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여름(폭염)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무엇?

반응형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잠깐 밖에 나가서 밥을 먹고 들어오는 길에도 등에 땀이흐를정도로 너무 덥습니다. 

올해 여름은 유독 빨리 찾아오고 굉장히 더울것으로 예상이되는데요. 더위를 무지하게 싫어하는 한 사람으로써 올해 여름은 유독 더 싫어하게 될 것 같습니다.

수도권 폭염주의보 경보수도권 폭염주의보 경보


이번에 알아보려고 하는 것은 이런 여름에 수혜를 보는 종목들이 있기때문에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냥 단순하게 몇가지 생각해보면 냉장고, 아이스크림, 선풍기 등등을 판매하는 회사겠지요? ^^

일단 굳이 블로그나 검색사이트에 여름 관련주 폭염 관련주를 찾지않아도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계절성 요인이나 특정 테마를 형성하는 종목들은 HTS에 너무 잘 정리가 되어있어요

HTS에서 여름관련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HTS에서 여름관련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름(폭염) 관련주

대유위니아(=위니아딤채), 드림어스컴퍼니, 파세코, 에쎈테크, 이지바이

위에 수많은 종목이 있지만 여름에 변동이 심하게 생긴 종목들만 골라서 대략 5가지 종목만 추려보았습니다. 하나씩 다보기는 그렇고 종목별로 묶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름관련주이기 때문에 모든 차트는 월봉으로 보면서 선매출이 일어나는 5~6월부터~8월까지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정말로 여름에 상승을 계속 하고있는지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Tip. 여름만 되면 5~6월쯤 선매집을 해두면 좋겠죠? ^^


대유위니아
딤채만 하는게 아니군 에어컨도 판다!!

대유위니아 월봉차트 대유위니아 월봉차트


대유위니아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김치냉장고 딤채를 판매해서 유명한 회사입니다. 김치냉장고 뿐만 아니라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생활 가전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지요

여름하면 무조건 에어컨이고 에어컨하면 여름이죠. 대유위니아는 대표적인 여름관련주로 거의 모든 블로그나 기사에 보면 포함되는 대표주자입니다.

물론 삼성이나 LG도 에어컨을 팔기는 하지만 이런저런 제품들이 섞여서 여름주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대유위니아는 대표로 꼽을만하죠 ^^

p.s (2020.5.5 update) 대유위니아의 상호가 위니아딤채로 바뀌었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구 아이리버)
나는 손선풍기의 대장이닷!!!

드림어스컴퍼니 월봉차트드림어스컴퍼니 월봉차트


여름되면 너도나도 들고다니는 휴대용선풍기 아시죠? 이를 만들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드림어스컴퍼니입니다. 

우리에게는 아이리버가 더욱익숙하긴한데 MP3사업이 과거에 비해서 많이 쪼그라들었었는데.. 바로 이 휴대용 손선풍기를 가지고 대박을치면서 기업이 살아났죠

그리고 올해 여름에도 길거리에 너도나도 하나씩은 휴대용 손선풍기를 들고다니지 않을까싶습니다. 


파세코
실외기 없는 에어컨 들어봤나?

파세코 월봉차트파세코 월봉차트


파세코는 빌트인 가전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대부분의 에어컨은 실외기를 별도로 설치해서 공기를 정화시키고 있는데요

파세코에서는 창문형으로 실외기가 필요없는 에어컨을 개발해서 아주 이슈가 되었죠..그렇기 때문에 공사도 필요없고 배관을 뚫어서 하는 복잡한 과정도 필요없습니다. 

얼마나 올여름에 강세를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위에 표시도 해놨지만 여름마다 변동이 심한 것이 보이시죠? 파세코 에어컨의 힘이고 최근 주가는 더할나위없이 폭등중입니다. 기술의 힘?


에쎈테크
무풍 에어컨 밸브기술은 내꺼!!!

에쎈테크 월봉차트에쎈테크 월봉차트


에쎈테크 역시 에어컨과 관련된 회사인데요 에어컨을 만드는 것은 아니고 에어컨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요즘에 무풍에어컨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바로 옆에서 에어컨을 쐬면 엄청 춥기도 하고 감기걸리기도 딱좋고 한데.. 무풍에어컨이라니... 기술의 발전은 정말 끝이 없네요

에쎈테크는 삼성전자 에어컨에 밸브를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서 그 이슈가 더욱 부각이 되고있습니다. 

과거 여름에 비해서 지금의 주가는 저점? 올 여름 주가가 기대되는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이지바이오
난 여름보양식 최대주다!!!

이지바이오 월봉차트이지바이오 월봉차트


조금 특이한 종목이라면 바로 이지바이오 입니다. 이지바이오는 마니커(닭고기), 정다운(오리)의 최대주주입니다. 

여름되면 우리는 몸보신을 위해서 보양음식(삼계탕 등)을 찾아먹곤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수혜를 보는 기업입니다. 차갑게 해주는 것만 생각했는데 ㅎㅎㅎ 이런 종목도 관련주로 들어오기도 하네요

시원한 여름 되세요~시원한 여름 되세요~


제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여름관련주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 제가 차트를 보고 여름에 큰 변동이 없는 종목들은 제외를 시켰습니다. 

위 5개의 종목은 실제로 최근 3년 월봉차트를 보면 여름의 주가변동이 생겼고, 해당시기에 투자를 잘 한다면 알짜베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관심을 표현해주세요~~ ^^

즐거운 여름휴가 다녀오시고, 시원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여름관련주 #여름수혜주 #여름대장주 #폭염관련주 #폭염수혜주
#대유위니아 #드림어스컴퍼니 #에쎈테크 #파세코 #이지바이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