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핀테크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핀테크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핀테크 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찌보면 그 불씨를 5G가 당겼고, 그로인해 반도체, 핀테크, AI, 빅데이터, IOT등 수많은 산업의 관련주들이 태동을 시작했다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였죠

이제 왠만하면 모든 것들이 온라인상으로 집합을 하고있는 상황이며, 우리가 쓰고 있는 플라스틱 카드 역시 조만간 구시대의 유물로 남게될 것입니다. 

사실 이는 블록체인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디지털 화폐와 관련된 이슈는 어찌보면 선진국보다는 저개발국가에서 더욱 급속도로 태동이 되는 상황입니다.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최근 시장의 흐름과 경제/경영환경의 변화를 보면서 4차산업혁명과 암호화폐를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현재 변화의 물결이 저는 느껴지고, 앞으로 성장세가 해당 산업으로 몰릴것같은 느낌이 아주 강하..

jjisso.tistory.com

 

중국에 가보신 분이 계신지 모르겠지만 중국의 대부분은 화폐에서 신용카드를 건너뛰어 대부분이 QR코드로 결재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포스팅에서 제가 언급을 해드렸는데 중국은 거지도 QR코드로 동냥을 하는 곳입니다. 

이제는 바야흐로 핀테크의 시대이제는 바야흐로 핀테크의 시대


핀테크 관련주
SBI핀테크솔루션즈, 웹캐시, 더존비즈온, 카카오, KG이니시스, 아모텍, 한국전자인증

이렇듯 꼭 다음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다음단계로 넘어가는 산업의 변화가 이제는 그리 어려운일이 아닙니다. 그만큼 기술이 뒷받침되기때문이지요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이런 4차산업혁명의 일환이고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종목이 수혜를 받고 있고 대장주는 무엇인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SBI핀테크솔루션 일봉차트 - 1년치 일봉SBI핀테크솔루션 일봉차트 - 1년치 일봉


SBI핀테크솔루션즈
- 난 회사이름도 핀테크다!! 결제 서비스 관련 3개 회사운영

SBI핀테크솔루션즈는 결제서비스와 관련된 3개의 자회사를 사업단위로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사업만으로 승부를 보는 회사인 것이지요

심지어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암호화폐 관련주의 SBI인베스트먼트와도 아주 밀접하게 커넥션이 있어보이지 않나요? ^^


더존비즈온 일봉차트 - 1년치 일봉더존비즈온 일봉차트 - 1년치 일봉


더존비즈온
- 빅데이터 활용한 핀테크 사업 중이다. 주목해라!!

더존비즈온은 금융규제 샌드박스지정에 따라서 사업탄력을 받고있는 회사입니다. 더존비즈온은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최종 지정된 회사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백마디 글보다 뉴스기사가 잘 정리된게 있어서 첨부합니다. 

이머니 더존비즈온 뉴스

 

더존비즈온, ‘금융규제 샌드박스’ 지정, 핀테크 사업 탄력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최종 지정돼 ‘금융규제 샌드박스’ 적용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신용정보법 등 관련 규제로 인해 활용이 불가능했던 기업의 회계 데이터를 분석 가공하여 신용정보로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m.emoneynews.co.kr

 

웹케시 일봉차트 - 1년치 일봉웹케시 일봉차트 - 1년치 일봉


웹케시
- B2B 핀테크 서비스 주력, 40개의 금융기관이 날 통한다!!

웹케시는 은행에서 퇴출된 출신들이 만든 회사로 구 동남은행이 주택은행으로 합병되면서 흩어졌던 인력들이 창업한 회사입니다.

IT인력들이 만든회사죠. 은행의 업무흐름을 가장 빠삭하게 알고있는 인력들이 모여서 IT기반의 사업을 하기시작했고, 이를 통해 뻗어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카카오 일봉차트-1년치 일봉카카오 일봉차트-1년치 일봉


카카오
- 대한민국 모바일 국민 앱(카카오페이 등)

카카오는 너무 큰 회사이기때문에 굳이 설명을 드리진 않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출시하고, 핀테크 사업에 발을 들여놓고 내부의 벤처들을 활용해서 블록체인 영역에도 손을 대고 있습니다.

다만 우려스러운것은 위의 웹케시와는 정반대의 구조라고 할까요? 모든 기업이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몸집에 커지면 의사결정이 늦어지고 과감성이 떨어집니다. 

안전성/안정성을 우선으로 두는 경우가 많죠... 핀테크는 신규 산업이고 이는 아이디어와 기술혁신이 맞물려야하는데 그게 좀 우려스럽기는 합니다.


KG이니시스 일봉차트 - 1년치 일봉KG이니시스 일봉차트 - 1년치 일봉


KG이니시스
- 국내 온라인 전자결제 M/S 1위는 나!!

KG이니시스는 NC소프트로부터 450억원의 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NHN엔터테인먼트와도 돈독하게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추세로만 보면 게임산업과 관련된 핀테크 산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고요, 우리가 온라인 결제를 하면 항상 결제창에 눈에 띄게 봐오던 회사이기때문에 아주 친숙하고 익숙한 회사죠

결제시장의 점유율 1위라는 것은 그만큼 순식간에 배포를 할 수 있는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는 뜻이고, 어느순간 판도를 바꿀만한 일단 기회를 먼저 가지고 있는 상황인지라 지켜볼만 합니다.

아모텍 일봉차트 - 1년치 일봉아모텍 일봉차트 - 1년치 일봉


아모텍
- 근거리무선통신(NFC) 등 핀테크 핵심기술 보유

아모텍은 이전 핀테크 관련 산업을 포스팅할때 아마존 사례를 들었었는데요. NFC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무인매장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다른 기업들이 온라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면, 아모텍은 O2O(Offline to Online)와 연관성이 가장 높습니다. 

NFC기술은 자동차에도 적용되어 시동을 걸거나 바로 핸드폰과 자동차를 연결시켜주는 역할도 하고 있으며, 아무래도 몸에 붙어다니는 스마트폰과 가장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기술이지 않을까싶습니다.


한국전자인증 일봉차트-1년치 일봉한국전자인증 일봉차트-1년치 일봉


한국전자인증
- 공인인증서만 하는거 아니야? 인증은 다 내가할꺼야

우리는 무슨 결제만 할라고하면 본인인증을 거치고 이런저런 인증을 거쳐야하는데요. 그 안에는 한국전자인증이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80066

 

한국전자인증, 토스와 인증사업 협약 체결…다양한 인증사업 발굴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한국전자인증(대표 신홍식)은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다양한 인증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과 54억 규모의 자사주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한국전자인증과

www.ddaily.co.kr

 

한국전자인증의 행보는 매우 공격적인데요. 토스와 인증사업도 체결하고, 비바리퍼블리카라는 핀테크 유니콘 기업과도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본연의 사업에서 다각도로 공격적인 변모를 꾀하고 있는 모습이 현재의 시장을 선점하고 사업영역을 확장하려는 의지가 보이는 모습입니다.


여기까지해서 총 7개의 핀터크와 관련된 관련주/수혜주 기업들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중에서 대장주를 찾는다는 것은 어찌보면 산업에 대한 촉과 감이 병행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바라보는 대장주는 아모텍 > 한국전자인증 > KG이니시스 입니다. 무엇보다 우리 몸에 가장 붙어다니는 스마트폰은 이제 생활 필수품이죠. 

이를 활용한 산업은 아마도 계속해서 발전을 할 것으로 보이고, 이를 통한 부작용을 막기위해 인증보안강화에 대한 노력은 다각도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핀테크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과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