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탄소섬유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예전에 제가 그래핀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그에 상응하고 아주 핫한 소재, 바로 탄소섬유 관련주가 있어서 해당 테마에 관련된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한번 예측해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포스팅

그래핀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는 무엇?

일본 수출규제 불매운동 관련주 (반사이익 수혜주)

개미투자자가 주식투자 실패하는 이유 3 - 포트폴리오 부재


탄소섬유는 세계적으로 개발에 속도가 붙고있을 정도로 핫한 상황입니다. 일단 가벼우면서 강철을 대체할 수 있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소재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것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죠.

탄소섬유 대장주 수혜주는 무엇?탄소섬유 대장주 수혜주는 무엇?


 

탄소섬유 대장주
아진산업, 코오롱플라스틱, 디이엔티

탄소섬유관련 테마를 이끌 대장주는 원천 소재를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그 대상회사로 아진산업, 코오롱플라스틱, 디이엔티를 들수 있고 이 회사들이 가장 큰 수혜를 받으면서 탄소섬유의 대장격으로 우뚝 설 것입니다.

최근 탈일본화를 선언한 대한민국의 거센 바람이 멈출줄 모르고 있는 상황이여서, 안그래도 반일감정이 뿌리 깊숙히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 대면전까지 벌어졌으니 과거 6.25전쟁을 경제적으로 할 뿐인지라 해당 주식 종목들은 수혜주를 넘어 앞으로 영속사업의 장기적인 장미빛 미래가 될 수도 있겠지요.

탄소섬유 집중!!!탄소섬유 집중!!!



아진산업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얼마전 관심종목으로까지 포스팅을 했고, 바로 다음날 15%의 초급등을 보여줬던 아진산업은 제가 볼때 가장 핫한 대장종목중에 하나라고 보여집니다.

아진산업 주봉차트 주가흐름 변화아진산업 주봉차트 주가흐름 변화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과 1분 이내에 가능한 고속 압축 성형으로 차량용 펜더를 개발하려고 하는 회사가 바로 아진산업이죠. 심지어 자율주행 등 자동차 관련산업과도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쌍 모멘텀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기업입니다. 

게다가 아진산업은 현대차,기아차와 장기적인 파트너이며 고품질업체로 인정을 받고 있기때문에 이런저런 연비측면에서 차체의 무게를 낮출수 밖에 없고, 향후 탄소섬유까지 더해진다면 베리 굿? 이라 볼 수 있겠네요.

아진산업 탄소섬유 국산화 기대-아시아 경제

 

[특징주]아진산업, 탄소섬유 국산화 기대 '강세'…당정 日 무역보복 예산지원

아진산업이 강세다. 당정이 2020년도 예산안에 일본 무역보복 대응을 위한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예산을 2조원 이상 반영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반기보고서를 보면 아진산업은 ‘성형성이 우수한 일체형 올레핀계 섬유·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및 고속 압축 성형공정(1분 이내)을 통한 고충격특성(200J/m)의 차량용 펜더(Fender) 부품 개발’ 연구과제를 진행하고

www.asiae.co.kr

 


코오롱플라스틱
탄소섬유 양산설비 부각

자.. 두번째로 수혜를 받게될 관련주는 무엇일까요? 디이엔티와 고민을 하다가 코오롱플라스틱으로 정했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코오롱그룹의 무거운 주식인지라 수익성 측면에서 디이엔티가 좋을것이라 봤지만 요즘같은 시장에선 안전성도 중요하니까요.

코오롱플라스틱 주봉차트 주가흐름 변화코오롱플라스틱 주봉차트 주가흐름 변화


코오롱플라스틱은 회사 이름에서도 보여지듯이 플라스틱을 개발하는 업체인데 이미 탄소섬유를 통한 강화 플라스틱을 개발할 수 있는 양산 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시장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오롱티슈진 때문에 시끄러운 코오롱그룹이지만 반대로 기회를 노리고 있는 산업도 있기때문에 티슈진 이슈가 좀 잠잠 해진다면 수급이 들어올수 있고, 혹은 지금 저가매수 기회로 바라볼 수 있는 타이밍이라고 봐도 좋아 보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탄소섬유 양산설비 - 서울경제tv

 

코오롱플라스틱, 탄소섬유 양산 설비 부각에 급등…日 규제 확대 전망

일본의 보복 규제가 탄소섬유로 확대될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코오롱플라스틱이 탄소섬유 양산 설비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19일 오전 9시 4분 현재 코오롱플라스틱은 전 거래일보다 30% 상승한 6,760원을 기록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플라스틱은 강철보다 10배 강하고 가벼운 탄소섬유 양산 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탄소섬유 복합소재·부품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다. 특히 코오롱플라스틱이 공개한 ‘컴포지트’는 글로벌 선진시장에

www.sentv.co.kr


디이엔티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공정과 가공기술개발 사업 진행

디이엔티 역시나 아진산업과 코오롱플라스틱과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개발사업을 진행중인 회사입니다. 자동차부품쪽인 아진산업과 달리 LCD, OLED 등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산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직접적으로 겹치지는 않을 듯 보입니다. 

디이엔티 주봉차트 주가흐름 변화디이엔티 주봉차트 주가흐름 변화


디스플레이 역시나 조금 장기적일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시작으로한 IoT사업 등 4차 산업혁명에서 절대 실패하지 않을 테마일것같기도 한데요 일단 탄소섬유를 기준으로 다양한 산업군과 연관된 주식종목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듯합니다. 

디이엔티, 일본 탄소섬유 규제에 급등 - 이데일리

 

[특징주]디이엔티, 日탄소섬유 추가규제에 ‘급등’

일본 정부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수출 규제 강화에 이어 탄소섬유 분야를 추가 규제 대상에 포함시킬 수 있다는 전망에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디이엔티(079810)가 급등하고 있다.마켓포인트에 따르면 9일 오전 9시 47분 현재 디이엔티는 전거래일대비 29.96%...

www.edaily.co.kr

 

기타 탄소섬유 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 : 삼성전자가 2대주주,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입주업체
효성첨단소재 : 정부와 신규투자 협약식 열어

탈일본화를 본격적으로 선언하였고, 현 정부에서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의 자립성 강화를 위해 2조원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고 이야기 했는데요. 투자가 일단 정부에서 들어간다라는 것만으로도 큰 모멘텀이 하나생겼고 이것들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는 20년까지 흐름이 그렇게 나쁠것 같지는 않습니다.

탄소섬유 기대된다~탄소섬유 기대된다~


우리나라 시장의 흐름을 중간중간 설명을 드리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탄소섬유 이슈로 모든 관련종목들의 등락폭이 심하게 움직이고 있는 와중에 아직 시장에 해소되지 않은 이슈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적절한 시점을 판단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항상 고점투자가 되지 않도록 하시되 지지선을 명확히 바라보고 투자하시고, 급등 급락 이후에 조정기간을 노리셔서 단가관리에도 신경을 쓰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포스팅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4차 산업혁명!! 현실화 되는가?


이런 저런 관련 종목들이 너무 많이 있어서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설명은 못하지만 관련주들을 모두 관심종목에 등록해 두시고, 시장의 흐름에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서 탄소섬유 관련주와 대장주는 단순 종목들만 그냥 포스팅을 보면서 언급하기 보다는 ​산업전반에 걸쳐서 가장 수혜를 볼것같은 주식종목들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주식투자를 하시는분들께 제 블로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공유 그리고 댓글로 응원해주시면 더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ㅎㅎ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