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RFHIC 시가총액 1조 돌파 초읽기

반응형

예전부터 보고있던 종목인데 조금 늦은 시기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대상 관심종목은 바로 RFHIC입니다.

유무선 통신용 파워트랜지스터를 공급하는 회사로 5G 관련주에 속해있으며, 현재 시가총액이 약 9,000으로 곧 1조원 돌파를 앞두고 최읽기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RFHIC 시가총액 1조 돌파하나?RFHIC 시가총액 1조 돌파하나?


RFHIC 시가총액 1조 초읽기

5G는 작년부터 아주 핫한테마로 스마트폰이 속속 출시가 되면서 올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확대되기 시작하고 있는 중인데요.

RFHIC는 작년말부터 해외 실적까지 개선이 되면서 2년사이 매출이 2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정말로 2배 이상의 매출실적을 올릴것으로 기대되는 주식종목입니다.

RFHIC 손익현황 최근 3년 및 상반기RFHIC 손익현황 최근 3년 및 상반기


손익을 보면 작년 1,100억 수준으로 17년 매출의 74%나 개선되었고, 이익의 경우 무려 4배 이상이 상승하였습니다.

이런 손익구조로 볼때 RFHIC의 손익구조는 변동비가 전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매출이 늘어나면 대부분이 이익으로 꽂히는 구조인 것이지요. 성장이 계속된다면 손인구조는 더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전년 손익구조만 두고보면 영업이익율이 20%가 넘어간다는것은 어마무시한 수치입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기업이 10%이내인 점을 감안할때 상위에 랭크될만한 수준이죠.


52주 최고가 경신 - 더 오를까?

이제 차트를 한번 볼까요? 앞서 시가총액 1조원까지 약 11%가 남은 상황입니다. 상징적인 의미가 있죠. 물론 이미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고 52주 최고가를 달성한 상태입니다.

RFHIC 일봉 차트 - 52주 최고가 경신RFHIC 일봉 차트 - 52주 최고가 경신


하지만 이런주식은 모멘텀이 충분하고, 위로 거칠것이 없는 상황(저항선이 없는 상황)으로 수급여하에 따라서 지속적인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급니다.

게다가 앞선 눌림목 구간에서 대규모의 수급이 형성이 되었고, 최근 주가는 볼린져밴드 상단을 돌파할만큼 관심도가 최고조에 올라왔다고 보여집니다.


올해 실적 예상치 크게 웃돌듯..

올해 사업성과가 벌써 700억원을 돌파한만큼 예상실적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보이고, 이런저런 차트정보 등으로 볼때 장기적으로 5만원 부근까지는 올라가주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럽게 기대해보는 바입니다.

물론 현재의 주가가 급등을 한 상태로 조정구간에 들어갈 수 있는 만큼 32,000원 이탈시 1차 매도, 30,000원 이탈시 전량매도하는 형태로 대응을 하면 좋지 않을까하네요. 

해당종목은 급등이 된 관계로 관심종목이 아닌 핫이슈종목으로 분류하도록 하겠습니다.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얼마전에 제가 5G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제 블로그의 테마에 맞게 5G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해당 테마에 관련된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한번 예측해보겠..

jjisso.tistory.com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주/수혜주/테마주

최근 시장의 흐름과 경제/경영환경의 변화를 보면서 4차산업혁명과 암호화폐를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드렸습니다. 현재 변화의 물결이 저는 느껴지고, 앞으로 성장세가 해당 산업으로 몰릴것같은 느낌이 아주 강하..

jjisso.tistory.com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