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그래핀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는 무엇?

반응형

그래핀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는 무엇?

슬슬 증시현황이 회복을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역시나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종목발굴하는 것을 매일매일 하고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이슈가 되었던 그래핀과 관련된 주식종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크게 수혜를 보았던 종목들이기때문에 대장주를 고르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핀이 무엇인지 혹시 아시나요?

그래핀은 연필심에 사용이 되서 우리가 너무나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던 원료소재입니다. 흑연이 연필심의 원료인데.. 그 안에 있는 한 층을 그래핀이라고 부르고, 구리보다 100배이상 전기가 잘 통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제가 희토류 관련주를 포스팅해드렸었는데요. 그래핀 역시나 IT 반도체에 사용되는 주요원료로 꿈의 신소재로 불리고 있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희토류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희토류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희토류가 뭔가요? 요즘 아주 희토류 때문에 난리도 아닙니다. 미중무역분쟁의 화두로 떠오른 희귀자원이죠. 그리고 21세기의 최고의전략자원으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자연계에 매우 드물게 존재하는 금속원소라고..

jjisso.tistory.com

 

신축성도 좋아서 늘리거나 접어도 전기 전도성이 줄어들지 않고, 이런 이유때문에 미래의 기술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지요.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혹은 웨어러블 기기 등도 나오는데요. 그래핀은 그에 따른 메인원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 역시나 지금 산업이 아직 진행중인 상태이기때문에 단기적인것만 보시기는 좀 그렇고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서 이 모든 섹타들을 관심있게 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그래핀 관련주를 한번 알아볼까요? 이런저런 파생되는 관련주와 수혜주까지 합치면 정말 많은 종목들이 있을텐데요. 너무 많아도 복잡하니 7가지 종목만 제가 생각하는 대장성격으로 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래핀 관련주/수혜주/대장주는 무엇이 있을까요?그래핀 관련주/수혜주/대장주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래핀 관련주
국일제지, 아이컴포넌트, 상보, 크리스탈신소재, 티씨케이, 엑사이엔씨, 솔루에타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그래핀 관련주를 한번 알아볼까요? 이런저런 파생되는 관련주와 수혜주까지 합치면 정말 많은 종목들이 있을텐데요. 너무 많아도 복잡하니 6가지 종목만 제가 생각하는 대장성격으로 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1. 국일제지 : 나 구글에 그래핀 기술 공개한 회사야!!

국일제지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6배 초급등국일제지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6배 초급등


가장 수급이 활발하게 돌고있는 종목은 바로 국일제지입니다. 국일제지는 구글에 그래핀 기술을 공개하고, 글로벌하게 그래핀 사업이 진행중인 회사입니다.

구글 역시나 AI기술 개발등 4차산업혁명의 선두주자로 시장에 알려져있죠. 알파고만 생각하더라도 빅데이터의 우수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그와함께 구글은 무인자동차도 운행을 마쳤고, 이래저래 안드로이드, 증강현실 셀수도 없는 이런저런 신기술 아이디어를 내놓고있는데 그런 세계적인 기업에 그래핀을 준다니 난리도 아니겠죠 ^^;

협업도 잘 진행되고 있다라고 기사가 나오고 하는거 보면 이번 그래핀 이슈에서 가장큰 수혜를 받았고, 단연 대장주로 올려놓아도 손색이 없는 종목입니다. 


2. 아이컴포넌트 : 옛날부터 그래핀으로 반도체 개발했어~

아이컴포넌트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50% 초급등아이컴포넌트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50% 초급등


위에 그래핀에 대해서 살짝 설명을 드렸었는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도 사용된다고 말씀드렸었죠? 사실 아이컴포넌트는 그래핀으로 반도체를 개발하던 회사인데요. 이를 활용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도 관련주로 묶여 있습니다. 

오랫동안 그래핀을 중심으로 개발을 해오던 업체이기때문에 그 수혜를 받고있고, 국일제지는 아직 상용화가 되어있지 않은 반면 반도체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상용화가 되어져있기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수급이 많이 형성되는 모습입니다. 


3. 상보 : 난 디스플레이용 그래핀 베리어 필름 개발했어~

상보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2배 초급등상보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2배 초급등


상보는 위의 아이컴포넌트와 유사한 이슈인데요. 아무래도 휘는 디스플레이의 주된 원료이다보니.. 그리고 휘는 디스플레이는 이제막 삼성이나 애플 등에서 개발해서 나오고 있는 초기시장이다보니.. 

앞으로 어떻게 변해갈지는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실생활에 많은 부분들이 접었다 폈다할 수 있는 환겨으로 바뀌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카페같은데 들어가서 핸드폰을 쫙 펼쳐서 노트북처럼 썼다가 다시 접어서 가지고 가고 하는 것들 말이죠


4. 크리스탈신소재 : 난 임마 그래핀 양산기술 가지고 있어~

크리스탈신소재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2배 초급등크리스탈신소재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2배 초급등


크리스탈신소재는 신사업으로 그래핀 응용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투자가 전개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정확히 저도 기술적인 부분은 잘은 모르겠지만.. 그래핀금강하소가열로 제작 기술을 만들었고, 중국정부에 발명특허를 내놓고 기다리고 있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신소재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데.. 그중에서도 그래핀관련 신소재사업이 이번 이슈로 함께 부각이 되면서 주가가 초급등한 사례로 보시면 됩니다. 


5. 엑사이엔씨 : 난 희토류 관련주인데.. -_-;; 하지만 그래핀도 할수있찌

엑사이엔씨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2배 초급등엑사이엔씨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2배 초급등


엑사이엔씨의 주가는 사실 희토류때문에 급등을 한것인데.. 최근에 그래핀이슈까지 맞물려서 급등을 하였습니다. 

엑사이엔씨는 고품질 그래핀 제조 및 다기능 표면처리강판 기술개발 국책과제에 참여해서 6년간 연구개발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코와 함께 진행하였고, 시제품까지 나왔으니 곧 양산에 들어가겠지요


6. 솔루에타 : 난 스마트폰 발열문제를 그래핀으로 잡을줄 알지~

솔루에타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2배 초급등솔루에타 일봉차트 현황 - 그래핀 이슈로 약 2배 초급등

솔루에타 이런저런 스마트폰, 혹은 전자기기에서 발열이 나는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그래핀과 관련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직 먼가 양상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고, 기술성이 부각이 되서 수급이 유입된걸로 보이고 주가가 급등이후에 다시 원래 지점까지 돌아왔네요. 다른 것들보다는 아무래도 사업성이 떨어져서 그럴 수도 있얼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허를 가지고 있다라는 것은 분명 큰 장점입니다. 해당 특허의 대항마가 나오기 전까지는 그 영향력은 계속될 수 밖에 없으니까요


모든 테마주가 그렇듯 항상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이런저런 테마가 한번 발동이 되면 위에 보시듯이 주가가 몇십프로에서 몇배까지 널뛰기를 합니다. 

저희같은 개미들은 대장주를 알기도 힘들뿐더러 어찌보면 이런저런 상황변수들을 가지고 추측하는게 더 맞다보고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대장주 : 국일제지 > 상보 > 아이컴포넌트

지금 차트만 보면, 대장주는 국일제지와 상보, 아이컴포넌트 순으로 볼수 있을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그래핀 관련 이슈가 발발했을때 가장많은 수급변동이 생긴것을 대장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항상 투자조심하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