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제가 제일 관심있어하고 재미있게 보고 있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여러가지 관련주들을 쭈욱 포스팅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를 한번 알아보고, 그 중에서 수혜주는 무엇이며, 수혜주들 중에서 대장격인 대장주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제가 자율주행차가 가져올 우리의 미래에 대해서 대략적인 포스팅을 작성을 했는데요. 산업분석보고서나 이런저런 증권사에 발행하는 다양한 리포트 등을 참고하면 도움이 많이 되실 듯합니다.

자율주행차 피할 수 없는 미래다

 

[기고] 자율주행차, 피할 수 없는 미래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바퀴 달린 핸드폰', '기름이..

www.dt.co.kr

 


자율주행차 관련주(8개 종목) >
텔레칩스, 한온시스템, 만도, 아이쓰리시스템, 켐트로닉스, 한컴MDS, 해성디에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종목은 일반적인 자동차회사 말고, 대부분 자율주행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반 기술들과 관련된 역량을 보유한 회사들이 관련주로 포함되었습니다. 

한종목씩 따로 설명은 드리겠지만 학습과 수많은 계산을 위해 인공지능(AI)이 필요하며, GPS기술, 근거리센서 기술, 레이더 기술 등 수많은 기술들의 필요로 하죠


텔레칩스
> 자율주행은 AVN기술부터 시작이야!!

텔레칩스 일봉차트(1년)텔레칩스 일봉차트(1년)


텔레칩스는 99년에 설립된 회사이고, AVN기술을 보유한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콕핏(Cockpit)이라는 6세대 커넥티드카를 위한 칩을 개발을 마쳤습니다. 

일종의 자동차용 반도체라고 생각하시면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이해하시면 편하실듯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텔레칩스는 '13년 740억원이던 매출액이 '18년 1,260억원까지 폭등할 정도로 아주 각광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온시스템
> 현대차 기아차의 수혜는 내가 받는다!!

한온시스템 일봉차트(1년)한온시스템 일봉차트(1년)


전기차, 자율주행차에서 공조시스템의 APS에 대한 거의 과점을 누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전기차건 자율주행차건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열을 관리하는 것이 핵심기술요소이기 때문인데다가 한온시스템은 현기차의 수혜를 받고 있어서 조금 유리한 측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한온시스템의 매출은 어마무시 합니다. '18년 기준으로 5.9조원이나 하는 거대한 회사인데요. 몸집이 큰만큼 변동성은 그리 크지 않을듯합니다. 


만도
> 나도 거의 독점이닷!!!

만도 일봉차트(1년)만도 일봉차트(1년)


만도 역시나 한온시스템 못지않게 자동차 시장에서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덩치도 엄청나게 큰 회사죠

만도는 R&D비용을 꾸준하게 늘리며 미래기술에 투자를 하고 있는 중이고, 레이더-카메라 기반의 핵심 센서 개발을 완료한 상태로 현대차 기아차 이외에 다른 쪽으로도 신규수주가 예상됩니다. 


아이쓰리시스템
> 센서는 나를 거쳐라~

아이쓰리시스템 일봉차트(1년)아이쓰리시스템 일봉차트(1년)


궁방항공 분야에서 사용하고있는 적외선센서를 자율주행 차량에 붙이려고 기술을 개발중인 회사입니다. 본 과제가 19년도에 완료된다면 아마 갑자기 급등을 하는 이슈가 발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16년 매출액이 500억원수준에서 '18년 700억원 수준을 무려 40%가까이 급등을 한 상태입니다. 그만큼 미래 전망이 밝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영업이익율 역시나 10%이상 나고 있는 괜찮은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켐트로닉스
> 나 실적개선했다잉.. 자율주행 사업 확대할꺼야!!!

켐트로닉스 일봉차트(1년)켐트로닉스 일봉차트(1년)


켐트로닉스는 전자화학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7년에 대규모 적자가 있엇는데요. '18에 흑자로 전환시키고, 자율주행 인프라 구성의 핵심인 V2X라는 통신모듈을 통해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입니다.

차량간의 통신, 혹은 차량과 인프라간의 통신을 담당하게되는 기술인데요. 미국에 판매되는 전차종에 V2X기능이 '23년까지 의무장착이 추진중이라 그 수혜가 더욱 클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컴MDS
> 자율주행 관련 프로그램은 내손안에 있소

한컴MDS 일봉차트(1년)한컴MDS 일봉차트(1년)


한컴MDS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어쨌거나 자율주행을 하려면 이런저런 동작들이 유기적으로 수행이 되어야하는데 이런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가 한컴MDS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 기술인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개발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서, 완벽한 자율주행이 되기 전까지 그 수혜를 지속적으로 보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성디에스
> 내가 진정한 자율주행차 반도체 업체닷!!

해성디에스 일봉차트(1년)해성디에스 일봉차트(1년)


해성디에스는 자동차용 반도체를 개발하는 업체인데요. 텔레칩스와 유사합니다. 일종의 컨트롤 보드를 만들고 판매하는 업체이고, 하이브리드 기판 개발, 센서 등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앞드고 있습니다. 

매출액역시 최근 3년 꾸준히 상승했는데요. 현재 약 4,000억원 수준의 매출을 보이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나 네비게이션만 하는줄알았지?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일봉차트(1년)모바일어플라이언스 일봉차트(1년)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우리에게 친숙한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인데요. 사실 위에서 말씀드린 ADAS기술, 그리고 최근 차량들의 옵션에서도 볼 수 있는 HUD기능까지 확장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BMW에 ADAS 제품 공급자로 선정되면서 더욱 자율주행차관련 사업이 확장되고 활성화되고 있는 기업인데요. 역시나 매출액이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종목들이 있지만 증권사 리포트에 주로 등장하는 종목들을 기준으로 나열해보았습니다. 

전기차나 수소차도 자율주행과 함께 갈수밖에 없는 테마이기때문에 함께 봐두시면 좋을듯합니다. ^^

성투하십시오~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우리는 중국발이라고 애써 남을 욕하며 위안을 삼지만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공장에서 나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배기가스까지... 숨을 턱턱 막히게 합니다.. 이..

jjisso.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 정말 요즘 환경문제는 너무 심각하네요 그리고 다른 거보다 정부에서 열올리고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야 어찌 대기를 할수도없고 환경오염의 한 축인 자동차 배기가스는 정부의 정책으로 조정이 가능하..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