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썸에이지, 에이프로젠KIC - 똑같이 대형 박스권이구만

반응형

썸에이지, 에이프로젠KIC - 똑같이 대형 박스권이구만

제가 정말 단순 무식하게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예전에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몇개 종목 정해놓고 뚫어져라 그놈만 매일 쳐다보는 것입니다. 그러면 쳐다본 종목에 대해서는 눈과 촉이 열리고, 득도를 하는 경지에 이르게되죠..

투자하는 방법은 제가 올려놓은 무식하게 투자하는 방법 영상을 참고하시거나 과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될 것같습니다.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어떤 주식종목을 투자해야할지 모르겠다고요?

 

어떤 주식종목을 투자해야할지 모르겠다고요?

가끔 이 종목 저 종목 여기저기 기웃거리다 보면 그냥 나 스스로 종목을 선택해서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다른 사람 믿지도 못하겠고 뉴스 보고 하자니 이미 오른 상태고 정말 답답하죠.. 빨리 투자해서..

jjisso.tistory.com

 

예전 네이버에서 주식관련정보를 검색을 하다가 실제 증권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글이였던것 같은데... 죽어라고 호가창만 쳐다보기 시킨다고 하더군요

그러면 보인다고.. 근데 진짜로 보였다고.. 사실 뭐가 보였는지 알수는 없습니다. 내부에서 다양한 노하우들을 습득을 했겠지요.

하지만 정말 뚫어지게 매일매일 보고있으면, 먼가 신내림을 받은것과 같이 가끔 보일때도 있기도 합니다. 

주식차트도 정말 많은 차트를 보다보면 일종에 감이란게 생기는데요. 물론 주식투자에 100%는 없지만 70~80%는 만들수 있겠죠


차트모양이 너무나 똑같은 썸에이지, 에이프로젠KIC차트모양이 너무나 똑같은 썸에이지, 에이프로젠KIC


그런 방식으로 제가 과거에 관심종목으로 올려놓은 것중에 2가지를 저는 지금 뚫어져라 보고있는데요. 

바로 썸에이지와 에이프로젠KIC입니다. 


장기간 박스권 형성한 썸에이지, 에이프로젠KIC

해당 주식종목은 주가가 들썩들썩은 하는데.. 

특정 가격대를 벗어나지 않고 들썩들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간에 걸쳐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지요. 아래의 주식차트를 보면 완전 거의 똑같습니다. 

썸에이지 일봉차트 - 6개월간 박스권썸에이지 일봉차트 - 6개월간 박스권

에이프로젠KIC 일봉차트 - 6개월간 박스권에이프로젠KIC 일봉차트 - 6개월간 박스권


정말 똑같지 않나요? 이렇게 똑같기도 힘들꺼같은데...

보통 이렇게 장기간에 걸쳐서 주가의 변동이 없는 박스권을 형성하는 주식종목들은 어느순간 갑자기 급등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세력님들께서는 포트폴리오가 다양하셔서 물량이 어느정도 매집될때까지 방아쇠를 당기지 않는다고 말씀드렷는데요

매집을 할때 이런저런 흔들기 기법도 사용하시지만 이렇게 재미없는 주식을 만들어서 매집을 하기도 합니다. 

그 포트폴리오가 6개월일지 1년일지.. 아니면 3개월, 1개월일지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확률적으로 봤을때 6개월정도 이렇게 경과하면서 주가의 변동이 크지 않은 것은 정말 가격조절 잘하면서 매집이 아름답게(?) 이루어진 종목일 확률이 높습니다. 


유통주식수가 많은 두 종목

2가지 종목의 특징이라면 일단 주식수가 엄청 많습니다. 썸에이지는 7600만주, 에이프로젠KIC는 1억5000만주 정도되는 물량입니다. 

이렇게 주식수가 많은 물량은 앵간한 거래량이 터지지 않는이상 흔들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인 움직임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죠.


저도 장담은 못하기 때문에 계속 확률확률 말씀을 드리는데요. 주식투자도 확률게임입니다.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까 확률적으로 높은 차트모양을 건드려서 투자에 들어가는 것이지요.

순전히 차트만보고 똑같이 생겼고, 그 주가변동폭이 크지 않기에 신기함 반, 기대 반으로 포스팅해봤습니다. 


과거 썸에이지, 에이프로젠KIC 포스팅 보러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 썸에이지 대박게임 나오나? 왠 거래량이 이리 많지?

 

썸에이지 대박게임 나오나? 왠 거래량이 이리 많지?

간만에 관심종목하나 보고가겠습니다. 요즘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따라 감사의견 거절이나 부적정 등으로 거래정지가 나오는 종목들이 쏟아져나와서 상황을 좀 지켜보니라 뜸했는데요. 아시아나까지 거래정지될줄 누..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에이프로젠KIC 주가 거래량 대박 관심가네..

 

에이프로젠KIC 주가 거래량 대박 관심가네..

관심종목 하나 담아보고 갈까합니다. 요즘에 그닥 눈에 띄는 종목이 많지는 않습니다. 반대라고 해야될까요? 너무 많은 종목이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발견이 되지만 블로그에 분석해서 올릴만한 종목이 많이 보이지..

jjisso.tistory.com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
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즐겨찾기(클릭)에 추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