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일본 수출규제 불매운동 관련주 (반사이익 수혜주)

반응형

일본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한일 양국의 감정은 이래저래 좋지 않았는데 수출규제를 이야기한 일본 덕분에 더욱 멀어지고, 반일감정 굳히기에 들어가고 있는 모습니다. 

조만간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삭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것도 한번 지켜봐야할 대목인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반사이익을 보면서 수혜를 보고있는 주식종목들이 있는데요. 언제까지 이런 불매운동이 전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동안은 지속될 것 같다는게 제 생각이고, 연말까지도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의 대량매수세에 기술적 반등

증시현황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다르게 오늘은 기술적반등이 있었던 날로 해석이되는데요. 외국인들은 참 대단한게 빠진 다음날 득달같이 달려와서 매수를 해버립니다. 기관도 그렇지만 외국인들이 더 대단한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외국인이 1,141억원을 순매수했다외국인이 1,141억원을 순매수했다


2,082개의 종목 중 1,597개(76.7%) 주식종목 상승마감

그리고 어제와는 정반대의 상황이 벌어졌지요. 전체 주식종목 2,082개의 종목 중 1,597개(76.7%) 주식종목이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어제 92%의 종목이 하락한거에 비하면 약 15%의 종목은 오늘도 역시나 하락을 했다라고 보여집니다. 

뭐 어쨌거나 기술적반등이건 뭐건 상승한 종목들이 조금은 위안을 주기는 하지만 어제 하락한 만큼 매꿔주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종합 증시현황시장종합 증시현황


심해지는 일본불매운동 그 수혜주는 무엇?

제가 모아놓은 일본 불매운동과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된 종목입니다. 최근 주식종목부터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주를 제외하고 최근 2일간 수집한 정보에 의하면 10개의 주식종목이 있습니다. 

#BYC, #쌍방울, #TBH글로벌, #코데즈컴바인, #좋은사람들, #신성통상, #모나미, #하이트진로홀딩스, #리드코프, #남영비비안 이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 수혜주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 수혜주


유니클로 매출감소에 따른 수혜주
BYC, 쌍방울, TBH글로벌, 코데즈컴바인, 좋은사람들, 남영비비안, 신성통상

우리나라의 의류업계에서 유니클로를 빼고나면 논하기 힘든 상황인데요. 유니클로는 대표적인 일본 브랜드 입니다. 그래서 더욱 타겟으로 부상을 하였고 이번 불매운동으로 인해 매출에 직격탄을 맞고 있는데요.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속옷이라고 하면 우리가 너무 잘알고있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바로 에어리즘인데요 일명 쿨내의죠. 어쨌거나 유니클로 속옷 등의 매출감소로 인해 반사이익으로 수혜를 받는 우리나라의 속옷브랜드가 대부분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나 쌍방울과 TBH글로벌은 장초반부터 급등하더니 상한가로 오전중에 잠궜고, 

남영비비안은 지금 상한가 행진을 펼치다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면서 하루 정지가 된 상태입니다. 남영비비안은 안그래도 경영이 부실한 상황에서 경영매각설이 나오고, 일본 불매까지 터지면서 겹경사가 된 상황입니다. ㅎ

BYC와 좋은사람들은 대표적인 토종 속옷브랜드 업체인데요. BYC같은 경우, 공식온라인 몰등에서 이번달에만 매출이 160%가 성장하는 등 아주 제대로 수혜를 보고 있고, 코데즈컴바인과 좋은사람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신성통상은 브랜드 탑텐을 유니클로를 겨냥해서 내놓았는데.. 때마침 유니클로가 매출이 빠져주니 얻어걸린 격으로 주가에 모멘텀이 반영된 케이스 입니다.

코데즈컴바인도 SPA토탈브랜드를 통해서 젊은 이미지로 계속해서 어필을 하고 있었고, 대표적인 경쟁사가 유니클로였고, 신성통상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수혜주
하이트진로홀딩스, 모나미, 리드코프

국산 대부업계 리드코프는 일본계 대부업체인 산와머니의 자리를 대체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어제 19%까지 급등을 보여주었었는데요. 오늘도 보합선에서 마무리가 된 모습입니다. 

어제 제가 단타로 먹고 나온 종목이긴 한데. 아직 일본의 규제가 금융쪽으로 옮겨간 상황은 아니기때문에 잠시 지켜볼 필요는 있다라고 보여집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주류업계 큰손이죠. 그런데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인하 아사히 등 맥주제품 등이 타격을 받으면서 상대적으로 폭등을 하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모나미 역시나 마찬가지 인데요 우리나라 대표적인 필기구 업체이고, 요쪽에 일본 제품들이 즐비한 상황이였는데요. 일본 불매운동이 시작됨과 동시에 가장 먼저 움직였던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기술적인 반등을 보고 반사이익을 보는 수혜주를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증시현황이 너무도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계속가다가는 코스피 지수 2,000, 코스닥 지수 600이 깨지는것도 불과 몇달안에 확인이 가능할 것 같은 모습입니다. 

너무 불안한 증시가 계속되고 있기때문에 현금화하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고요. 아침 장상황을 보면서 단타로 대응하시는게 무엇보다 현명한 투자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저 역시나 이런 상황에서 물려있는 종목들을 어떻게 정리할지 종목들을 보면서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큰 손실 나지 않도록 마음의 준비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by 찌쏘


남영비비안 경영권 매각소식에 3일만에 100% 급등

 

남영비비안 경영권 매각소식에 3일만에 100% 급등

안녕하세요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한일무역분쟁 등으로 시장이 와해되고 기관들은 매도세로 전환하면서 좋을 것 같은 증시도 무너지고 있는 이런 시점에서 유유자적 혼자서 초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종목..

jjisso.tistory.com

리드코프 - 하루만에 14% 수익 발생(매매수익 인증)

 

리드코프 - 하루만에 14% 수익 발생(매매수익 인증)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제가 크게 4개의 계좌를 운용중에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에 2개의 계좌 동부증권계좌, 그리고 삼성증권 계좌인데요. 동부계좌에 돌리고 있던 계좌에 리드코프라..

jjisso.tistory.com

증시현황 - 개폭락, 트럼프 말 한마디면 한강 간다

 

증시현황 - 개폭락, 트럼프 말 한마디면 한강 간다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오늘 증시는 아주 판타스틱함을 보여줄 수 있는 만큼 다 보여주었습니다. 주말마다 긴장을 안할 수가 없는데요. 특히나 조금 안정을 찾아갈만하면 트럼프가 한마디씩 해주시는 바람에 이..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