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한국프렌지 주가 고점인데 더 오를까?

반응형

항상 주식투자를 하면서 발견한 종목을 보다가 해당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넣을까 아니면 Hot이슈 종목으로 분류해서 포스팅을 할까? 고민하게 되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프렌지가 그런 종목인데요. 여러가직 이유가 있지만 한국프랜지처럼 주가가 급등을 해서 고점에 있는 상황이라고 하면, 사실 투자관점으로 접근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고 더 오를지 떨어질지 확신이 잘 서지 않기 때문인데요.

한국프렌지는 일단 너무 오른관계로 Hot이슈종목으로 분류 하겠습니다. 처음에 종목 이름만 들어봤을때는 카카오프렌즈하고 헥깔리고 해서 저는 무슨 캐릭터 업체인줄 알았습니다. 

한국프랜지 주가 폭등 원인 무엇?한국프랜지 주가 폭등 원인 무엇?



한국프렌지 - 자동차부품, 산업용기계 생산

하지만 알아보니 한국프렌지라는 회사는 자동차부품을 생산해서 납품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울산방송을 통해서 방송사업까지 어찌저찌 해보려고 했지만 결국 작년에 지분을 매각하고 자동차 부품사업에만 전념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뿐만아니라 산업용기계를 현대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등으로 납품을 하면서 자동차부품과 산업용기계 부품 등으로 사업을 영위하면서 연간 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꽤 큰 기업이죠.


연간 매출액 5,000억원 이상 & 작년 흑자전환

재무제표를 보면 재작년에 영업손실을 기록하긴 했지만, 재작년에 흑자로 전환을 시킨 이후에 올해 상반기까지의 실적도 나쁘지 않은 상황으로 PER, PBR, PSR 등 상반기실적 기준으로 저평가되어져있다라고 보여집니다. 

점차적으로 미국시장에 물량이 늘어가면서 외형은 계속적으로 커질 것 같고, 어쨌거나 저쨌거나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이 조금씩 해결의 모습으로 돌아선다면 중국쪽의 물량까지 늘어나면서 큰 상승흐름을 가져갈 수 있을만한 종목입니다. 


한국프랜지 주가 일봉 차트한국프랜지의 주가는 최근 3일동안 70%이상 상승했다


최근 3일간 주가 70% 상승, 왜?

한국프렌지 주가의 이야기로 가보자면 최근에 1,700원 수준에서 갑자기 2,900원 수준까지 무려 70%가 3일만에 폭등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이런 이슈는 사업적인 이슈에 의한 모멘텀보다는 정말 특이 케이스가 모멘텀으로 발휘되면서 시장에서 수급이 형성된 경우라고 밖에 볼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한국프렌지는 홍정욱 관련주로 묶여있다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데요. 참 엮을라면 아주 여기저기 엮이는 것 같습니다. 


홍정욱 프로필 - 다음(daum)홍정욱 프로필 - 다음(daum)


홍정욱 관련주 - 한국프랜지

관계도는 이렇습니다. 홍정욱의 아내의 이모부가 정몽준 이사장인데, 정몽준 이사장의 사촌이 김근수라는 분입니다. 그런데 한국프렌지의 최대주주 김윤수 회장은 김근수씨의 형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조국사태가 벌어지면서 홍정욱이라는 이름이 거론디기 시작하고, 이에 따라서 관련주들이 조금 들썩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거 볼때면 참 권력있는 모든 사람들이 정말 많이 해먹고 있구나 싶습니다. ㅎㅎ, 연결된 모든 사람들이 어디 대주주고 최대주주고 회장이고, 사장이고..)


조국사태는 쉽게 끝나지 않아.. 우리나라니까

어쨌거나 조국사태는 단일인물을 기준으로 가장 많은 뉴스기사가 발행된 인물로 정말 시끌벅적하고 아마도 쉽게 끝나지 않을 정치싸움의 온상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 사람들 없다지만 조국청문회를 보면서 우리나라 정치판의 정말 수준낮은 모습도 보았고, 그런 수준낮은 모습의 질문들과 헐뜯는 모습은 아마 계속될 것입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홍정욱과 관련 한국프랜지는 지속적으로 조명을 받을 수 밖에 없으며, 사실 따지고 보면 현재의 주가가 최근에 많이 상승했을 뿐이고,

52주신고가를 달성했다라는 것은 더이상 거칠 매물도 없이 수급 여부에 따라서 더욱 많은 주가 변동이 생길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한국프랜지 주가 월봉 차트한국프랜지 주가는 52주 신고가 경신후 조금은 더 오를것으로 보인다.



단기적으로 목표가 3,000원

일단 특정 모멘텀에 걸려있고, 아주 핫한 이슈에 걸려있는 만큼 주가의 변동성이 클 것입니다. 그래서 무리한 투자보다는 보수적인 투자가 나아보이며,

이런 종목은 관심이 한번 꺼지면 걷잡을 수 없이 하락하는 특징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얼마전 일본 불매운동 테마와 비슷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절가는 2,300원정도로 위아래로 대략 10%선으로 잡고 대응하는게 좋아보이는 종목이네요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