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댓글쓰기
카카오톡공유
페이스북공유
네이버블로그공유
네이버밴드공유
카스공유

메가스터디 주가 스터디 함 해보실랍니까?

by 주식투자, 암호화폐, 애드센스 등 돈 되는 재테크 블로그 [찌쏘]'s Magazine 2019. 4. 15.
반응형

관심종목으로 등록해서 포스팅할때는 다른 포스팅보다도 좀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 나름대로 공부를 하고 한것들을 검증하기 위한 포스팅이기 때문입니다.

정말 주식투자를 잘하시는 분들은 지금 이순간에도 매일매일 많은 수익을 벌고 계시지만 그분들의 노하우를 저도 언젠가 익힐 수 있겠죠? ^^

관심종목 메가스터디관심종목 메가스터디



저는 조건검색식과 제 경험을 기반으로한 주식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거기에 부합해보이는 종목들을 골라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식투자에 100%란 없기때문에 항상 투자에 주의해야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자! 메가스터디 주가를 한번 스터디 해볼까요?

메가스터디는 사실 한 일주일전부터 보고있던 종목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왜 이렇게 늦게 포스팅을 하셨어요? 라고 얘기하면 할말없지만.. 아직도 그 여력이 충분해보이기때문입니다.

메가스터디 일봉차트 특징 3군데 표시메가스터디 일봉차트 특징 3군데 표시



메가스터디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제가 말씀드린 일주일 전 대비 10%이상은 올랐습니다. 12,000원대에서 14,000원대까지 갑자기 올라와 버렸죠.. 지난주에 유독 오른 종목들이 많기는 한데요.. 어쨌거나 메가스터디는 제가 보기엔 아직 더 히이 남아있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60이평의 120봉이평 골든크로스

위에 동그라미를 3군데 표시해놓았습니다. 첫번째는 60일봉 이평이 상승반전으로 전환하는 시기이고, 해당 시기에 거래랴이 급증으 했습니다. (나 주가 움직일꺼에요~ 신호? ㅎㅎ)

두번째는 그렇게 상승하던 60일봉이평이 120봉이평(6개월 평단가)를 크로스 하였습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 들에서도 몇번은 중요하게 말씀드렸지만 120봉이평, 240봉이평은 나름 상징성을 가지는 이동평균선입니다.

메가스터디 손익구조가 매우 좋아졌다메가스터디 손익구조가 매우 좋아졌다



최근에 왜 갑자기 튀었나 봤더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도 대비해서 엄청나게 상승하였고 흑자로 전환하였다는 소식이 나면서 메가스터디의 주가는 요동을 치고 상승반전하였습니다. 작년 재작년에는 영업손실이 컸는데요.. 

손익구조 개선 긍정적

어쨌거나 지금처럼 매출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승한 것은 회사 내부적으로 손익구조가 상당히 좋아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저도 사업관리를 해봤지만 매출이 늘면서 이익구조까지 개선되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동종업계 중 상승흐름 좋아동종업계 중 상승흐름 좋아


동종업계 대비 상승모멘텀 강해

또하나 보자면 메가스터디의 주가가 동종업계 대비 상당히 낮은 상태였다가 급등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업계가 전반적으로 상승추세인데.. 그중에 독보적으로 상승흐르을 가져간다는 것은 무언가 다른 모멘텀이 있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메가스터디 일봉차트메가스터디 일봉차트


장기간의 두터운 지지선형성

마지막으로 제가 긍정적으로 보고있는 것은 두터운 지지선입니다. 계속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1개월 단타를 중심으로 하는 직장인인데요.. 해당 종목은 40주에 가까이 주가변동이 거의 없었습니다. 주봉으로볼때요 ^^

이런 흐름이라면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더라도 안정적인 투자가 되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물론 주식투자가 뜯대로만 되는 것은 아니지요. 그리고 메가스터디 자체가 어디 테마에 속해있는 주식종목도 아니기때문에 보유한다면 자칫 지루한 싸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요소들이 좀더 있어보이지 않나요?^^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유튜브 구독 +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0