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 재무제표 아주 훌륭해요. 별 다섯개

반응형

요즘 부쩍 자동차 관련된 주식종목들이 눈에 많이 띄네요. 전기차 수소차도 소개를 해드렸지만 자동차 판매 이외에 자동차 부품관련된 업체들도 같이 봐두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 관심종목 찍고 가보겠습니다.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는 순수하게 아주 예전에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발견했었고, 변동이 없어서 그냥 관종에만 담아놓고 흐름만 보던 종목인데요. 차트를 보다가 포스팅을 한번 해도 좋겠다 싶어서 종목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수AMS 회사 홈페이지 회사개요우수AMS 회사 홈페이지 회사개요

 

사실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는 2월에 거래량이 폭발을 하면서 추가적인 상승을 좀더 기대했던 종목이였으나, 상단의 두터운 매물대를 결국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세를 보였던 종목입니다.

자! 최근에 제가 관심종목을 브리핑하는 순서를 정했는데요 앞선 제이엠아이 포스팅에서 잠깐 보여드렸지만, 큰 흐름(주가지수, 대내외영향), 종목분석(재무제표, 거래량, 차트흐름)의 5가지로 구분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외적인 큰 이슈 없어보여..

일단 주가지수는 큰 폭은 아니지만 하락세를 마무리하려는 듯 상승흐름을 일시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정의달을 기점으로 해서 소비심리가 조금 회복되고 일시적인 현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일단 5월 한달은 연휴도 있고 하니 이래저래 안정적인 증시가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주식시장 흐름관련 포스팅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찌쏘의 증시현황 브리핑('19.4월)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내부회계관리제도 뭔데 이 난리니?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2019년 주식시장 전망

 

대외적으로보면 자동차섹터와 관련된 부분은 기술집약산업으로 우리나라의 장기적 흐름을 이끌고 있는 4차산업혁명, 친환경섹터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해당부분은 쭉~ 완전 큰이슈가 있지 않는이상 아마 지속적인 투자 육성정책이 계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동차관련 테마 포스팅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전기차 관련주 그리고 대장주

 

큰 흐름은 요정도로 마무리하고, 기억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물론 제가 개인투자자로써 보는 전망들이기 때문에 정답은 아니지만 그냥 저냥 뉴스기사나 경제흐름을 보더라도 요정도의 감은 가지실수 있을듯합니다.

얼마전 썸에이지 등 몇몇 종목이 재무제표를 제대로 보지 않아서 당했던 기억을 되세기면서 재무제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는 매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을 기록중인 우수AMS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을 기록중인 우수AMS

 

매출액 2,000억원이 매년넘고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중인 기업입니다. 그렇다고해서 큰 성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2,000억원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계속해서 흑자를 내주고 있는 튼실한 기업입니다. (인도, 체코 등에도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지요)

 

안정적인 자본구조를 가진 우수AMS안정적인 자본구조를 가진 우수AMS

 

자~ 다음은 이회사가 갑자기 유증(부정적인 이슈)을 하거나 하지는 않을는지 자본잠식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자본금 123억원에 자본잉여금 179억원, 이익잉여금 350억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와우~ 자본구조도 아주 판타스틱합니다. (안정적이니까 패스)


 재무제표분석관련 포스팅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기업가치평가 Study 1탄 - 상대가치평가법(PER)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기업가치평가 Study 2탄 - EV/EBITDA Multiple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자본잠식 주식할때 기본인데.. 모르세요??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장기투자자의 필수 학습정보 - 재무RISK 확인하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할때 조심해야 하는 종목 - Case Study1 - 브레인콘텐츠

 

현금흐름도 봐볼까요? 예전에 한번 말씀드린적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정말 안정적인 회사들이 많이 있는데 KT&G등 경기방어주라고 표현하는 종목들이죠. 이런 종목과 현금흐름이 굉장히 유사합니다.

벌어들인 현금으로 지속 투자 진행중벌어들인 현금으로 지속 투자 진행중

 

영업현금흐름(+), 투자현금흐름(-), 재무현금흐름(+).. 일명 쁘마쁘입니다. ㅎㅎㅎ 영업활동 잘해서 돈이 잘들어오고 있고, 이를 투자를 계속해서 기업성장을 도모하고 있고 재무적으로 이자수입이라던지 등등이 잘 돌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현금흐름 Very good

기본적인 사항은 일단 패스하였으니, 바로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는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2월에 대량의 거래수급이 발생을 했었습니다. 현재는 그렇게 수급이 돌고있지는 않은 상황이며, 차트의 흐름도 하향세를 보여주고는 있습니다.

2월 수급 폭등후에 소강상태인 우수AMS2월 수급 폭등후에 소강상태인 우수AMS

 

하지만 제가 전에 지지선/저항선을 설명드렸고, 제가 보는 대부분의 차트분석은 해당 지지선과 저항선을 기점으로 투자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차트상에도 제가 지지선과 저항선을 표시하였습니다.

우수AMS(우수에이엠에스)의 현재주가는 지금 지지선에 딱 걸쳐있는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심리라고 해야할까요? 매물대 부근까지는 분명 다시 회귀하려는 움직임을 가져갈것이고, 최근에 전기차건 수소차건 조금은 소강상태이기 때문에 한번더 수급을 땡겨줄 여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빠지더라도 아마 3,800원선 부근에서는 한번 버텨주지 않을까하는 제 나름대로의 예측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이하로 빠진다면 밑을 알수는 없겠죠? 관심종목은 관심종목일뿌니 그냥 제 개인적인 분석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