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디케이티 상한가... 조건검색식 효과 있나?

반응형

조국으로 시끄러운 마당에 개인 역대급으로 기사가 수도 없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산업시장에서 눈에 띄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노트10, 그리고 삼성 갤폴드죠. 

갤폴드는 냉장고 한대의 가격과 맞먹는 값임에도 초기 물량이 나오자마자 완판을 기록하는 등 기존에 문제되었던 점을 많이 보완해서 나온 모습의 기대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지원금이 20여만원으로 기계값 240만원의 10%도 체되지 않는데 완판이라니, 사는 사람들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지금의 스마트폰에 크게 불편함이 없는데 말이죠.

디케이티 상한가 조건검색식 효과 있나?디케이티 상한가 조건검색식 효과 있나?


어쨌거나 스마트폰, 반도체 실적 회복 등으로 삼성전자의 주가가 올라가고 있는 와중에 그 수혜를 함께 받는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디케이티 인데요. 9월6일 장 초반부터 상한가로 걸어잠그고 매수기회를 전혀 주고 있지 않는 모습입니다. 


디케이티 상한가, 갤럭시 필기 인식 모듈 공급

디케이티는 갤럭시9에 이미 샘플을 납품하면서 공급자격을 획득했고, 출시예정인 갤럭시10에 필기 인식 모듈을 납품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모멘텀을 십분받아 장 초반에 상한가로 잠궜습니다. 

유일하게 제가 아이폰과의 차이(차별성)으로 부러운점이 바로 노트로 부터 시작된 필기기능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노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펜으로 쓰는 일이 너무 많은데 수첩이 없기도 하지만 항상 스마트 폰은 손에 있죠.

초반에는 필기 인식 기술을 진짜 펜을 따라오지 못했으나 지금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정말 펜으로 쓰는것과 똑같은 느낌으로 구현되어져있고, 감성도 충족시켜주고 있는 모습이며, TV CF에서 보셨듯이 무선 리모콘 기능까지 포함을 시켜 셀카족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7월말 이미 주가변동 신호가 있었다.
조건검색식으로 발견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저런 시황을 다 떠나서 제가 새롭게 만들고 있던 조건검색식으로 7월말에 관심종목에 포스팅을 했었다는 사실 기억하십니까? ㅎㅎ

미래에셋대우 볼린져밴드 조건검색식 발견 종목 4종 - 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

 

미래에셋대우 볼린져밴드 조건검색식 발견 종목 4종 - 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

미래에셋대우에 제가 조건검색식을 만들다가 멈춰진 것들이 많은데요. 볼린져밴드를 활용해서 만들고 있던 조건검색식이 있습니다. 아직 미완성이긴한데요. 나름 변동성이 큰 종목들 그리고 반전추세를 가져오는것..

jjisso.tistory.com

찌쏘 조건검색식 중 볼린져밴드 바닥잡기로 7/22일 4개의 종목중 하나에 디케이티가 검색찌쏘 조건검색식 중 볼린져밴드 바닥잡기로 7/22일 4개의 종목의 수익검증(디케이티 포함)


제가 4가지 종목과 함께 묶음 패키지로 관심종목에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조건검색식은 이런저런 시황과는 전혀 별개로 단순히 차트의 지표만을 가지고 통계학적인 추정을 하는 것입니다. 

발견 당시만 하더라도 디케이티의 주가는 '19년 1월 18,000원을 찍은후에 연이은 하락세를 보여주면서 주가가 8,000원 이하까지 반토막 이상 하락을 한 상태였습니다. 

위 4개의 종목(범양건영, 미래SCI, 이노테라피, 디케이티) 중에 2개의 종목이 10%이상을 기록했는데 이노테라피와 디케이티고 제가 요 두종목은 모양도 같다라고 했는데.. 역시가 쌍둥이 처럼 올랐네요


일명 갈매기 차트 - 디케이티

제 나름대로 갈매기 차트라고 명명해봤습니다. 거래량이 급증을 한 이후에 올랐다가 내리고 바로 점하나 찍고 다시 올랐다가 내리면서 양쪽 날개를 만들어 주는 모습이 꼭 갈매기 같아(노란색 선)서요 ㅎㅎ

아래는 일봉의 모양입니다. 사실 이렇게 지속적인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종목을 매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 역시나 신규 조건검색식이고 매수없이 지켜만 보고 있었던 것이였고요.


디케이티는 포스팅 이후 약 5주만에 상한가를 기록했다.디케이티는 포스팅 이후 약 5주만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명확한 지지선/저항선 만들고 돌파

혹자는 이런 지지선 저항선은 그냥 만들어낸 이론이고 세력은 따로 움직인다라고 말하지만 세력이 어찌 움직이는지 모르기때문에 이런거에라도 의지할 수 밖에 없네요 ㅎㅎ

아래의 차트에서 좀더 확대를 해서 일봉을 보자면 명확하게 주가 기준선을 만들어준 이후에 상승흐름 전환후 초급등(상한가)을 보여준 모습입니다. 

비록 등락폭이 좀 과하게 생기기는 했지만 특정 주가범위에서 꼭지점이 생기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위의 차트나 아래의 차트를 보더라도 이미 매물대 하한선까지 끌어올려졌고,

2차 급등 역시나 없으리란 법은 없어보이는 상황이네요. 보통 디케이티처럼 장초반에 상한가로 걸어잠군 종목은 다음에도 20%의 상승을 하는 형태를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디케이티 일봉차트 지지선 저항선디케이티 일봉차트를 보면 지지선/저항선이 명확히 생겼다.


이번주는 즐거운 한기위(추석)이네요 명절을 즐겁게 보내시고, 마음의 여유도 찾으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