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제이엠아이 주가 상승기류 보이네..

반응형

한동안 장이 그닥 좋지않았는데요. 그래도 차트를 보면서 관심종목 찾는 것을 게을리 할 수는 없겠쬬? 투자자는 꾸준하게 차트를 분석하고, 관심종목을 만들어서 투자금을 복리로 굴리면서 매수매도를 반복해야하기 때문인데요

눈에 띄는 종목이 있어서 어김없이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제이엠아이 입니다. 일단 제이엠아이를 보는 순서는 종합시황과 대외환경변수는 없는지, 그리고 제이엠아이의 재무상태는 어떤지, 차트의 흐름과 거래량은 어떤지 등의 순으로 브리핑 해볼까 합니다.

image1
제이엠아이 주가추이등 개요현황

일단 종합적으로 보면 현재 코스피(KOSPI), 코스닥(KOSDAQ) 둘다 좋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장에서 살아남는 종목을 발굴해야하는데요 제가 보기에 제이엠아이는 현재흐름만 보면 그에 부합합니다.

그리고 해당 종목은 보기에 미중무역협상, 대북관련 등의 큰 환경변수에 크게 영향받는 종목도 아닌것 같고 해서 일단은 외부이슈에 의해서 갑작스런 변동이 생길 우려는 없어보입니다.

image2
제이엠아이의 손익 추이

그리고 재무제표를 보면 자본잠식도 아니고 계속해서 영업손실이 나는것도 아니고 유상증자를 한다거나 갑자기 문제가 생길것 같아보이지도 않네요. 물론 매출액이 많이 빠져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일단 위의 상황들을 보면 투자하기에 안전한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이엠아이의 주식 차트, 주가동향 및 거래량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3
제이엠아이 주가 흐름(150봉)

제이엠아이는 지속되는 하락세속에서 현재 반등을 준비하는 모습의 흐름을 탔습니다. 이동평균이 상향전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게다가 대부분의 매물대가 현재 주가에 머물러 있으며, 매물대 상한벽 돌파도 눈앞에 두고 있는 모습니다.

최근에 한번 거래량이 급격하게 터지고 현재 소강상태인데요. 수급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2차적인 거래량이 터질경우에 급등할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image4
제이엠아이는 외국인들이 지속매수했다. 수급이 조금 아쉽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매집하던 외국인이 아직 물량을 보유중인것으로 봐서 외국인들도 홀딩하고 있는 상태이며, 2차적인 급등시기가 오면 상황을 잘봐서 바로 팔고 나오던지 해야할 것같습니다. 올랐다가도 외국인들이 매도를 하기 시작하면 장막판에 다시 훅 빠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지요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
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