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돼지열병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돼지열병 관련주 그리도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북한에서도 돼지열병이 발생하고, 아주 그냥 난리도 아닌 상황이네요. 치사율이 100%인 돼지열병은 전파성이 심하고 A급 질병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다른 가축에게는 전염되지 않고, 인체에도 이상이 없고 돼지에게만 발생되는 바이러스입니다. 그렇다보니 자주 발생되는 일은 아닌데요. 우리나라에서도 99년도에 발생되고나서 아직 발병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불쌍한 돼지들..열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불쌍한 돼지들..열병으로 고생하고 있다



그런데 예방접종을 중단하고 02년부터해서 03년 09년 쭉 연달아서 발병을 하고 정기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홍콩/북한 등지에서 발병이되면서 돼지열병 관련주들이 크게 부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즘 같은 상황에서 증시도 미중무역전쟁으로 인해 개폭락 중인데 테마주를 잘 노려 본다면 그나마 수익나는 계좌를 만들수 있겠지요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 기사

 

"북한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관련 테마주 '급등'

북한에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했다. 국내 증시에 상장돼 있는 백신 관련주부터 대체재인

www.hankyung.com

 

근데 이상한것은 우리나라가 돼지열병이 발생한것도 아니고 북한에서 발생했는데..우리나라 돼지열병관련주가 오르다니.. 


ㅎㅎㅎ 참 웃기지 않나요? 치료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물론 북한재재가 조금 풀리면 이래저래 도움을 줄수 있으려나...


머 어쨌건.. 돼지열병과 관련된 수혜주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쌍한 돼지들 죽으면 안되는데,... 삼겹살 가격이 오르자나요.. ^^ 어느순간 소고기 가격을 넘보고 있는 우리 돼지들...(잠시 헛소리였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우성사료, 마니커, 우리손에프앤지, 하림, 이글벳, 중앙백신, 제일바이오, 우진비엔지


거두절미하고 바로 관련종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해당 수혜종목은 8개의 주식종목이 있습니다. 물론 이미 엄청나게 모든 종목이 올라있는 상황입니다. 


만약에 지금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돼지 열병과 관련된 이슈가 생기면 다시 찾게될테니 어딘가에 꼭 기록은 해두세요



1. 우성사료 : 일반사료 보급?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우성사료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우성사료



우성사료는 환경부에서 돼지한테 잔반을 먹이지 못하게 금지하도록 추진하고 있어서 상승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일반사료만 주게되면 우성사료 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사료업체들도 영향을 받긴 하겠지만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사료업체입니다.



2. 마니커 : 반사이익 보는 닭고기 수혜주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마니커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마니커



마니커는 돼지고기 열병으로 인해서 닭고기가 수혜를 볼것으로 보고 급등하고 있는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사람에게 무혜하다고 하더라도, 병난 돼지를 내가 먹고있는 것은 아닐까하는 불안감을 지울수는 없겠지요 ^^



3. 우리손에프엔지 : 난 돼지고기 판매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우리손에프앤지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우리손에프앤지



우리손에프엔지는 돼지고기 판매업을 하는 업체인데요. 중국에서 돼지열병이 발생하고 몽골이나 그 주변국으로 피해가 확산되어나가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수혜를 보는 업체입니다.


돼지고기의 수출물량이 늘어남에 따라서 매출이 상승하는 진정한 수혜주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돼지고기 도매가격도 34%가량 올라서 국내에서도 득을 보고있는 회사입니다.



4. 하림 : 나도 반사이익 보는 닭고기 관련주야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하림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하림



하림 역시나 우리가 익히 잘 알고있듯이 닭고기와 관련된 주식입니다. 하림은 홍콩에 돼지열병이 나고, 상대적으로 홍콩에 프리미엄 닭고기를 수출하면서 그 수혜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는 것이지요


마니커와 함께 하림 역시 돼지열병의 반사이익으로 수혜를 보는 닭고기와 관련된 주식종목이였습니다.



5. 이글벳 : 소독제 판매하는 수혜주야~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이글벳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이글벳



이글벳은 나이지리아 등에 동물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도 돼지열병이 나오고 나서 병역이나 소독제 판매가 부닥이 되면서 수혜를 받고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세계동물위생기구에서 소독에 권고하는 유효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공개했고, 미국정부에서 ASF 소독제로 인정한 제품은 이글벳, 이따가 소개해드릴 우진비앤지, 대한뉴팜, 코미팜 등이 있습니다.



6~7. 중앙백신/제일바이오 : 난 구제역 관련주인데.. 나도 껴주나?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중앙백신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중앙백신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제일바이오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제일바이오



어찌보면 중앙백신과 함께 얻어걸리는 수혜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돼지열병이 발생해서 여기저기 돼지가 죽어나가니, 닭하고 소도 잘지키자는 의미에서 수혜를 보게되는 종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제일바이오는 소와 돼지농가에 백신을 접종함으로써 그 수혜를 보는 종목인데요. 위에 돼지열병에서 설명드렸듯이 치료제가 없으니 돼지를 건강하게 관리하자는 차원의 수혜주라고 보시면됩니다. 



8. 우진비앤지 : 백신도 개발한 내가 대장이다

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우진비앤지돼지열병 관련 수혜주 -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는 위에서 살짝 언급해드린 이글벳과 함께 방역과 관련된 수혜주입니다. 이글벳과 같이 묵어보려고 했는데요. 


조금 다른 것은 우진비앤지는 16년에 돼지열병을 예방하는 돼지열병백신까지 개발을 완료한 업체로 매우매우 관련도가 높은 주식종목입니다.


아직 완벽한 백신출시가 되어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1~2년안에 치료제로해서 시판이되는 상황이 온다면 엄청 대박일수있는 종목입니다.


여기까지해서 돼지열병 관련주/수혜주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면 이 종목들 중에서 찌쏘가 바라보는 돼지열병 대장주는 무엇인지 선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초 급등중(5/31일자 주종가 현황)돼지열병 관련주 초 급등중(5/31일자 주종가 현황)



대장주 : 우진비앤지 > 마니커 > 제일바이오


위에 적어놓은 글들만 보셔도 느껴지셨겠지만, 대박 대장주 1등은 우진비앤지 입니다. 2위는 마니커 3위는 제일바이오 이렇게 보고있습니다.


닭과 관련된 이슈는 한시적일 뿐이고, 치료제와 방역이 중요한 시점이니까요. 


얼마나 돼지열병이 퍼져나갈지는 모르겠지만 중국, 아프리카, 북한 등 계속적으로 확산되어나가는 시점이라 해당 테마에 대한 이슈는 당분간은 지속되리라 보여집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