이 된 것은 이미선 후보자가 이테크건설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재판을 맡아 도덕성에 하자가 있다는게 내용입니다.

이테크건설이 소송당사자가 아니고 해명 했고, 원고는 보험회사였고, 보험회사가 패소했다라고 했다라고 반박했고, 

주식투자는 전적으로 남편이 했기 때문에 전혀 모른다는 의견입니다. 있으신분들이 모르고했을리는 만무한데...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주식대량 보유 이슈 기사-연합뉴스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주식대량 보유 이슈 기사-연합뉴스

또한 재판을 하는 과정에서 이런저런 내부정보를 얻지 않았을까하는게 이슈인데요. 물론 아니라고 얘기했겠죠? 설령 내부정보를 알았다고 하더라도 이정도 규모의 회사가 크게 흔들릴정도의 내용은 아닐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재판도 이테크건설에 불리하게(원고 패소)로 났기 때문에 본인은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입니다.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부부 이테크건설 주식 17.5억원 보유

머 어쨌거나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부부가 전체 재산중에서 이테크건설 주식을 17.5억원정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주가가 93,000원정도니까요 

대략 계산해보면 18,800주 정도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고... 이번에 이테크건설 주주총회 결과를 보니 배당금은 1,000원으로 확정이 되어서 배당금만 1,880만원정도 받겠네요 대박....재테크 잘하시네요..

이테크건설은 매출도 좋고 이익도 좋은 건실한 회사인것은 맞습니다. 재무적으로는 아주 우수하죠.. 머 이런 회사에 넣었다고 하니 딱히 할말은 없네요.


이테크건설 주주총회 결과이테크건설 주주총회 결과

 

 

16년 24만원에서 현재 9만원대

근데... 이테크 건설을 언제부터 보유했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최근 3년의 이테크건설 흐름을 보면 이미선 헌법재판관이 불쌍한 수준으로 느껴질 정도로 급락을 한 상태입니다. 

24.1만원이던 주가가 9.3만원까지 내려왔으니까요.. 반토막보다 더 떨어졌네요

최근 3년 이테크건설 월봉차트최근 3년 이테크건설 월봉차트

 

11년 3만원대에서 현재 9만원대

좀 장기적인 추세로 보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29.6만원이던 시절에 매입을 했다면 남편분 정말 주식투자 잘하시는 분이네요.. 

어쨌든지 간에 이테크 건설은 주식투자 단타를 하는 입장에서 매력적인 주식은 아닙니다. 너무 변동성도 적고요

최근 8년 이테크건설 월봉차트최근 8년 이테크건설 월봉차트

 

투자자입장에서 영향 없을듯

주식을 대량으로 많이 보유한 것은 맞지만.. 그렇게 이슈될만한 사항은 아닐 것 같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주가 조작을 하는것도 아닌데요 

투자자 입장에서는 그렇게 신경쓸만한 이슈는 아니네요.. 그냥 주포가 누구인지는 알수있게 되었다는 정도? ㅎㅎㅎ 소수계좌거래집중종목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