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반응형

최근 시장의 흐름과 경제/경영환경의 변화를 보면서 4차산업혁명과 암호화폐를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현재 변화의 물결이 저는 느껴지고, 앞으로 성장세가 해당 산업으로 몰릴것같은 느낌이 아주 강하게 드는데요. 물론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지 않으면 이런 흐름을 직접적으로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 암호화폐시장 제2의 폭등시기 오나? 비트코인 450만원 돌파

일단 4차산업혁명과 암호화폐는 불가분의 관계(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이며, 일종의 패키지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더욱 큰 범주이긴 하지만 IT에서 나오는 모든 기반기술은 분명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기술이 주도하게 될 것이 거의 분명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는 블로체인은 우리나라에 국한된 기술이 아닙니다. 글로벌하게 전세계적인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기술이며, 이미 우리는 암호화폐(비트코인 등)을 통해 전세계에 통용되는 화폐를 거래소(빗썸, 바이낸스, 아이닥스 등)를 통해 거래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앞선 포스팅에서 시장환경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은 설명을 드린 것 같고요. 이번에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암호화폐 관련 수혜주는?

4차산업혁명 관련 포스팅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5G가 뭔가요??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4차 산업혁명 현실화 되는가?

[기타투자/암호화폐투자] - 비트코인, 블록체인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이미지2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

암호화폐(블록체인) 거래소 지분보유 주식종목 : 비덴트&옴니텔, 우리기술투자&대성창투

비덴트와 옴니텔은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을 운영하는 회사(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실제 거래소 운영사들이 상장되어있지가 않아서 지분을 보유한 상장주식종목이 암호화폐 관련주로 묶여서 부각되고 있네요

이미지3
비덴트 주봉 차트
이미지4
옴니텔 주봉차트

우리기술투자와 대성창투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운용사 두나무의 지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역시나 비상장(두나무)와 관련된 상장주식중목으로 암호화폐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이미지3
우리기술투자 주봉차트
이미지4
대성창투 주봉차트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사업/투자 주식종목 : SBI인베스트먼트, 데일리블록체인, 한컴시큐어, 갤럭시아컴즈, 한국전자인증

이번에는 조금은 직접적인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암호화폐 관련회사인 코인플러스와 합작회사를 설립한 것으로 인해 암호화폐 관련주로 묶여있는 회사입니다.

이미지5
SBI인베스트먼트 주봉 차트

데일리블록체인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이미지6
데일리 블록체인 주봉차트

한컴시큐어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솔루션을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안그래도 보안에 뛰어나다고 알려진 블록체인을 보안솔루션까지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네요

이미지7
한컴시큐어 주봉차트

다음은 갤럭시아컴즈입니다. 갤럭시아컴즈는 효성그룹 계열사인데요. 전자결제업계의 숨겨진 강자로 불리고 있으며, 비트코인 선불카드를 유통하는 등 직접적인 결재시스템 쪽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8
갤럭시아컴즈 주봉차트

마지막으로 한국전자인증은 블록체인을 연구개발중이며, 정부국책과제도 받아서 수행하고, 이런저런 시범사업을 확대운영하면서 그 영역은 점점더 커질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일종의 블록체인 R&D인 것이지요

이미지9
한국전자인증 주봉차트

 

암호화폐/가상화폐 관련주와 테마주를 중심으로 수급이 형성되고 있다

이상으로 많은 종목들을 한번 살펴봤습니다. 최근에 이상기류가 느껴지고, 앞으로 실생활에 많은 부분에 블록체인 관련 기술들이 녹아들 것으로 예상이되며, 어찌보면 이 흐름은 장기적은 추세로 보여질것으로 예측됩니다.

과거에 비트코인으로 잠시 화재를 불러일으켰던 시대와 달리 2년여가 경과한 지금은 기업들이 기술적인 이해도가 많이 높아졌으며, 그 기대가치를 높이사고 사업내에 적용하려는 노력들이 활발해진 만큼 4차 산업혁명의 불길이 점화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
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