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저출산/고령화 관련주 및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앞선 포스팅을 통해서 저출산의 발생원인과 저출산이 야기하는 우리나라 경제의 문제에 대해서 언급을 해보았습니다. 혹시나 못보신 분을 위해서 요약을 하자면, 원인은 높은 물가, 빈익빈부익부 심화, 로또같은 대박없는 사회구조입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심각해진 저출산 문제는 미래경제를 짊어지고 나갈 노동가능인구가 없어지며, 줄어든 노동가능인구가 우리나라 인구의 60%를 책임져야하는 구조로 폭등한 세금에 망해나가는 나라 구조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저출산 이슈 관련 포스팅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 #1. 왜 발생했나?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 #2. 어떤 문제 생기나?

[돈보다중요한것/삶의만족도] - 빈익빈 부익부 심화!! 이대로 괜찮은가?

 

자.. 그렇다면 제 블로그 테마에 맞게 저출산과 관련된 테마주/관련주(주식종목)를 알아봐야겠지요? 이런저런 포스팅과 자료들을 찾아보면 저출산 관련주로 왜 유아용품을 꼽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이 늘어나지 않는 이상 절대 성장하기 어려운 종목들인데요. 지금 기준으로만 보더라도 우리나라 아이들 인구는 미친 듯이 줄어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기용품과 관련된 주식들은 장기적으로 저출산문제의 이슈가 해소되고 난 후에 그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들이므로 나중에 고려해봐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출산/고령화 관련주는 무엇저출산/고령화 관련주는 무엇

 

오히려 난임이나 유전자 치료 등으로 지금 아기를 갖고 싶은데 못갖는 사람들에게 집중해서 주식종목을 선택하는게 정부의 지원도 받고 있는 마당에 더욱 괜찮을 듯하여 이런 관점을 가지고 저출산 관련주/테마주를 선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아기들이 출생하기를 기다리려면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지금 아기를 갖고싶지만 못갖는 사람들이 임신에 성공해서 아기를 출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가장 빠른 방법일 것 같습니다.

난임치료 관련주식종목(정부정책 수혜주)

태아유전자관련 : 랩지노믹스, 마크로젠
랩지노믹스 주봉차트랩지노믹스 주봉차트 마크로젠 주봉차트마크로젠 주봉차트

 

또 반대로 저출산은 곧 고령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노인층이 증가하는 이 사회적구조에 대한 대응이 시급한 시점이므로, 두 번째로 관련주(수혜주)를 꼽으라고 하면 고령화 관련주가 현 사회구조에서 더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나이를 먹고 노화가 진행되는 연령인 만큼 의료복지 서비스와 관련된 부분이 필요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많아서 그냥 제가 보기에 사업적으로 큰 혜택을 볼 것같은 종목들만 추려보았습니다. 보통 차트까지 같이 넣어서 보여드리는데 너무 많다보니 한두개 종목만 넣도록 하겠습니다.

고령화 관련주식종목(테마주/수혜주)
의료기기 관련 : 세운메디칼, 차바이오텍, 씨유메디칼
관절관련 : 오스코텍, 코오롱티슈진, 큐렉소
치아관련 : 오스템임플란트, 메타바이오메드, 바텍

세운메디칼 주봉차트세운메디칼 주봉차트

차바이오텍 주봉차트차바이오텍 주봉차트

오스코텍 주봉차트오스코텍 주봉차트

오스템임플란트 주봉차트오스템임플란트 주봉차트

바텍 주봉차트바텍 주봉차트

 

순서대로 보자면 [저출산 관련주(난임치료) > 고령화 관련주(관절, 치아, 의료기기) > 아기용품 관련주] 으로 수혜를 보게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산업을 바라보는 저만의 시각입니다. 하지만 주식종목이 늘 그렇듯 이런 분석과 따로 움직이기도 하죠. ㅎㅎ 마지막으로 저출산이슈가 잘 해결되서 출생률이 높아진다는 가정하에 보면 아기용품 관련주들이 수혜를 보기 시작할 것으로 보이네요.

(기타) 아기용품 관련주식종목
깨끗한나라, 삼성출판사, 모나리자, 보령메디앙스, 아가방컴퍼니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으로써 아기 용품 너무 비싸요.. 요즘같은 세상엔 직구로 미국에 GAP같은거 사거나 해외 놀러갔을 때 몇 년치 입힐꺼 왕창 사오는게 득입니다. ^^

이상으로 저출산/고령화와 관련된 테마주와 수혜주를 보았습니다. 투자도 중요하지만 앞선 포스팅을 통해 우리나라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저출산 이슈 관련 포스팅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 #1. 왜 발생했나?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 - #2. 어떤 문제 생기나?

[돈보다중요한것/삶의만족도] - 빈익빈 부익부 심화!! 이대로 괜찮은가?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